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대 ‘일베’교수, "盧, 부엉이바위서 떨어져 IQ 69“ ”게으름벵이 대중"
"봉하왕자와 부모님이 물려준 집“ ”홍어요리 전문점 운영“…기말고사 시험에 출제
등록날짜 [ 2015년06월12일 13시5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홍익대의 한 교수가 기말고사 시험문제에 故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영어 표현을 지문으로 출제한 것으로 드러나 '일베 교수' 파문을 자초했다.
 
홍익대 총학생회는 11일 오후 인터넷 홈페이지에 홍대 류병운 법과대 교수에게 공개 사과하고 자진 퇴진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 첨부된 류 교수의 1학기 영미법 기말고사 시험문제 지문에 따르면, 우선 류 교수는 노 전 대통령에 대해 “Roh는 17세이고 69의 지능지수를 보인다. 그는 6세에 rock of owl (부엉이 바위)에서 낙상한 이후 뇌 발달 장애를 겪고 있다.”고 노 대통령의 투신을 비하했다. 
 
또한 류 교수는 “그는 그의 형인 봉하 왕자(Bongha Prince)와 부모님이 로에게 물려준 집에서 살고 있다.”고 비아냥댔다. 나아가 형 'Bongha prince'(봉하대군)는 동생에게 '물려받은 집을 내게 팔지 않으면 고아원에 보내겠다'고 협박해 매매계약을 받아낸다. 시험문제는 '노가 이 계약을 취소하고 싶을 때 적용할 수 있는 근거가 무엇인지' 묻는 내용이다.
 
류병운 홍익대 법과대 교수(사진출처-홍익대 홈페이지 캡쳐)

그는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H쇼핑 센터를 운영하는 Mong(몽-故 정몽헌 전 현대아산 회장)씨는 게으름뱅이(혹은 사회적 낙오자) 대중에게 쇼핑센터의 일부를 임대해서, 대중은 그곳에 흑산도(Black mountain Isle)라는 작은 홍어(raja-kenojei. 라자 케노제이, ‘hong-o‘) 요리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비하했다. 홍어는 각종 사회적 패륜 행위로 물의를 빚고 있는 일베에서 호남을 비하할 때 쓰는 용어다.
 
총학생회는 “이외에도 류 교수가 조롱의 대상과 정치적 색깔이 섞인 다수의 지문을 출제했다.”며 “이에 반발한 학생들의 비판과 학생회장단과의 면담에서도 시종일관 ‘자신만의 교수법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함이다’, ‘이것은 정치적 표현의 자유다’라는 말만 반복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총학생회는 이어 “학과장이라는 직책을 망각한 채 사과와 책임 있는 자세를 견지하지 않음은 물론, 학교 당국은 ‘교수의 사적 영역이 있다는 것’이라는 입장만 반복하고 있다”며 즉각적 사퇴를 요구했다. 
 
이에 류 교수는 “전직 대통령을 비하할 목적으로 낸 것 아니다. 교수가 강의를 하는데 예를 드는 것까지…” “김대중이나 노무현이가 신도 아닌데 역사적 비판을 받아야 할 측면도 있고” 등으로 학생회 측에 강변했다.
 
또한 그는 “사자명예훼손죄는 친고죄인데다가 사실을 적시해서 사자의 명예를 훼손시켜야 한다. 이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거듭 강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노무현 가짜대통령 과제 내라” 부산대 ‘일베 교수’ 최우원, 결국 재판에
“일베, 성매매·음란 등 유해성 게시물 단연 최다”
“노무현 가짜대통령 과제 내라” 부산대 ‘일베 교수’, 2학기 수업 ‘폐강’
“네네치킨은 일베치킨!”…盧 조롱광고에 뿔난 네티즌 ‘불매운동’ 확산
노건호, ‘盧 조롱-비하’ 최우원-류병운 교수에 법적 대응
홍대 ‘일베’ 교수 “학문의 자유 수호하기 위해 물러설 수 없다”
세월호 희생자 ‘어묵’ 비하한 ‘패륜’ 일베 회원에 징역 4월
최민희 “‘일베 방송’ 5회 SBS, 가중처벌하라”
SBS, 이번엔 盧 비하 ‘일베 음악’ 방송 논란
신은미·황선 통일콘서트서 ‘사제폭탄’ 투척한 ‘일베’ 집행유예
'일베 기자', KBS 기자협회에서 제명당해
일베, ‘세월호 기네스북’ 도전 제안에 패륜성 욕설 공격
KBS 새노조 “일베기자 채용, 사상 최악의 사태”
‘일베’ 회원, 세월호 희생자 영정 발로 차다 잡히더니 “살려달라”
새정치 “대법원, ‘일베판사’까지 감싸다니…”
대법, 일베 옹호한 ‘댓글판사’ 사직서 수리
단원고 희생자 '어묵' 비하한 ‘일베’ 회원 구속
‘일베 어묵’에 결국 눈물 쏟은 세월호 희생자 오빠
일베, 'IS 인질 동영상' 본따 DJ-盧 조롱 ‘파문’
어묵 들고 ‘친구 먹었다’ 세월호 희생자 비하한 ‘일베’ 글 수사
단원고 교복에 오뎅 들고 ‘친구 먹었다’…‘일베’ 패륜은 어디까지?
개콘 “‘부엉이 추락-김치녀’ 논란, ‘일베’와 무관” 해명
네티즌 반격, '盧 비하 일베 호두과자‘ 업체 '무고죄' 고소 예정
섹션 TV, 故 노무현 대통령 ‘일베 이미지’ 사용 사과..“유가족께 죄송”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시대 ‘탑씨’ 논란 인터뷰 - ②포로리 전 여성시대 회원 (2015-06-12 17:14:27)
민변, 황교안 ‘사면 로비’ 의혹으로 검찰 고발 (2015-06-12 13:3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