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교과서 제작 예산 44억, 발표 다음날 몰래 결재”
안민석 “황우여 등 교육부 공무원들. 국회 ‘위증’ 했다”
등록날짜 [ 2015년10월20일 11시2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안민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20일 “지난 13일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예산으로) 예비비 44억원을 (정부가)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고 주장했다. 
 
정부가 국정화에 필요한 예산확보가 국회에서 야당 반대로 어려우니 ‘우회로’를 택해 몰래 돈을 흘려보낸 셈이다. 예비비는 예측할 수 없는 예산 외의 지출이 생겼을 때 정부가 우선 사용한 뒤 다음 해 5월 31일까지 국회에 사후 승인을 받는 예산이다.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야당 간사인 안 의원은 이날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예비비로 만들 거라고 지금 하고 있는 게 아니다. 어제 오후에 확인했는데, 지난 13일 이미 정부가 (역사 교과서 국정화 예산으로) 예비비 44억원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면서 교육부가 국정화 방침을 발표하자마자 바로 그 다음날 진행됐음을 전했다.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사진출처-국민TV 뉴스K 영상 캡쳐)
 
안 의원은 이에 대해 “군사작전을 방불케하는 것”이라며 “박근혜 정부가 이처럼 국회와 국민을 우롱하는 수준을 넘어섰다. 예산일정이 파행될 빌미를 제공했다. 정상적인 예산 국회일정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주에도 정부가 국회에 와서 교육부의 예산설명회를 했는데 정부에서 나온 국장과 과장이 '아직 결정된 것이 아무 것도 없다'고 했다"며 "이미 다 의결을 한 상태에서 '규모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계산하고 있고, 예비비를 할지 본예산을 할지 결정된 게 없다'고 했다.“며 교육부 공무원들이 ‘위증’까지 했음을 강조했다. 그는 "정부의 공무원이 국회에 와서 이렇게 거짓말을 한다는 것은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고 목소릴 높였다.
 
또한 그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대해서도 “지난 9일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정교과서 할 것이냐, 안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고는 하루종일 '결정된 게 없고 국정감사 끝나고 난 다음에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며 "이미 예비비로 예산을 한다는 것까지도 진행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국회에서 공식적인 위증을 한 것"이라며 황 부총리의 위증도 거듭 비난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풀영상] 대학생, 청소년, 역사학자 등 1만 모여 외친 “국정교과서 안돼“
문재인 “아직 집필도 안 된 국정교과서?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나”
이재명 성남시장에 이어, 김만수 부천시장도 ‘국정교과서 홍보 반상회’ 거부
‘새누리 텃밭’ 대구 찾은 문재인 “대구에서 국정화 안된다고 단호히 말씀해주시라”
‘국정교과서 거부’ 교사·학생들에, 교육부는 ‘가만히 있으라’ 엄포
정청래 “답없는 F학점 박근혜, 덩칫값 못하는 김무성”
박근혜, 검정교과서 비난하며 “전체 책을 다 보면 그런 기운이 온다”
역사교과서 집필자들 “새누리·김무성, 근거없이 비방·모략” 손배소송 제기
‘국정교과서 반대’했던 새누리 대전시의원들, 한 달 만에 입장 돌변
새누리 “박정희는 ‘비밀 독립군’이었다고 한다”
“9개 시도교육감, 국정교과서 대응해 대안교과서 개발“
“박근혜 최고지도자 동지께서 력사교과서 국정화를 선포하시었다” 련세대 립장 화제
“한국 국정교과서, 아베정권에 힘 실어줄 것”…일본 시민단체도 일제히 규탄
정청래 “국정교과서 찬성 교수 102명 중, 역사전공 고작 6명”
정부, 12일 ‘한국사 국정교과서’ 강행…황우여 직접 발표 예정
교문위 자료제출 공방, 황우여 “여야합의 먼저”-야당 “국회 능멸”
황우여 “한국사 국정교과서, 박근혜가 지시했다”
황우여 “역사는 하나로 가르쳐야”…김무성에 화답하듯 ‘국정화’ 시사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박정희는 ‘비밀 독립군’이었다고 한다” (2015-10-20 15:06:51)
심상정 “야권, 금주중 1천만 시민불복종 서명운동 함께 진행” (2015-10-20 10:5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