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울분 “박근혜, 자기 마음대로 한다. 무슨 협상이냐. 용납 못한다”
“15살에 가미가제 부대에 끌려가 갖은 전기 고문-매를 맞아가지고 지금도 아야 아야 죽지 못해서 이렇게 산다” “끝까지 살아서 문제 밝히겠다”
등록날짜 [ 2016년07월21일 12시5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최성 고양시장이 21일 이용수·이옥선·박옥선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및 관련 단체와 함께 '위안부 특별법' 청원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유 의원과 최 시장,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안신권 나눔의집 소장, 존 던컨 UCLA교수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통령 소속 심의위원회 설치 ▲피해자 및 사망자 추도를 위한 정부 지원 ▲장례 및 추모시설 설치비용 추가지원 ▲8월14일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 지정 등을 골자로 하는 위안부 특별법의 제정을 촉구했다.
 
이용수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는 발언을 통해 자신을 역사의 산증인이라고 소개하며 “여러분 보시다시피 25년간 그 일본대사관 앞에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부나 앉아서 우리는 외친 게 있다. 일본을 향해 공식적인 사과와 법적 배상을 하라고 외쳤다”라고 말했다.
 
사진출처-뉴스300 영상 캡쳐
 
그러면서 지난해 굴욕적으로 강행된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지랄하고 있네 진짜. 대통령으로 뽑아놨으면 국민을 사랑하고, 역사를 알고 해야 하는데 자기 맘대로 한다. 이런데도 무슨 협상이냐”라며 굴욕 합의를 강행한 박 대통령을 맹질타했다.
 
나아가 “이건 용납 못한다. 우리가 살아 있는데 무슨 협상이냐. 아무것도 없는 협상이다. 왜 무엇 때문에, 내 인생을 지가 살아주나. 내 인생을 돌리나”라며 “내 인생 돌려놔라. 15살에 가미가제 부대에 끌려가 갖은 전기 고문, 매를 맞아가지고 지금도 아야 아야 죽지 못해서 이렇게 (산다)”고 울분을 토했다.
 
이 할머니는 "(우리가 원하는 것은) 돈이 아니다. 재단이 아니다. 무슨 재단인가 아무런 재단도 필요없다. 우리 피해자는 한마음이다. 누가 뭐래도 똑같은 마음이다"며 "공식적으로 일본에 사죄받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저는 끝까지 살아서, 분명히 이 문제 밝히겠다. 후세에게 돌아오지 않도록”이라며 “유네스코에도 (위안부 기록물) 등재해야 한다. 세계에 알리고 역사에 남도록 해야 한다. 끝까지 활동하겠다”라며 목소릴 높였다.
 
이옥선 피해 할머니도 “우리는 다른 게 없다. 아베 총리가 우리한테 사죄만 하면 끝나겠는데 사죄를 안하고 할머니들 죽기를 기다리니까 되냐. 될 일이 아니”라며 “우리는 사죄를 요구하니까 일본의 사죄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쓰레기통에서 무슨 새로운 삶이 가능한가, 친일·부패·독재 쓰레기 청산해야”
“10억엔 배상금 아니다. 소녀상 철거는 당연” 일본의 압박, 더민주 “정부 자화자찬과는 딴판이다”
갈등-상처만 키우는 ‘화해·치유재단’, 국민의당 “정부는 재단 해체하고 가만히 있으라”
‘소녀상 농성’ 214일째, “‘위안부’ 피해자 모독하며 화해·치유재단?”
‘위안부’ 재단 발족식에 피해 할머니들 동원 꼼수 논란, 우상호 “일본군같은 짓하면 되겠나”
박원순 “정부가 거부한 ‘위안부’ 자료 유네스코 등재 지원, 서울시가 하겠다”
위안부 기록물 유네스코 등재사업 예산 '4억4천→0원'…더민주 “도대체 어느나라 정부냐?”
박근혜 정권의 ‘위안부’ 지우기는 계속된다. ‘굴욕’ 합의에 유네스코 기록 중단까지
‘위안부’ 재단 주류 인사는 ‘일본통’, ‘위안부’ 전문가는…
더민주 “일본이 ‘위안부’ 범죄사실 인정하지도 않았는데, 10억엔 왜 받나”
피해자 배제된 ‘위안부’ 재단 준비위 발족, 준비위원장엔 ‘친박’ 교수
“20대 국회, 한일 위안부 협상 ‘전면 무효화’ 선언하라”
‘굴욕’ 위안부 합의 파문에도, 10억엔으로 재단 설립 강행하는 박근혜 정권
이재명 “아베가 박근혜에게 경의 표한, ‘위안부’ 합의 이행 내용은?”
‘굴욕’ 위안부 합의에, 피해자 할머니들 헌법소원 제출
국정원, ‘위안부’ 피해자 돕는 정대협 대표 통신자료 열람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LA서도 공로상 ‘여성인권 증진’
UN “위안부 피해자 외면한 합의” 지적에도, 정부는 “최대한 반영했다”
한국여성단체연합 “졸속 위안부 합의 즉각 철회하라”
“‘굴욕’ 위안부 합의 폐기하라“, 3.1절 울려 퍼진 외침
‘위안부’ 삭제된 초등 국정교과서, ‘박정희 업적(?)’은 줄줄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부영 “성주 주민뿐만 아니라 전국민을 장님 바보로 취급하나”, 사드 배치에 ‘일침’ (2016-07-21 16:46:57)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7월 21일) (2016-07-21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