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 강동원 “박근혜, 동생 박근령 ‘친일 망언’에 침묵하는 건 무언의 동의”
“‘멸사봉공’ 혈서 쓴 박정희에 이어, 친일 대물림 받은 것인가”
등록날짜 [ 2015년08월11일 11시51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강동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1일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 씨의 친일 망언과 관련, “박 대통령은 동생 박근령씨의 친일행각에 침묵하지 말고 사과해야 한다. 침묵하는 건 ‘무언의 동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더 이상 동생의 망국적 친일 행각에 대해 침묵하지 말고 국민 앞에 무겁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강동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사진출처-뉴스300 영상 캡쳐)
 
강 의원은 이어 “올해는 해방 70주년을 맞이하는 해인데, 우리나라는 친일파를 청산하지 못해 오늘날 친일파 후손들이 정치를 비롯해 한국사회를 친일파가 장악하는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그러면서 “천황폐하, 황국신민, 멸사봉공, 혈서로서 충성맹세 등을 썼던 일제강점기 군관 학교 출신 박정희 전 대통령의 친일행각이 있었다.”면서 “박씨가 ‘천황폐하 일본만 타박해 죄송합니다’ ‘야스쿠니신사 참배 언급은 내정간섭이다’는 등 발언한 것은 친일을 대물림 받은 것인가”라고 거듭 꼬집었다.
 
강 의원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인 박근령 씨의 발언은 대를 이은 친일을 거침없이 내쏟은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동생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 것인가. 천박한 역사인식은 대통령의 친인척 비리보다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천황폐하, 황후폐하” 망언했던 ‘박근혜 동생’ 박근령도 이번 총선 출마
강동원 의원 탈당 "보이지 않는 손이 청와대·국정원과 가깝다는 생각 든다“
‘대선 부정개표’ 폭로했던 강동원 의원, 결국 무소속 출마
강동원 의원, 컷오프에 강력 반발…“김종인표 신종패권”
‘박근혜 동생’ 박근령, ‘7천만원 사기죄’로 벌금 500만원
박근혜 정권의 ‘편향적이지 않은’ 0.1% 교학사 교과서, 교실에선 ‘쓰레기’ 취급
“죽은 박근혜 5촌 조카가 육영재단 실세, 그를 믿고 벌인 사기는 무죄”
‘친일 굴욕외교 중단’ 청와대 기습시위한 대학생들 전원연행…경찰 ‘헤드락’까지 걸고 진압
엽기적 경찰, 故 최현열 씨 분향 막겠다고 ‘위안부 소녀상’까지 에워싸
“일본순사보다 더하다!”…‘독립운동가 후손’ 최현열 씨 분향소 강제 철거한 경찰
‘박근령 충일 망언' 규탄하며 분신한 최현열 씨, 끝내 사망
이재명 “박근혜의 ‘건국 67주년’ 언급? 독립운동 폄하하고 친일세력-이승만 옹호 위한 목적”
이재명 “아직 광복은 완전하지 않다”
박근령 친일 망언, 단 1초도 보도 안한 KBS·MBC
국민 80%, 박근혜 동생 박근령 ‘친일’ 찌든 발언 부적절
박근혜, 국정원·박근령·메르스·롯데·심학봉 언급없이 담화문만 줄줄~
새정치 “박근령의 ‘천황폐하’ 호칭? 대한민국 왕족 ‘박’씨에 대한 자부심마저 느껴져”
박근혜 동생 박근령 “위안부 문제, 일본 탓하지 말아야”
박근혜 동생 박근령 “‘천황폐하’께서 사과했는데, 또 하라니?”
박근혜 동생 박근령 “천황폐하가 머리숙여 사과했는데…” 망언에 부글부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 “8월 14일,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로 지정하라” (2015-08-11 12:32:57)
새누리 이한성 “465억 배임한 최태원 회장, 재판장 때문에 중형 받았다” (2015-08-11 11:2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