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청래 “나는 독재와 맞서 싸운 운동권 경력이 자랑스럽다”
조중동·새누리당 ‘운동권’ 프레임 정면돌파, “원칙과 상식이 실종된 지금, 더더더 노무현이 그립다”
등록날짜 [ 2016년04월01일 19시3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일 조중동 등 수구언론과 새누리당이 덧씌우는 ‘운동권’ 프레임에 대해 “나는 독재와 맞서 싸운 운동권 경력이 자랑스럽다”고 정면돌파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컷오프 및 경선탈락된 의원들, 청년들로 구성된 ‘더컸유세단’의 단장인 그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말한 뒤 “(87년)6월 항쟁으로 대통령직선제 쟁취했다. 나는 지역감정과 맞서 싸운 노무현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사진-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그는 “원칙과 상식이 실종된 지금 더더더 노무현이 그립다. 나는 친노운동권 출신이다. 뭐가 문젠가”라며 정면 돌파했다. 
 
그는 80년대 후반 학생운동을 하다, 두차례 옥에 투옥된 바 있다. 그는 지난 2월 ‘테러방지법 날치기’ 저지를 위한 필리버스터에서 과거 안기부(현 국정원)에 끌려가 무차별 폭행당했던 사실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당시 발언을 통해 "제가 88년 9월에 안기부에 끌려가 이름 모를 모텔에서 팬티바람에 양손을 뒤로 묶인 채 3시간 넘게 죽지않게 두들겨 맞았다"며 "그 무서움과 공포는 당해본 사람만이 안다. 간첩조작사건을 읽으면서 이분들은 또 얼마나 두들겨 맞았을까 그런 생각을 했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그는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 지역구(노원병)에 출마한 황창화 후보가 자신을 향해 “시종 웃고 있지만, 웃을 때마다 내 마음은 계속 젖었다. 둘 다 이제 나이 들어가지만 정의는 결코 나이를 먹지 않는다. 시대가 우릴 거꾸로 되돌렸다”고 언급한 데 대해 “아아~웃고 있지만 눈물이 난다. 웃고 있지만 눈물이 나는 건 내가 아니”라며 “본인(황창화)이 모시던 총리중 한명(한명숙)은 감옥, 한명(이해찬)은 당에서 쫓겨났다. 두명은 모두 당대표였다. 이제 다른당 대표와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다.”고 적극 공감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청래 “당대표 출마, 다수의 요청 받고 있다”
정청래 의원이 꼽은, 더민주가 총선 승리하지 못한 이유 4가지
정청래 “사심공천 5인방, 선거의 ABC도 모르는 정치하수”
정청래 “2번에 압도적 몰표 주셔야, 집나간 3번이 2번과 합칠 수 있다”
정청래 “새누리, 연극 환생경제를 아는가? 조심해라!”
정청래 “이번에 확실하게 2번에 몰표주셔야, 집나간 3번과도 다시 합칠 수 있다”
정청래 "국민의당 연대거부…그런 바보같은 방침을"
‘더컷 유세단’ 정청래 “새누리는 옥새투쟁, 국민의당은 도끼 들지만…”
정청래·장하나·김광진·김빈 “공천 탈락했지만, 전국 누비며 유세합니다”
정청래 “김무성, 여의도에서 활동하는 거 보니 힘 별로 없다. 꺾을 수 있다”
손혜원 “마포을 출마 공식선언…정청래 눈물 닦아주겠다”
손혜원 마포을 출마 “울보 정청래 눈에서 눈물 흐르지 않도록…”
[풀영상] 정청래 "승리를 위한 제물 되겠다"
이해찬 컷오프, 조중동의 ‘쏟아지는’ 극찬
정청래 보좌관 “더민주 지도부, 조중동과 싸우면 죽는다는 걸 실천해보였다”
조중동 “정청래로는 택도 없다. 이해찬 등 ‘친노’ 목 날려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충청 대망론 이끄는 더민주 의원들 많이 뽑아주셔야” (2016-04-02 15:33:12)
주호영 “27명이 단독 공천 신청했는데, 나랑 윤상현만 공천 못 받아” (2016-04-01 19: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