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콘 ‘민상토론’, 결방에 이어 제재까지…메르스 대란 풍자했다고?
방심위, 행정지도 처분…변희재 대표 맡은 인터넷미디어협회에서 민원 제기
등록날짜 [ 2015년06월25일 14시3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정부의 메르스 대응에 대한 무능을 풍자한 KBS <개그콘서트> 시사풍자 코너 ‘민상토론’이 방통심의위로부터 행정지도를 받았다. 앞서 지난 21일 ‘민상토론’은 결방된 바 있어, 외압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24일 <미디어오늘>에 따르면, 방통심의위 산하 방송심의소위원회(김성묵 위원장)에선 지난 14일 방송된 <개그콘서트> ‘민상토론’이 메르스와 관련한 정부 대응을 개그 소재로 다루면서 박근혜 대통령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등을 풍자한 것에 대해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27조(품위 유지) 5호를 적용, ‘의견 제시’ 제제를 결정했다.
 
소위원회는 정부여당 추천 3인(김성묵·함귀용·고대석)이 ‘의견제시’했고, 야당 추천 2인(장낙인·박신서)이 ‘문제없음’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다수결에 따라 ‘의견제시’로 의결됐다.
 
지난 14일 ‘민상토론’은 메르스 사태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무능하고 허술한 대책을 풍자해 주목을 받았다. 
 
14일 방송된 KBS 개그콘서트 ‘민상토론’ 중(사진출처-KBS 방송영상 캡쳐)
 
해당 방송에서 개그맨 유민상 씨와 박영진 씨는 “정부가 뒷북을 쳤다”며 “정부 대처가 빨랐으면 일이 이렇게 커지지 않았을 것이다”, “보건복지부 장관이 한심하다”, “낙타 고기는 도대체 어디서 먹으라는 것이냐”고 정부의 무능한 대처를 신랄하게 풍자한 바 있다.
 
또한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의 마스크 쓴 사진을 공개하는가 하면 박근혜 대통령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그려진 티셔츠를 들고 나와 주목을 끌기도 했다.
 
이 방송이 나간 뒤 인터넷미디어협회(이하 인미협, 대표 변희재)는 ‘민상토론’이 정부를 일방적으로 비판했다며 민원을 제기했다. 인미협은 박영진씨가 유민상씨에게 박근혜 대통령과 박원순 서울시장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거나 ‘모범국민’이라며 방역마스크를 쓴 문형표 장관의 사진을 노출한 것들을 문제로 삼았다. 
 
한편 KBS는 지난 21일 ‘민상토론’이 결방된 것과 관련 “완성도가 부족해 코너 녹화 자체를 안 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메르스 무능’ ‘담뱃세 폭탄’ 문형표, 4개월만에 ‘화려한’ 컴백?
“박정희-박근혜 풍자하면 검열 0순위, 군사독재 때보다 더 악랄”
‘메르스 무능’ 에도, 국감 증인 채택마저 가로막는 청와대?
“문재인 방문은 안 되고, 김무성은 되고?”…국립중앙의료원의 ‘이중 플레이’
“새누리 막장드라마, 사랑과 전쟁”…개콘 민상토론 ‘풍자’
‘메르스’ 풍자한 무한도전에도 징계내린 방심위…‘중동’ 두 글자 뺐다고?
‘재개’한 민상토론…외압설 떨쳐낸 MB 4대강 신랄한 풍자
“개콘 ‘민상토론’ 징계…이거야말로 코미디”
안철수 “메르스 대란 34일 동안 국가 있었나”
검찰. 김한길-이인제-노건평 소환예정…메르스 국면 전환용?
“외국인 관광객, 메르스로 사망 시 1억 보상”…‘안심보험’ 강행
[풀영상] 박래군 “황교안, '메르스 진압'보다 '세월호 진압'이 먼저?”
김을동, 이번엔 메르스 대란 거론하며 “4대강 담합건설사 선처해야”
메르스 대란에 ‘은근슬쩍’ 삼성서울병원에 ‘원격진료’ 허용
다음 창업자 “다음카카오 2년 연속 세무조사, 메르스 때문?”
‘메르스 대란’ 와중 “성완종 리스트, 친박 무혐의” 발표 시기만 간보는 검찰?
박근혜 “손씻기 잘하면 메르스 무서워할 필요 없다”
황교안 ‘군면제’ ‘16억 수임료’ ‘삼성 X파일’ 거론한 개콘 ‘민상토론’
‘총리 잔혹사’ ‘홍준표 1억 의혹’ 다룬 개콘 ‘민상토론’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저임금 1만원으로 인상하라” 알바노조 회원 14명 경찰에 연행 (2015-06-25 16:58:59)
8월부터 군복에 ‘태극기’ 부착한다 (2015-06-25 13:5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