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철우 “국정원 직원들, 오죽 답답했으면 ‘공동성명’ 냈겠나”
야당-언론 비난하는 국정원의 ‘공동성명’ 옹호…그러나 국가공무원법 위반 논란
등록날짜 [ 2015년07월21일 15시3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국회 정보위 여당 간사인 이철우 새누리당 의원은 21일 국정원 직원 일동 명의의 공동성명 발표 논란에 대해 "오죽 답답했으면 그랬겠나“라며 국정원을 감쌌다.
 
국정원 출신인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나라 안보를 위해서 일하는데 (야당이 국정원을) 흔들어 제끼니까 답답해서 그랬겠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철우 새누리당 의원(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앞서 국정원은 지난 19일 저녁, ‘국정원 직원 일동’ 명의의 성명을 통해 사찰 파문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자국의 정보기관을 나쁜 기관으로 매도하기 위해 매일 근거 없는 의혹을 경쟁적으로 쏟아내는 나라는 우리밖에 없다.”면서 “백해무익한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하는 언론과 야당을 비난했다.
 
또한 국정원은 임모 씨의 죽음에 대해서도 “(그의) 죽음을 정치적 공세로 이어가는 소재로 삼는 개탄스런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결과에 대해 책임 또한 따라야 할 것“이라고 밝혀 오히려 진상규명에 나서는 언론과 야당에게 으름장을 놨다.
 
한편 이같은 국정원의 유례없는 집단성명 발표가, 공무원 집단행위를 금지한 국가공무원법 위반 논란이 제기된다. 대법원은 전교조의 시국선언에 대해 2012년 ‘공무 외 집단적 의사표현행위’에 해당한다며 유죄를 선고한 바 있기 때문이다.
 
이 의원의 발언에 대해,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은 20일 "대체 어느 나라 정보기관의 직원들이 집단행동을 한다는 말이며, 누가 이걸 국정원 직원들의 자발적 행동으로 보겠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반발한 바 있다. 
 
이어 김 수석대변인은 "국정원 지도부가 한 직원을 죽음으로 내몰고, 직원들을 앞세워 여론을 움직이려 한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며 이병호 국정원장 등 수뇌부를 정조준했다. 나아가 "‘해킹팀’ 자료에서 통신사, 대학, 방송사, IT업체를 망라한 국내IP가 발견되는 등 의혹은 커져만 가는데 국정원은 언론플레이에 골몰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한편 네티즌들도 이같은 국정원의 공동성명에 대해 비판 여론이 거세다. “국정원에 노조가 설립됐나” “조만간 국정원 직원 일동이 광화문광장에서 야당 규탄 궐기대회도 할 듯” “군대에 문제생기면 대한민국 국군일동이라고 성명서 나오겠네” “옆 부서에 누가 있는지도 모르는 게 정보기관인데, 어떻게 모여서 입장정리하고 성명서 내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테러방지법을 대표발의했던 의원이, 국정원 주무 상임위원장이다
이철우 “임 과장이 해킹 주도인물, 4명은 협조자일 뿐”
정봉주 “국정원 마티즈? 유병언과 똑같다…사안 본질 가리려는 것”
새누리 “국정원 해킹 로그파일 공개하면 ‘목숨 잃는 사람’ 생긴다”
조경태 “국정원 해킹, 국가안보 생각하면서 다뤄야”…정부여당과 코드 맞추기?
국정원, 자료 제출 하나없이 “국내 사찰 없다. 믿어 달라”
"국정원, 300일동안 88만여건 정보 빼냈다“
“국정원 자료 삭제? 상부지시 없인 불가능”
국과수 “CCTV속 마티즈 번호판, 녹색 맞아”
이철우 “안철수 요구자료 30개 제출하면, 국정원 문 닫아야”
“국정원 해킹 필요” 김무성, 10년 전 도청 사건 때는?
“자살한 국정원 직원, 삭제권한 없는데 어떻게 삭제?”
‘盧 분향소 파괴-영정 탈취’ 서정갑 “국정원 흔드는 사람, 죄다 감옥 보내야”
조원진 “국정원 청문회-법인세 인상 절대 수용 못한다”
‘안기부 X파일’ 수사했던 황교안·박민식, 이번엔 국정원 ‘방어’
김무성 “국정원, 해킹할 필요 있으면 해야”
새누리 “국정원이 민간사찰 아니라잖나?”…‘대변인’ 자처
‘황당’ 원유철 “국정원 총·대선 개입한다고 얼마나 영향 주겠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 혁신위 “기득권 누리며 분당 운운하는 해당행위 중단하라” (2015-07-21 16:59:20)
[풀영상] 안철수, 국정원에 해킹프로그램 '로그파일' 등 30개 자료 제출 요구 (2015-07-21 15: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