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우용 “양당체제 타파, 김종필의 자민련이 국민의당보다 앞서 제창”
“‘새정치’가 어떤 건지 가르쳐주시라, 안철수씨 빼면 뭐가 남죠?”
등록날짜 [ 2016년03월29일 12시0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전우용 역사학자는 29일 국민의당이 양당체제 타파를 주장하며 야권후보단일화에 반대하는 데 대해 “과거에도 양당체제를 무너뜨리고 제 3세력을 만드는데 성공한 정치인이 있었다. 그 참신한 ‘새정치’의 주인공은 김종필이었다”고 힐난했다.
 
전 씨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김종필 전 자민련 총재는 지난 95년 여당이었던 민주자유당을 탈당하고 충청 지역을 기반으로 한 자유민주연합(자민련)을 독자적으로 창당한 바 있다. 자민련은 이듬해 15대 총선에서 충청 지역 대부분의 의석을 석권하고 대구에서도 8석을 차지하는 등, 총 50석을 확보해 원내 제 3당이 됐다.
 
그는 ‘독재시대의 권력 2인자(김종필)였던 이를 어디다 갖다대는가’라는 지적에는 “정말 몰라서 묻는다. ‘새정치’가 어떤 건지 가르쳐 주시라. 국민의당의 비전과 목표는 무엇인가? '인맥정당'과 '지연정당'이라는 한국 정당들의 고질병에서 완전히 자유로운가? 안철수씨 빼면 뭐가 남죠?”라고 질타했다.
 
지난 6일, 야권통합 제안을 거부하며 ‘저를 포함해 모두 광야에서 죽을 수 있다. 그래도 좋다’고 했던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사진출처-민중의소리 영상 캡쳐)
 
그는 이어 "'양당체제 타파'는 자민련이 국민의당보다 앞서 제창했고, 먼저 실현했다는 점에서 당시 기준으로 볼 땐 '참신한 새정치'라고 한 것“이라며 ”‘양당체제 타파’만으론 ‘새정치’라 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전 씨는 국민의당이 의회 내에 ‘미래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한 데 대해서도 “MB 정부 때 대통령 직속 ‘미래기획위원회’가 있었다. 안철수씨가 위원이었다. ‘미래위원회’가 ‘새로운 시도’는 아니”라고 꼬집었다.
 
전 씨는 이와 함께 “이대로 선거 치르면 새누리당 208석"이라는 <오마이뉴스> 기사를 링크한 뒤 ”새누리당이 개헌선을 확보하면 문재인씨든 안철수씨든 다른 누구든, '대선'에 출마조차 못할지도 모른다“며 새누리당의 개헌 가능성을 경고한 뒤, ”'치킨게임'이란, 말 그대로 닭대가리들이나 하는 게임“이라고 야권분열을 질타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더민주 인사들도 우리 응원한다” 국민의당 후보들 허위 홍보 논란
더민주 “국민의당 전북 후보들, 지금의 화려한 경력 어떻게 갖게 됐나?”
김종인 “광주 출마한 국민의당 후보 면면 보시라. ‘새로운 DJ’ 어딨나?”
“안철수·이태규, 후보자간 연대 막을 수 없다면서?” 격노한 재야원로들
문성근 “안철수, 우리 역사에 반역자로 기록되고 싶은가?”
새누리당 페북지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응원합니다”
선관위, 갑자기 투표용지 인쇄시기 앞당겨. 야권연대에 태클?
“안철수, 경쟁력없는 수도권 후보들 빼라” 광주·전남 시민단체도 압박
김홍걸 “국민의당 야권연대 거부 이유, 두 가지로 보고 있다”
심상정 “안철수, 이삭줍기로 몸집 불리고 호남에만 사활 걸면서 양당체제 극복?”
국민의당 부좌현 “안철수, 현실 외면하고 명분만 협소하게 고집해선 안 돼”
노회찬 “안철수, 여권연대 종사하는 꼴”
정청래 "국민의당 연대거부…그런 바보같은 방침을"
“안철수·천정배, 추악한 모습만 연출” 김승남 국민의당 탈당
더민주 김진표 “안철수, 야권분열하면 웃을 세력 누군가. 국민 명령 귀기울여라”
김홍걸 “연대하면 제명한다는 안철수, 새누리 후보들이 큰절하겠단 말까지 나와”
“안철수, 노원병 버려라” 초조한 국민의당 수도권 의원들
‘더컷 유세단’ 정청래 “새누리는 옥새투쟁, 국민의당은 도끼 들지만…”
국민의당, 후보자 간 야권 단일화에도 급제동 걸다
더민주 홍영표 “국민의당, 당명 빼고 단일화 여론조사하자고 했다”
[칼럼] 안철수, 광야에서 죽어도 좋다
안철수 “절대 못 돌아가, 죽어도 좋다” vs 김종인 “자제력 상실, 논평할 가치 없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새누리, 상습 선거법위반 박선규 공천 취소하라" (2016-03-29 12:12:34)
정청래 "국민의당 연대거부…그런 바보같은 방침을" (2016-03-29 10:4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