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회찬 “황교안 담마진? 장관 청문회 때 처음 들었다”
‘만성 담마진’ 이겨내고 사시 합격했다면 ‘인간승리’…과연 소문 안 났을까?
등록날짜 [ 2015년06월10일 18시1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노회찬 전 정의당 의원은 10일 고교 동창인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가 만성 담마진(두드러기)으로 병역면제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지난번 (법무부장관) 인사청문회 때 처음 들었다."고 밝혔다.
 
황 후보자와 경기고 동창인 노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인사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자리에서 홍종학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황 후보자가 심한 담마진을 앓고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 있느냐"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홍 의원은 “고등학교 시절 황 후보자와 가끔 대화한 사이인가”라고 묻자 노 전 의원은 “그렇다.”고 답했다.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증인으로 참석한 노회찬 전 정의당 의원(사진-팩트TV 영상 캡쳐)
 
홍 의원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황 후보자와 연락을 주고받은 적이 있느냐”고 묻자, 노 전 의원은 “대학시절엔 만난 적 없다. (90년 1월) 노동운동하다 구속당했을 때, 피의자와 검사의 신분으로 만난 적이 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황 후보자가 ‘만성 담마진’ 판정을 받고 병역을 면제 받았다. 황 후보자는 이 ‘만성 담마진’을 이미 병역을 면제받기 오래전부터 앓아왔고, 집중을 못하는 그런 힘든 질병이라고 했다.”면서 “그런 황 후보자가 ‘만성 담마진’을 이겨내고 사시에 합격했다. 그랬다면 인간 승리에 가까운데 주변 친구들이 다 알았을 거 아니냐”고 질문했다.
 
노 전 의원은 “그런 소리 듣지 못했다. 지난 법무부장관 청문회 때 처음 들었다.”고 답했다.
 
또한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황 후보자는 95년 이후에 완치됐다고 말한다. 황 후보자가 운동을 하지 못할 정도로 몸이 안 좋다는 소식을 들은 적이 있나, 아니면 그런 병을 알만한 사실을 떠올릴 수 있는 친구들이 있는가”라고 묻자, 노 전 의원은 “거듭 말하지만, 지난 법무부 장관 청문회에서 처음 알았다.”고 답했다.
 
그러자 김제식 새누리당 의원은 "황 후보자에게 어디가 아프다는 사실은 숨기고 싶은 얘기일 것"이라며 "노 전 의원과 황 후보자가 썩 가깝진 않은 것 같은데 이런 친구에게 어디 아프다고 할 이유가 없다."고 황 후보자를 감싸고 나섰다. 
 
황 후보자는 지난 1980년 7월 4일 병무청으로부터 병역면제 처분을 먼저 받고, 6일 뒤 국군수도통합병원에서 면제사유로 ‘만성 담마진’ 판정을 받았다. 파문이 불거지자 황 후보자는 “대학시절 담마진이 생겨 계속 치료를 했고 이후에도 17년간 치료를 했다.”고 말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황교안 청문회? 이완구 때와 너무도 ‘판박이’
은수미 “황교안이 메르스 컨트롤타워? 공안컨트롤타워!”
문재인 “황교안, 박근혜 지명한 총리후보 6명 중 가장 문제 많다”
민변, 황교안 ‘사면 로비’ 의혹으로 검찰 고발
추미애 “황교안 ‘담마진’ 군면제, 이보다 더 한 결정적 한 방 있겠나”
유승민 “황교안 경과보고서, 내일까지 반드시 채택” 으름장
[풀영상] “황교안 총리 되면, 안대희·문창극 억울할 것”
노회찬 “황교안, 삼성 X-파일 불공정 수사…총리 자격 전혀 없다”
[풀영상] 황교안 청문회, ‘19금’ 등 자료제출 부실로 파행
[풀영상] 황교안 "'만성 담마진' 판정 전 병역면제는 실무자의 행정실수"
우원식 “황교안 청문회, ‘한방’이 없는 게 아니라 ‘자료’가 없다”
[풀영상] 황교안 “군면제 당시 아무 배경 없어…대학 들어가고 담마진 앓았다”
김광진 “병무청, 황교안 하나 지키려고 스스로 자폭하나”
황교안, '만성 담마진' 판정 6일 전에 이미 군면제?
황교안 “애국가 4절까지 완창해야 나라사랑”…‘못한’ 검사들에 훈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국 “내 말에 책임지는 것이 도리…내년 총선 불출마” (2015-06-10 18:46:20)
[풀영상] “황교안 총리 되면, 안대희·문창극 억울할 것” (2015-06-10 16:5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