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교과서 반대’했던 새누리 대전시의원들, 한 달 만에 입장 돌변
‘국정화 중단 촉구’ 만장일치로 통과시켜놓고…
등록날짜 [ 2015년10월20일 17시1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역사 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하는 결의안에 찬성했던 새누리당 소속 대전시의원들이 불과 한 달 만에 뒤늦게 입장을 번복하고 나서 여론의 빈축을 사고 있다. 정부와 새누리당이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밀어붙이고 있는 가운데, 급히 박심과 당심에 따라 입장을 뒤집은 셈이다. 
 
대전·충남 지역언론인 <디트뉴스24> 등에 따르면, 대전 시의원들은 지난 달 18일 제2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인 정기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중단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사진출처-YTN 뉴스영상 캡쳐
 
당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인 정기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은 새누리당 소속 김경시 의원이 공동발의자로 서명했고, 본회의에서도 새누리당 소속 6명의 의원 모두가 찬성하여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특히,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이 결의안은 대전시의원 일동의 명의로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 비서실장, 국무총리, 교육부장관, 국회의장, 새누리당 대표,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등에게 이미 전달된 상태다.
 
문제는 그 이후 정부가 국정교과서를 본격적으로 밀어붙이고, 새누리당에서도 적극 발을 맞추면서, 자당 소속 대전시의원들의 ‘국정화 반대’가 도마 위에 오르게 된 셈이다.
 
이에 새누리당 대전시의원 6명은 결국 20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번복했다. 이들은 국정화를 찬성하는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한 뒤, "새누리당 대전시의원 일동은 정부와 새누리당이 추진하는 대한민국의 올바른 역사세우기에 적극 동참하고 앞장설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디트뉴스24>에 따르면, 새누리당 대전시당은 추후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중단 촉구 결의안에 서명한 김경시 의원은 물론, 본회의장에서 찬성 입장을 보인 자당 소속 시의원들에 대해 징계를 추진한다는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정화 반대=용공세력” 이정현에 ‘뿔난’ 순천시민들
‘국정화 강행’ 동참한 새누리, ‘국정 혼란’은 야당 탓
김문수 “한국은 박근혜, 북한도 김정은 중심으로 뭉쳐야”에, 진중권 “과연 조선은 하나다”
이인제 “중국은 모택동이 6천만명 죽게 만들었지만 격하 안해”
‘새누리 텃밭’ 대구 찾은 문재인 “대구에서 국정화 안된다고 단호히 말씀해주시라”
‘국정교과서 거부’ 교사·학생들에, 교육부는 ‘가만히 있으라’ 엄포
정청래 “답없는 F학점 박근혜, 덩칫값 못하는 김무성”
박근혜, 검정교과서 비난하며 “전체 책을 다 보면 그런 기운이 온다”
역사교과서 집필자들 “새누리·김무성, 근거없이 비방·모략” 손배소송 제기
[풀영상] 17개 대학 총학 “국정화 반대 대학생 서명운동 진행할 것”
북한 말투로 쓰인, 연대에 맞선 고대 ‘국정화’ 대자보…“경애하는 지도자 박근혜 동지의 혜안”
“국정교과서 제작 예산 44억, 발표 다음날 몰래 결재”
“박근혜 최고지도자 동지께서 력사교과서 국정화를 선포하시었다” 련세대 립장 화제
“한국 국정교과서, 아베정권에 힘 실어줄 것”…일본 시민단체도 일제히 규탄
문재인·심상정·천정배 "역사교과서 국정화, 국민적 저항으로 대응할 것"
정청래 “국정교과서 찬성 교수 102명 중, 역사전공 고작 6명”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성준 “독도문제, 일본 자위권과 정면충돌 지점 될 것” (2015-10-21 10:56:54)
새정치 “靑, 어제 오늘만 하루에 공천장 두 장씩 수여하고…” (2015-10-20 16:3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