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청래 “비겁한 김무성, 심약한 김태호에게 권하지 말고 나랑 붙어보자”
“편하디 편한 부산 영도 버리고 내게 도전하라, 안대희도 피해 갔으니 용기 있게 나서라!”
등록날짜 [ 2016년01월26일 11시1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김무성 대표, 서청원 최고위원 등 새누리당 수뇌부가 20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김태호 최고위원(경남 김해을)에게 서울 험지 출마를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마포을 출마를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자 <중앙일보>에 따르면, 새누리당 핵심관계자는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당 핵심 관계자는 “19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했던 김성동 전 의원이 37.2%의 득표율을 얻는데 그쳐 정청래 의원(54.5%)에 패했기 때문에 정 의원을 잡을 더 강력한 후보를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마포을엔 김성동 전 의원, 황인자 의원(비례)를 비롯, 김무성 대표의 ‘영입인재’ 중 한 명인 최진녕 변호사 등이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뛰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중앙일보>에 “당에서 서울 험지 출마압박을 받고 있는 건 사실”이라면서도 “불출마 선언을 한 것은 국민과의 약속인데, 그걸 저버릴만한 명분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며 불출마 뜻이 변함없음을 밝혔다. 
 
이에 대해 정청래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옆 지역구(마포갑)로 살짝 비킨 안대희든 김태호든 누구라도 좋다. 김무성 대표라도 상대해 드리겠다. 두려워말고 오세요”라고 꼬집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그는 이어 "새누리당 누구라도 좋다. 제일 강한 멘탈의 소유자를 보내시오"라면서 "바로 멘탈 붕괴를 선물하겠다. 지금 마포을에서 뛰고 있는 허약한 후보들 말고 좀더 쎈 선수를 선발해 보내세요"라고 꼬집기도 했다.
 
그는 특히 김무성 대표를 겨냥해 “김 대표에게 권고한다. 비겁하게 심약한 김태호에게 마포을 권하지 말고 본인이 나와라. 편하디 편한 부산 영도 버리고 험지 중 험지인 마포을 정청래에게 도전하라. 멋지게 한판 붙어보자. 안대희도 피해 갔으니 용기있게 나서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새누리당 누구라도 좋다. 김태호든 서청원이든 이인제든 김무성 대표든 세면 셀수록 좋다”라며 “새누리당에서 정청래 잡으러 온다니 갑자기 삶의 의욕이 생기고 승부본능이 작동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그는 “지난 총선에서 정청래가 17% 1만8천여표차이로 이긴 지역이니 새누리당으로서는 최대 험지”라며 “어차피 지금 뛰고 있는 새누리당 후보로는 안되는 거 뻔하니 새누리 최강자를 보내시오. 애니원 애니웨이 올웨이즈 오케이 땡큐!”라고 힐난했다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청래 보좌관 “더민주 지도부, 조중동과 싸우면 죽는다는 걸 실천해보였다”
김진애 前 의원 “정청래, 박근혜·새누리가 껄끄러워하는 의원인데…”
김용민, ‘박영선 vs 정청래’ 4가지로 정리하다
친박패권에 결국 ‘무릎 꿇는’ 김무성? 국민에게 공천권 돌려준다더니…
정청래 “새누리도 새누리 2중대도 나에게 킬러를 보낸단다”
‘참을성 대장’ 김무성, 이번에도 ‘온갖 모욕과 수모’ 참을까
‘박근혜 정권 폭정시리즈’ 정청래 의원의 폭풍 트윗 ‘화제’
김현철 “YS 개혁공천 비난한 김무성, 이게 정치적 아들이 할 짓이냐”
출산은커녕 결혼도 힘든데, 김무성 “세 자녀 갖기 운동하자”
‘정청래 vs 박근혜’…“이 판넬을 박근혜에 선물하고 싶다”
정청래 “안대희-김태호, 마포가 총리낙마자 처리장인가?”
문재인·최재성에 이어 정청래도 ‘백의종군’, 김종인 선대위에 힘 실어줘
정청래 “백범이 품고 왔던 263명 살생부, 우린 단 한명도 처벌하지 못했다”
정청래 “국회 일 안한다는 박근혜, 13년 7개월간 법안발의 ‘고작’ 15건”
정청래 “박근혜·김무성·황교안·황우여·김정배, 제2의 을미사변 주동자”
정청래 “답없는 F학점 박근혜, 덩칫값 못하는 김무성”
정청래 “여왕님 눈 밖에 난 김무성의 야망은 이제 끝났다”
정청래 “김무성은 ‘두 얼굴의 사나이’…참 얼굴 두껍다”
‘당대포’ 정청래 “‘종일편파방송’ 종편, 입에 냄새 안나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상곤 위원장의 엄격한 인재영입 기준은? 실력·정체성·도덕성 (2016-01-26 12:43:24)
주승용 “호남 다선의원 무조건 물갈이는 반대” (2016-01-26 10:5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