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청래 “2번에 압도적 몰표 주셔야, 집나간 3번이 2번과 합칠 수 있다”
“이번에 2번, 3번 엇비슷하게 나오면, 대선 때도 2번, 3번 후보가 나온다”
등록날짜 [ 2016년04월10일 18시49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2번에게 압도적인 몰표를 주셔서 승리시켜주셔야, 집나간 3번이 2번과 합칠 수 있다.”며 야권이 분열됐지만, 더민주 쪽에 표를 몰아줄 것을 호소했다.
 
‘더컸유세단’ 단장인 정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정문 앞에서 열린 손혜원 후보(서울 마포을) 지원유세에서 “2번과 3번이 엇비슷하게 투표결과가 나오면 어떤 결과가 있을까요”라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2번, 3번이 엇비슷하게 나오면)무조건 1번 당선이죠. 또 대선 때도 2번후보, 3번후보가 나온다.”면서 “대선 나오려고 탈당해서 나갔고, 수도권에서 될 가능성도 없는데 3번 후보 다 냈다. 정권교체 폭망”이라며 국민의당을 비판했다.
 
그는 “이번 총선은 손혜원 당선도 중요하지만, 다음 대선에서 걸림돌을 제거하는 총선이 되어야 한다. 이번 기회에 분열의 싹을 잘라내서 3번이 다시 2번과 합칠 수 있도록 2번에 힘을 주셔야 한다.”며 더민주 쪽에 표를 몰아줄 것을 호소했다.
 
사진-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정 의원은 “더컸유세단이 지금까지 (다녀간 곳을) 쭉 따져보니까 80곳을 다녔다. 약 1만km 정도를 달렸다”며 “5만원권으로 쭉 놔보니까 3조원이 넘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전국에 지원유세를 가면서, 언제나 후보자 이름으로 삼행시를 짓곤 했다. 그는 이날 지원유세를 다녀간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선 이같이 삼행시를 지었다.
 
문, 문재인입니다.
재, 재주 부릴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인, 인간 문재인, 참 좋은 사람입니다.
 
그는 자신의 지역구에 출마한 손혜원 후보에 대해서도 이같이 삼행시를 지었다.
 
손, 손혜원이 손대면 달라집니다.
혜, 혜안을 갖고 찍어주세요.
원, 원없이 마포발전 시키겠습니다.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홍걸 “47년전 DJ의 ‘피맺힌 호소’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정청래 “새누리, 연극 환생경제를 아는가? 조심해라!”
정청래 “문재인 호남행 막는 게 해당행위…당 지도부 자제하라”
정청래 “이번에 확실하게 2번에 몰표주셔야, 집나간 3번과도 다시 합칠 수 있다”
정청래 “나는 독재와 맞서 싸운 운동권 경력이 자랑스럽다”
정청래 "국민의당 연대거부…그런 바보같은 방침을"
‘더컷 유세단’ 정청래 “새누리는 옥새투쟁, 국민의당은 도끼 들지만…”
정청래·장하나·김광진·김빈 “공천 탈락했지만, 전국 누비며 유세합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우리도 아르헨티나·그리스처럼 망할 수 있다” (2016-04-10 19:14:55)
문재인 “새누리 이길 수 있는 후보라면, 다른당·무소속이라도 표 몰아주시라” (2016-04-10 18:0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