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국정원, 해킹할 필요 있으면 해야”
“카톡-갤럭시폰 해킹도 당연” “野 ,안보장사하려는 거 아니냐”
등록날짜 [ 2015년07월17일 12시15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6일 "국가 안위에 대해서 해킹할 필요가 있으면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예상대로 국정원을 적극 감싸고 나섰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 참석 뒤 기자들과 만나 "언론이 좀 판단을 해달라. 과연 그게 정쟁거리가 될 일인지, 아닌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당내 '국정원 불법사찰의혹조사위' 위원장을 맡은 데 대해서도 "안철수 의원이 이 분야 최고 전문가라면 정보위에 들어와서 정보위 활동을 해야지, 우리 당 정보위 간사가 당장 현장 가서 조사하자는데 당장 응하지 않고 있지 않나? 여러분들이 잘 판단해달라"고 질타하기도 했다.
 
국정원이 해킹 프로그램을 2012년 총·대선 직전에 사들인 사실이나, 국내 민간인 대상인 것으로 의심받는 악성 코드 URL 제작 등으로 민간인에 대한 ‘해킹 사찰’이 이루어진 것이 유력하다는 정황이 짙어지고 있음에도 이같이 편들고 나선 것이다.
 
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국정원 출신 이철우 의원은 "스마트폰이 2010년에 나왔고 이에 대해 해킹 프로그램을 만든 것이 이탈리아 회사였다. 처음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정보기관이 여기에 연락해 구입을 한 것"이라며 우리 국정원은 "(2012년)1월에 10개, 7월에 10개 등 20회선을 구입했다. 2개는 자체 연구용, 나머지는 우리가 늘 하는 대북 감시용으로 사용한 것"이라며 국정원의 주장을 그대로 대변했다.
 
그는 "어제 신경민 간사한테 이 의혹이 너무 많이 부풀려지니까 오늘이라도 당장하자고 하니까 거기선 준비가 덜 됐다고 하면서 미루고 있다."며 "의혹을 부풀려서 안보장사를 하려는거 아니냐는 의구심을 가지고 (현장방문을)독촉하겠다."고 가세했다.
 
검찰 출신 박민식 의원도 "간첩이 평양에서 한국으로 오면 서울 사람이나 부산 사람처럼 행세를 해야 된다. 모양, 모습도 바꾸는 마당이면 당연히 한국이 많이 쓰는 카카오톡을 쓰고 갤럭시를 쓰는 거다. 그거에 대해서 해킹 능력을 못가지면 최고 정보기관이라고 할 수 없다.“면서 카톡-갤럭시폰 해킹도 국정원의 정당한 활동임을 주장했다. 그는 지난달 ‘휴대전화 감청 허용’ 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이노근 의원은 "안철수 의원은 '안랩'이라는 보안 회사의 대주주다. 공직자 재산등록에 보면 600억 정도인가 추정이 되는데, 원래 이 분이 정무위원으로 못 간 게 그와 관련되는 것"이라며 "이 문제와 관련해서 적어도 당의 위원장이나 특위를 구성하자고 하는 건데 자격이 없다. 자격이 있으려면 백지신탁을 하던지 (주식을)팔던지, 직접 자기 회사와 관련된 위치에 있는 사람이 그런 걸 벗어버리고 주장해야 한다“라며 엉뚱하게 특위 위원장 자격을 문제삼았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무성 “특수활동비 공개? 국정원 해체하자는 거냐” 발끈
“정치인 자격도 없는 김무성에게…” 동국대 교수·학생들 ‘명예박사 학위수여’ 반대
조경태 “국정원 해킹, 국가안보 생각하면서 다뤄야”…정부여당과 코드 맞추기?
“국정원 해킹 필요” 김무성, 10년 전 도청 사건 때는?
‘盧 분향소 파괴-영정 탈취’ 서정갑 “국정원 흔드는 사람, 죄다 감옥 보내야”
조원진 “국정원 청문회-법인세 인상 절대 수용 못한다”
이철우 “국정원 직원들, 오죽 답답했으면 ‘공동성명’ 냈겠나”
친박좌장 서청원 "박근혜 정권, 역대 가장 민주적“
“불법사찰 범죄조직 국정원 해체”…토요일 오후 국정원 앞에서 ‘기습’ 시위
새정치 “참 부끄러운 제헌절…청와대 거수기로 전락한 새누리”
카톡 게임하다가도 ‘국정원 해킹’ 걸려든다?
‘원세훈 대선개입’ 파기환송에…“국정원, 앞으로 더 열심히 선거에 개입해라”
새누리 “국정원이 민간사찰 아니라잖나?”…‘대변인’ 자처
“국정원, 미디어오늘 기자 사칭해 천안함 전문가 해킹 시도“
“북한에게만 썼다” 국정원 ‘유체이탈’에, 이종걸 “믿을 국민 달나라에도 없다”
‘국정원 불법사찰’ 외면한 KBS·MBC·SBS…공영방송은 JTBC?
‘황당’ 원유철 “국정원 총·대선 개입한다고 얼마나 영향 주겠나”
국정원도 유체이탈? “카톡-갤럭시폰 해킹, 대북 정보업무 일환”
전우용 “국정원 사찰 들통났지만, 약속이나 한 듯 입 다문 조선·동아·종편”
“박근혜의 국정원, ‘카톡 사찰-휴대폰 해킹’ 요청“
“국정원, 모든 PC와 휴대폰-SNS 감청 가능”
국정원, 지난 총·대선 앞두고 인터넷 감시프로그램 구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 “참 부끄러운 제헌절…청와대 거수기로 전락한 새누리” (2015-07-17 14:35:22)
원유철 “경제 살리는데 코피 흘리겠다” “선거비용 남길래 찰떡 사서 돌렸다” (2015-07-16 17: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