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부좌현 “안철수, 현실 외면하고 명분만 협소하게 고집해선 안 돼”
“새누리당 압승 저지해야 한다는 또 다른 명분도 있는 것” “안산단원을 단일화하면 반드시 이길 수 있다”
등록날짜 [ 2016년03월30일 11시25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부좌현 국민의당 의원(경기 안산 단원을)은 30일 야권연대 및 단일화를 거부하고 있는 안철수 대표를 향해 “현실적으로 전혀 외면하고 명분만을 협소하게 고집한다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비판했다.
 
더민주에서 컷오프된 뒤, 국민의당으로 옮긴 부 의원은 이날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총선에서 새누리당의 압승을 저지해야 된다는 또 다른 큰 틀의 명분이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부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안산단원을에서 손창완 더민주 후보를 상대로 후보단일화를 공개 제안해 왔다.
 
국민의당은 공식적으론 '후보 간 단일화'시 사전협의를 하라며, 한 발짝 물러섰지만, 안철수 공동대표가 단일화를 거부하면서 다른 후보들에게도 단일화 없이 완주해달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부좌현 의원 블로그

그는 이와 관련 “저는 좀 사정이 다르다”라며 “제가 단일화를 22일 날 제안했다. 그 무렵 경에는 당의 입장이 공개적으로 지역의 특수성이 반영된 당과 사전협의를 통한 제한적 단일화는 용인하겠다, 이런 입장을 표명하고 있었던 시기”라고 반박헀다.
 
부 의원은 자신 지역구의 단일화 진척 여부에 대해선 “사실 답답하기 짝이 없다. 제가 단일화를 제안하고 있지만 후보는 아직도 전혀 호응하는 태도를 안 보이고 있다.”며 “공천받은 지 얼마 안 돼서 조직정비가 필요하고 또 단일화에 대한 민심도 알아봐야 되고 시간이 필요하다 이런 취지의 대답으로 응대하고 있다. 선거가 14일밖에 안 남았다. 정말 시간이 없지 않는가”라고 질타하며 손창완 후보에 답답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저로선 (후보단일화)해야만 되고, 또 그렇게 할 경우에 반드시 이길 수 있다. 이렇게 믿고 있다”며 조속한 단일화 협상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더민주 인사들도 우리 응원한다” 국민의당 후보들 허위 홍보 논란
더민주 “국민의당 전북 후보들, 지금의 화려한 경력 어떻게 갖게 됐나?”
새누리 또 안철수 격려 "두려움 안고 광야에 서겠다 하지 않았나"
김종인 “광주 출마한 국민의당 후보 면면 보시라. ‘새로운 DJ’ 어딨나?”
“안철수·이태규, 후보자간 연대 막을 수 없다면서?” 격노한 재야원로들
문성근 “안철수, 우리 역사에 반역자로 기록되고 싶은가?”
“단일화하면 당명 빼고 여론조사하자“, 국민의당 지침 발표
김종인 “새누리에 또 과반의석 허용하면, 우리 경제는 ‘잃어버린 20년’ 된다”
새누리당 페북지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응원합니다”
선관위, 갑자기 투표용지 인쇄시기 앞당겨. 야권연대에 태클?
“안철수, 경쟁력없는 수도권 후보들 빼라” 광주·전남 시민단체도 압박
김홍걸 “국민의당 야권연대 거부 이유, 두 가지로 보고 있다”
심상정 “안철수, 이삭줍기로 몸집 불리고 호남에만 사활 걸면서 양당체제 극복?”
노회찬 “안철수, 여권연대 종사하는 꼴”
문재인 개탄 “바둑에 몇 점 놓아주듯 10점 준대도 막무가내”
전우용 “양당체제 타파, 김종필의 자민련이 국민의당보다 앞서 제창”
정청래 "국민의당 연대거부…그런 바보같은 방침을"
“안철수·천정배, 추악한 모습만 연출” 김승남 국민의당 탈당
더민주 김진표 “안철수, 야권분열하면 웃을 세력 누군가. 국민 명령 귀기울여라”
김홍걸 “연대하면 제명한다는 안철수, 새누리 후보들이 큰절하겠단 말까지 나와”
“안철수, 노원병 버려라” 초조한 국민의당 수도권 의원들
국민의당 김경진 “우리의 주적은 박근혜와 새누리인가, 더민주인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해군 방산비리에 2천억 규모 구상권 청구하겠다" (2016-03-30 11:49:11)
노회찬 “안철수, 여권연대 종사하는 꼴” (2016-03-30 10:5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