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컷 유세단’ 정청래 “새누리는 옥새투쟁, 국민의당은 도끼 들지만…”
“눈물 나는 사람이 뭉쳐서, 우리보다 더 어려운 서민의 눈물을 닦아줄 때”
등록날짜 [ 2016년03월27일 18시4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컷오프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최근 자신의 지역구(서울 마포을)에 대신 출마한 손혜원 홍보위원장의 선거유세를 돕는 건 물론, 전국을 오가면서 더민주 후보들의 선거운동을 돕고 있어 화제다.
 
그는 경선에서 탈락한 김광진·장하나 의원, 비례대표 면접에서 탈락한 김빈 디자이너와 이른바 ‘더컷 유세단’을 구성, 전국을 누비고 있다. 
 
사진-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뷰스앤뉴스>등에 따르면, 정 의원은 26일 전남 영광에서 열린 이개호 후보(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후보) 개소식에 참석, “당 대표 김종인에게 서운한 마음이 왜 없겠나. 그러나 개인 김종인에게 서운하더라도 당 대표 비판은 자제해달라. 왜냐면 우리가 단결해야 하기 때문”이라며 총선 승리를 위한 단합을 호소했다. 
 
그는 26일자 <한겨레> 인터뷰에서 김종인 대표에 대해 “야당 체질은 아닌 거 같다. 관권, 금권, 언론 이런 것들이 밑바탕이 된 선거만 해온 분이라 국민 감동을 불러오는 그런 전략 짜야 하는 시대정신을 못 읽는다. SNS 여론은 아예 변수로도 취급 안하고 그러니 21세기 현대전에 맞는 사령관은 아닌 것 같다.”며 ‘구시대 사령관’으로 규정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선거 끝나기 전까진 김 대표 칭찬만 하겠다.”며 당분간은 서운함을 토로하지 않을 것임을 확고히 했다.
 
그는 “이 시대의 참 제물인 정청래다. 제물이 되기로 작정했다.”며 “내가 당의 주인인데 내가 당을 왜 떠나겠는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총선 승리를 위해서 나를 제물로 삼았다면, 희생양으로 삼았다면 기꺼이 내 피를 내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런 피 흘리는 정청래조차 필요하다면 전국 지원유세를 다니겠다고 선언했다.”며 자신이 전국 지원유세에 나선 이유를 강조했다.
 
그는 이어 “선언이 있고 나서 하루 20명의 후보들에게 전화가 왔다. 지원유세를 다 가겠다고 했다. 성북의 기동민 후보부터 시작해 오늘 여기까지 다닌 거리가 3천키로가 넘는다”라며 “(이동거리를) 5만원으로 나열해 놓으면 8천억이 넘는다. 이번 기간 동안 제 목표량이 10조원이다. 10조원 이상의 매출액을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나아가 “새누리당 당대표(김무성)는 옥새투쟁하고 국민의당(정용화)은 공천 떨어졌다고 도끼 들고 있다. 그러나 (나는)억울하게 아깝게 떨어졌지만 자신을 버리고 당을 위해서 죽으라고 뛰는 그런 불쌍한 유세단으로 앞으로 보게 될 것”이라며 “지금은 눈물 나는 사람이 뭉쳐서 우리보다 더 어려운 서민의 눈물을 닦아줄 때”라고 단결을 촉구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청래 “당대표 출마, 다수의 요청 받고 있다”
정청래 의원이 꼽은, 더민주가 총선 승리하지 못한 이유 4가지
정청래 “사심공천 5인방, 선거의 ABC도 모르는 정치하수”
더컸유세단, 마지막 일정으로 진도 팽목항 찾다
정청래 “2번에 압도적 몰표 주셔야, 집나간 3번이 2번과 합칠 수 있다”
정청래 “새누리, 연극 환생경제를 아는가? 조심해라!”
정청래 “이번에 확실하게 2번에 몰표주셔야, 집나간 3번과도 다시 합칠 수 있다”
정청래 “나는 독재와 맞서 싸운 운동권 경력이 자랑스럽다”
“안철수·이태규, 후보자간 연대 막을 수 없다면서?” 격노한 재야원로들
문성근 “안철수, 우리 역사에 반역자로 기록되고 싶은가?”
문재인 “아니, 세상에 무슨 ‘朴’ 종류가 그렇게도 많은가”
심상정 “안철수, 이삭줍기로 몸집 불리고 호남에만 사활 걸면서 양당체제 극복?”
전우용 “양당체제 타파, 김종필의 자민련이 국민의당보다 앞서 제창”
“안철수·천정배, 추악한 모습만 연출” 김승남 국민의당 탈당
‘더컸유세단’ 출범, “전국 방방곡곡서 어려운 분들 눈물 닦아드리겠다”
더민주 김진표 “안철수, 야권분열하면 웃을 세력 누군가. 국민 명령 귀기울여라”
김홍걸 “연대하면 제명한다는 안철수, 새누리 후보들이 큰절하겠단 말까지 나와”
“안철수, 노원병 버려라” 초조한 국민의당 수도권 의원들
정청래·장하나·김광진·김빈 “공천 탈락했지만, 전국 누비며 유세합니다”
정청래 “김무성, 여의도에서 활동하는 거 보니 힘 별로 없다. 꺾을 수 있다”
손혜원 “마포을 출마 공식선언…정청래 눈물 닦아주겠다”
손혜원 마포을 출마 “울보 정청래 눈에서 눈물 흐르지 않도록…”
문재인 "백의종군 정청래, 어렵고 아픈 결정 했다"
[풀영상] 정청래 "승리를 위한 제물 되겠다"
정청래 눈물 “어머니, 이럴 때 저는 어떡해야 하나요?”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경태 대항마’ 오창석 “사하을, 20대 총선 가장 큰 기적 쓸 곳” (2016-03-27 19:44:48)
어이없는 최경환 “당선만 시켜주면 ‘전관예우’ 발휘하겠다” (2016-03-27 18: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