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베, 'IS 인질 동영상' 본따 DJ-盧 조롱 ‘파문’
IS 대원에는 장성택 얼굴 삽입, 두 대통령 차례로 쓰러뜨리는 ‘움짤’ 제작
등록날짜 [ 2015년01월30일 16시2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IS 일본인 인질 동영상을 패러디해 故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을 조롱해 또 파문을 일으켰다.
 
지난 29일 일베 게시판에는 'IS 새로운 처형 영상 공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은 최근 IS가 일본인 유카와 하루나(사망 추정)와 고토 겐지를 인질로 잡아 몸값 등을 요구한 동영상을 본따 일본인 2명의 형상에 두 전직 대통령의 얼굴을 합성한 '움짤(움직이는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출처-일간베스트 움짤 캡쳐
 
특히 IS 대원에는 지난 2013년 처형된 장성택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얼굴을 삽입했다. 수염을 붙인 장성택 부위원장이 두 전직 대통령을 차례로 쓰러트리는 장면을 움직이는 화면으로 구성해 놓은 것이다.
 
사진출처-일간베스트 움짤 캡쳐
 
한편 화면 배경은 종편 <TV조선>의 ‘돌아온 저격수다’ 방송을 패러디해, <TV북조선>의 ‘돌아온 처형수다’로 바꿨다. 한편 현재 해당글은 삭제된 상태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네네치킨은 일베치킨!”…盧 조롱광고에 뿔난 네티즌 ‘불매운동’ 확산
홍대 ‘일베’교수, "盧, 부엉이바위서 떨어져 IQ 69“ ”게으름벵이 대중"
SBS, 이번엔 盧 비하 ‘일베 음악’ 방송 논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조 그룹, 오룡호 가족들 내쫓아 (2015-01-30 19:10:18)
국민 80% “담뱃값 인상-연말정산, 증세 맞잖아?” (2015-01-30 15:3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