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완종 리스트’ 홍문종 “죽으면서 거짓말 하는 사람 있다더라”
“‘죽는 순간까지 그럴 수 있느냐’는 생각 바꿔야 된다”
등록날짜 [ 2015년04월14일 10시5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성완종 리스트'에서 2억원을 건네받은 것으로 지목된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은 14일 "화가 치밀어서 뭔가 이 세상에 대해서 복수하고 싶어 하고 그런 분들이 죽으면서 그런 일들을 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 그래서 사람들이 '죽는 순간까지 그럴 수 있느냐'는 그 생각을 바꿔야 된다, 그렇게 말씀을 하시는 의사선생님이 많았다."며 거듭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거짓말로 몰아갔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박재홍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홍준표 지사에 관해서는 잘 모르겠다. 그런데 어쨌든 그분은 하여간 대선 자금과는 관계없는 분 아니냐? 그분한테는 경선할 때 그랬다는 건데"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세상을 떠나기 직전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2012년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에게 대선자금으로 2억원을 줬다고 증언한 내용(사진출처-오마이TV 영상 캡쳐)
 
홍 의원은 나아가 "2007년 대선과 2012년 대선 때 중추적 역할을 한 사람들에게 상처를 줘야 이 정부에 데미지를 준다는 생각을 (성 전 회장이) 한 게 아닌가 의심된다."며 “아마 이 정권이 뭔가 본인이 원하는 대로 잘 되지 않은 것에 대한 일종의 속상함이 이렇게 표출된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거듭 “그것밖에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다른 이유를 찾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당시 박근혜 대선캠프의 조직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던 그는 더 나아가 "당의 공식 후원금이 들어오고 또 당의 공식적으로 하는 거 외에 제가 알기로는 비공식적으로는 단 1원짜리 하나도 (없다)"라고 주장한 뒤 "워낙 (박근혜)후보가 그 문제에 관해서는 단호하게 말했고, 저희가 10여 년 넘게 모셔왔지만 1원짜리 하나 하늘을 우러러 부끄럼 없는 그런 정치활동을 벌이셨기 때문에 우리가 그런 분을 모시고 있으면서 우리가 몸가짐을 바르게 해야 한다, 저희가 기회가 있을 때마다 깨끗해야 된다는 얘기를 했다"며 박근혜 당시 대선후보가 479억원의 공식후원금 외에는 비공식자금은 1원도 쓰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제가 1원짜리 하나라도 받았으면 정계은퇴를 하겠다, 이렇게 말씀을 드렸다”면서 “그분(성완종) 말씀만 가지고 그분(성완종 리스트 8인)들이 부패했다, 이렇게 얘기를 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성 전 회장의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주장했다.
 
그는 "성완종 전 회장 말 외엔 다른 무슨 그걸 증명할 만한 증거가 없는 거 아니냐"라고 반문한 뒤, "만약에 정말 우리가 대선 때 그런 문제가 있었다면 이 정권 안 된다. 그리고 나는 만약에 그런 정권이라고 하면 국민들한테 돌팔매를 맞아도 싸다고 생각한다."며 거듭 자금 수수 혐의를 부인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메르스 대란’ 와중 “성완종 리스트, 친박 무혐의” 발표 시기만 간보는 검찰?
홍문종 검찰 출두, “성완종 돈 안 받았다”…면죄부 부여 수순?
“성완종 리스트, 박근혜 불법대선자금 의혹은 어디에?”
정청래 “‘꼬꼬댁’ 때문에 국민들 기가 찬다”
새정치 “이완구 사퇴? 끝이 아닌 시작…핵심은 박근혜 불법대선자금”
새누리 정미경 “유정복-서병수 국회 출석? 국민 입장서 보면 여야 다 도긴개긴”
檢 “조선일보 보도한 성완종 장부? 못 봤다”
문재인 “부패몸통은 새누리인데 이완구 먼저 수사하라고?”
새누리 지도부 "이완구 직무정지 결론 못내렸다"
前 진보당 의원들, ‘성완종 리스트’ 허태열·홍준표·홍문종 檢에 고발
노회찬 “성완종 리스트 사실이면 새누리당 해산돼야”
서산장학재단 “성완종 억울한 죽음, 누군가는 반드시 밝혀야”
문재인 “성완종 리스트 주인공들, 총사퇴하라”
이재명 “차떼기 부패정당 정치인 해명보다, 성완종 유서에 믿음 간다”
홍문종 “성완종에게 단 1원이라도 받았으면 정계은퇴”
홍준표 측근 “성완종에게 돈 받았다” 사실상 시인
성완종 유족 "검찰, '메모' 공개 거부했다"
‘성완종 리스트’…김기춘·허태열 등 당사자 모두 의혹 강하게 부인
성완종 메모 '유정복 3억, 홍문종 2억, 홍준표 1억'…이완구 총리 등 8명 거론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완종 “이완구에 3천만원 줬다…사정대상 1호인 사람이 엉뚱한 사람을” (2015-04-14 11:42:19)
이상민 “성완종리스트, 이완구 총리 직무정지 시켜야” (2015-04-14 10:3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