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시민 “최경환-유승민, 사드 적극 찬성해놓고 자기 지역구엔 안된다니”
“우리 지역구에 서로 해달라고 해야 답이지, 공직자 자격 없어”
등록날짜 [ 2016년07월15일 15시17분 ]
 
【팩트TV】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사드배치 사안과 관련, 사드 배치를 적극 찬성하면서도 자기 지역구쪽 배치는 극구 반대했던 최경환-유승민 의원에 직격탄을 날렸다.
 
유 전 장관은 14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새누리당 의원들 각성해야 한다. 유승민 의원이나 최경환 의원이 국익을 위해 사드에 적극 찬성했으면 우리 지역구에 서로 해달라고 해야 답이지”이라며 “국가적으론 사드 도입해야 한다며 적극적으로 찬성해놓고 우리 동네는 안 된다고 하면 공직자의 자격이 없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사진출처-JTBC 방송영상 캡쳐
 
전원책 변호사도 “(최경환-유승민 의원은)큰 정치인이 되려고 애쓰는 사람들인데 왜 이리 지역이기주의에 빠져있을까. 자기 지역구가 안된다는 특별한 이유를 대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유 전 장관은 사드배치 예정지로 경북을 적극 예상했다. 해당방송이 녹화된 시기는 사드배치 예정지 발표 이전으로, 당시에는 성주 외에도 경북 칠곡, 예천, 포항, 경남 양산 등이 후보지로 예상되던 터였다.
 
유 전 장관은 경북지역으로 예상한 것과 관련, 대구공항과 K2기지의 통합 이전을 이유로 들었다. 대구경북의 숙원사업이었던 것을 민심 무마용으로 내놓았다는 것이 그의 분석이다. 무엇보다 밀양 신공항이 김해공항 확장으로 무산된 만큼, 지역민심이 좋지 않은데 혐오시설인 사드를 무작정 배치할 순 없다는 판단에서였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설훈 “5국이 북한 봉쇄하고 있는 형국이었는데, 사드 등장하면서 깨졌다”
이부영 “성주 주민뿐만 아니라 전국민을 장님 바보로 취급하나”, 사드 배치에 ‘일침’
더민주 김영호 “중국 13억 인구에 반한감정 우려, 경제제재 이미 시작됐다”
새누리 김성찬 “사드 두세 개는 더 배치해야”, 한민구 “옳으신 판단”
새누리 김성찬 “악의적인 불순세력과 ‘순수한’ 성주군민 분리해서 대처해달라”
현기환 “나와의 약속이 박근혜와의 약속”, 최경환 “지역구 이전이 박근혜 뜻? 그럼 그럼”
“사드 TK배치 안된다”던 최경환, “성주군민들, 대승적으로 이해해주시라”
“국민을 개돼지로 보는 시선들로부터 안녕하지 못합니다”, 성주 곳곳에 대자보
‘사드 반대’ 여론 확산되자, ‘돈’ ‘전문시위꾼’ 폄훼하는 새누리
‘사드 반대’ 여론에, 정진석 황당 발언 “국민 저항 대상은 북한이지, 정부 아니다”
‘애매모호’ ‘어정쩡’ 더민주, 사드 당론 언제 정하나
유시민 “사드 배치, 김정은만 노났다. 대박이야. 지금 만세 부르고 있다니까요”
‘사드 배치’ 강행한 박근혜의 협박 “불필요한 논쟁 멈춰야”
당내 ‘사드 반대’ 목소리 쏟아져도, 어정쩡한 김종인 비대위
김관진 실장 “사드 배치는 미국이 판단하고, 우리가 승인한 것”
문재인 “사드 배치 재검토해야. SOFA 개정도 검토해야”
박근혜 정권 내에 ‘사드 배치’ 완료하겠다는 미국
‘사드 전도사’ 유승민 “TK지역에 사드 배치하더라도, 어떤 식으로든 감당해야”
‘사드 찬성’ 유승민·최경환 등 새누리 TK 의원들 “내 지역구쪽은 안돼” 펄쩍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시민 “사드 배치, 김정은만 노났다. 대박이야. 지금 만세 부르고 있다니까요” (2016-07-15 16:19:04)
野 법사위원 “진경준 사태, 법무장관-검찰총장 대국민사과하라” (2016-07-15 14:2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