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둥글이’ 박성수씨, 선관위에 개사료 투척 “새누리 선거운동 기관이냐!”
선관위의 뉴스타파 ‘경고’ 조치에 강력 항의, “여론에 재갈 물리냐”
등록날짜 [ 2016년04월04일 21시0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지난해 초, ‘박근혜도 국가보안법으로 수사하라’는 내용의 전단지를 제작 및 배포했다가 ‘박근혜-정윤회 명예훼손’ 혐의로 구속돼 8개월 가까이 수감 당했던 ‘둥글이’ 박성수 씨가 4일 이번에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문 앞에 개사료를 투척했다.
 
박 씨는 지난해 검경에서 자신을 탄압하는 데 항의하는 의미로, 개사료를 배송하거나 경찰서 앞에 개사료를 투척하는 퍼포먼스를 벌인 바 있다.
 
박 씨는 이날 오후 <선관위는 여당의 선거운동 기관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선관위가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 딸 부정입학 의혹을 보도한 <뉴스타파>에 경고조치를 내린 것과 관련해 분노, 선관위 팻말에 대고 개사료를 뿌렸다.
 
자신의 저서인 '둥글이의 유랑투쟁기'를 소개하는 '둥글이' 박성수씨(사진출처-한겨레TV 영상 캡쳐)
 
박 씨는 “뉴스타파는 당시 심사에 참여했던 교수의 양심 선언성 발언을 다뤘던 것이고, 이에 대해 ‘공정하게’ 나경원 의원에 해명을 요구했으나, 이에 인터뷰를 거절했던 것은 나경원 의원 본인”이라고 지적했다. 나 의원은 <뉴스타파> 취재 당시 취재진이 직접 찾아가 수차례 질문을 던졌음에도 “나는 답변을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며 답변을 거부했으며, 방송 직후 발표한 반박문에서도 <뉴스타파>가 던진 질문에 대해선 전혀 답을 하지 않았다.
 
박 씨는 “이러함에도 선관위가 뉴스타파의 보도에 대해 어떠한 구체적인 설명도 없이 '객관성이 결여된 방식의 보도'라며 무턱대고 경고조치를 하며 언론에 재갈을 물리려는 것은 선관위가 박근혜 정부의 선거운동을 돕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반문하며 선관위를 질타했다.
 
그는 “TV조선의 끊임없이 터져 나오는 '객관성이 결여된 방식의 보도'에는 침묵하는 선관위가 유독 정부 비판적 색채를 띤 뉴스타파에 대해 이렇게 경고조치를 한 것에 대해서는 국민들은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 씨는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뉴스타파에 대한 경고 조치는 나경원 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선거지원 이외의 무엇으로 해석해야 하는가?!”라며 “특히나 이는 여당 후보들을 검증하러 나선 언론은 물론 시민들을 선관위가 앞장서서 재갈을 물리겠다는 처사로 보이기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그는 “이에 본인은 선관위가 ‘권력의 개’가 아닌, 국민의 권리 침해를 감시하는 ‘감시견’으로서의 활동을 독려하고자 선관위에 개사료를 살포한다”고 밝혔다.
 
박 씨는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선관위가 구체적으로 설명도 없이 <뉴스타파>에 경고조치를 한 데 대해 “선거 며칠 안 남았는데, 여론에 재갈 물리려고 하는 것”이라고 꼬집으며 “경고 조치 이후, 언론사도 기사를 내리고 네티즌들도 포스팅을 내리는 등 다운되는 분위기다. 선관위도 이걸 아니까 겁주기 하려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박 씨는 “그럴수록 용기를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TV조선 같은 경우 허구한 날 수도 없이 편파적으로 야당을 비판하는데 선관위는 침묵한다. 또 <뉴스타파> 의혹 제기에 나경원 의원과 성신여대 당사자들은 답변 한마디 안했다. 나 의원은 적반하장으로 <뉴스타파> 기자를 고소까지 하지 않았느냐. 코미디 같은 상황”이라며 선관위와 나 의원, 성신여대를 싸잡아 질타한 뒤, “박근혜 정권 자체가 정당성이 없으니, 코미디같은 짓을 안 하면 정권 유지가 안 되지 않느냐. 코미디에는 같은 코미디로 대해줘야 한다.”며 자신이 개사료를 투척한 이유를 밝혔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둥글이’ 박성수씨 전단지를 뿌린 시민들이 계속 탄압당하고 있다
정청래·강동원 컷오프 항의, 더민주에 개사료 보낸 ‘둥글이’ 박성수씨
‘둥글이’ 박성수씨가 박근혜에 ‘합의금’ 1000원 보낸 이유는?
‘박근혜-정윤회 명예훼손’으로 구속된 ‘둥글이’ 박성수 씨, 1심서 ‘집행유예’
‘박근혜-정윤회 명예훼손’으로 7개월째 수감 중인 ‘둥글이’ 박성수 씨
검찰, ‘박근혜-정윤회 명예훼손’으로 ‘둥글이’ 박성수씨 징역 3년 구형
‘둥글이’ 박성수 씨 구속…박근혜·정윤회 명예훼손 혐의
대구 수성경찰서 입감된 ‘둥글이’ 박성수에 경찰간부 폭언 논란
검찰, ‘둥글이’ 박성수 기자회견 도중 연행
‘둥글이’ 박성수 씨, 이번엔 수성경찰서에 개사료 투척
‘둥글이’ 박성수 씨, 일산경찰서 압수수색 규탄 기자회견 방해당하다
‘박근혜도 국보법 수사’ 전단지 박성수 씨, 이번엔 경찰청 앞에 개사료 투척
‘둥글이’ 박성수 씨, 수성경찰서에 개사료 이어 개껌 배송
‘박근혜도 국보법 수사’ 전단지 박성수 씨, 경찰에 개사료 이어 기저귀 배송 이유는?
‘박근혜도 국보법 수사’ 전단지 배포자 “개사료 투척에, 고작 경범죄 스티커?”
‘박근혜도 국보법 수사’ 전단지 배포자, 이번엔 경찰서에 개사료 투척
‘박근혜도 국보법 수사’ 유인물 배포자, 경찰에 개사료 보낸 이유는?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4월 5일) (2016-04-05 09:49:28)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4월 4일) (2016-04-04 11: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