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유신시대 넘어 일제강점기로 역사시계 되돌리려 하다니…”
“1년짜리 정권교과서로 유신시대 회귀 꿈꾸더니, 자위대 입국도 허용한다니”
등록날짜 [ 2015년10월16일 10시52분 ]
 
【팩트TV】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16일 정부여당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과 황교안 국무총리의 일본 자위대 입국 허용 발언에 대해 "박근혜 정부가 역사의 시계바늘을 유신시대를 넘어 일제강점기로 돌리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친일과 독재 미화하는 1년짜리 정권교과서로 유신시대 회귀 꿈꾸더니 이것도 부족한지 일본 자위대 입국을 허용한다며 나라 주권과 국민 자존심 무너뜨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황우여)교육부장관은 친일 유화교육을 시키려하고 국무총리는 일본군대를 허용하겠다 하니 과연 대한민국 정부인지 의심스럽다."며 "친일 유화하고 국권훼손하는 게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말하는 올바른 역사관인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14일 1200차 수요집회에 참석해 발언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사진-팩트TV 영상 캡쳐)
 
문 대표는 황 총리의 ‘자위대 입국’ 허용 발언에 대해서도 "일본 군대의 대한민국 영토 파병을 허용할 수 있다는 것이 대통령의 뜻이고 정부의 입장인가. 그것이 아니라면 황 총리의 망언에 대해 분명하게 입장을 밝히고 주권자인 국민 앞에서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가 공약을 파기하고 전작권 환수를 무기한 연기한 데 대해서도 "전작권 환수 시기는 (MB 정권 시절)한 차례 연기됐고 올 12월 시행되기로 했다.“고 지적한 뒤, ”올 4월 확정된 미일방위협력 핵심은 미군의 군사작전에 자위대 참여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지난해 10월 국민과 야당 반대에도 전작권 환수를 무기한으로 재연기한 이유가 일본군대를 끌어들이기 위함이었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떤 경우에도 일본군대가 총을 들고 대한민국 영토에 들어오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정부의 공식입장을 분명하게 정립해야 한다."면서 "국론을 분열시키는 친일교과서 국정화도 즉시 철회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박근혜 정부가 대한민국 정부 아니라 일본 아베 정부처럼 사고하고 행동한다면 국민이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황 총리의 자위대 관련 발언에 대해 “무엇을 표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21세기 극우 친일파가 고백하는 것 같았다."면서 "역사상 그렇게 친일 매국적인 총리 발언이 있었나"라고 반문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풀영상] “무능함을 역사책 바꿔 고치려는 거냐”…국정교과서 강행 규탄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선언 확산, 정부-새누리 규탄 이어져
황교안 황당 발언 “전시작전권? 한미가 공동소유한 거 아닌가”
[풀영상] 문재인 "'자위대 입국허용' 발언 황교안 사과로 끝낼 일 아니다"
정세현 前 장관 “日 아베, 황교안에게 최고훈장 주고 싶을 것”
[풀영상] 이종걸 “황교안, ‘자위대 입국허용’은 망언…박대통령 사과해야”
고려대 교수 22명도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황교안 “일본 자위대, 필요시 한반도 진출 허용” 발언 파문
연세대 이어 경희대 사학과 교수들도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국정교과서, 친일부역자 후손들의 친일교과서”…이순신 동상서 기습 시위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 ‘졸속’ 우려에도 결국 ‘역사쿠데타’
“국정교과서? 역사교육 40년전으로 되돌리려는 저의가 뭐냐”
"한국사교과서 국정화는 나쁜 행동…정권과 함께 사망신고 하게 될 것"
정청래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북한 욕하면서 북한 따라하기…종북정권이냐?”
“국정교과서 강행? 새누리 정권 연장의 꿈”…밤샘농성 들어간 청년들
정청래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북한 따라하는 종북교과서”
전우용 “역사교과서 국정화라는 저질 주장이 심각한 논쟁거리라니…”
이재명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전국민 ‘일베 만들기’냐?”
황우여 “한국사 국정교과서, 박근혜가 지시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교안 '자위대 입국허용' 발언은 박근혜정부 친일적 흐름" (2015-10-16 11:49:32)
새정치 “'해킹 파문' 국정원, 로그파일 제출 거부…현장검증 의미없다” (2015-10-15 16: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