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檢 “조선일보 보도한 성완종 장부? 못 봤다”
“여야 14명 이름 나왔다”…출처는 대체 어디?
등록날짜 [ 2015년04월17일 18시2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성완종 리스트' 파문을 수사 중인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17일 여야 의원 14명이 포함된 '성완종 로비 장부'를 확보했다는 <조선일보>의 보도에 대해 "그런 형태의 자료는 현재까지 수사팀이 눈으로 확인한 바 없다."고 부인했다.
 
관계자는 17일 오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조선일보>의 해당 보도 내용에 대한 확인 요청에 "보도에 나온 거라고 추정되는 자료는 현재까지 수사팀이 확인하지 못했다."고 선을 그었다.
 
이에 따라 검찰 특별수사팀이 최근 이용기 비서실장 등 성 전 회장의 핵심 측근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성 전 회장이 정치권 인사에게 금품을 제공한 내역을 적어놓은, A4 용지 30장이 넘는 로비 장부를 확보했다는 <조선일보> 보도의 출처에 대해 강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조선일보가 보도한 '성완종 로비 장부' 관련한 내용, 여야 의원 14명이 적혀있다고 보도했다.(사진출처-TV조선 뉴스영상 캡쳐)
 
<조선일보>는 이날 보도를 통해 문제의 장부에는 '성완종 리스트'에 나오는 8명 중 4~5명과, 메모에 없는 새누리당 의원들, 지금까지 언급되지 않았던 새정치민주연합 중진인 K의원과 C의원 등 야당 정치인 7~8명에 대한 로비 자료가 포함돼 있고, 정치인 이름·금액과 함께 가령 '20XX년 X월X일 ○○호텔 ○○식당' 식으로 금품 전달 시기와 장소가 상세히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한 바 있다.
 
<조선일보>는 이같은 보도를 특별수사팀으로부터 입수했다고 밝혔으나, 특수팀이 이를 부인함에 따라, 출처 불명의 보도가 나온 배경에 강한 의문이 제기된다.
 
한편 <조선일보>의 보도에 대해 추미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관악구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신문방송의 물타기 시도가 지나치다.”면서 “특정 신문방송이 새누리당 전략기획실은 아니지 않나”라고 <조선일보>와 종편 방송들의 언론플레이를 맹비난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도 이날 오후 관악구 대학동 고시촌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선일보> 보도에 대해 "검찰도 그렇게 확인된 바가 없다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한 뒤 "야당을 끌어들이려는 의도가 있는 것 같다. 물타기 시도에 분노를 느낀다."고 질타했다.
 
그는 "물론 야당 의원들도 연루된 바가 있다면 성역을 가리지 않고 수사를 받아야 할 것"이라면서도 "지금 야당을 끌어들여 이야기하는 것은 분명히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앞서가는 것으로 보인다. 언론도 그런 부분들을 좀 분별해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특수팀은 지난 15일 경남기업 본사 및 관계사 3곳, 성 전 회장 측근 등 11명의 주거지와 부동산 등지에서 다이어리와 수첩류 34개, 휴대전화 21개, 디지털 증거 53개 품목, 회계전표 등 관련 파일 257개를 입수해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수팀은 방대한 압수품 중 내용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은 이미 분석을 마무리했고, 삭제된 흔적이 있는 것들은 대검의 과학수사 지원부서인 디지털포렌식 센터의 복원 작업을 거쳐 이날부터 분석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조선일보, ‘빈민’을 ‘인민’으로 “왜곡”…전교조 향한 의도적 공세?
“김일성장군 만세” 조선일보 호외, 경매 시장 나왔다
[풀영상]문재인 “박근혜, 성완종 부정한 돈의 최종수익자”
“성완종 리스트, 박근혜 불법대선자금 의혹은 어디에?”
추미애, '성완종 로비장부' 보도한 조선일보 고소
새정치 “이완구, 금주내 사퇴 안하면 해임 건의안 제출”
문재인 “성완종 리스트, 박근혜 대선-경선자금도 걸린 일”
[단독] 성완종, 이완구 재선거 부여사무소 방문…또 거짓말
정청래 “성완종 리스트 파문, 10번이든 100번이든 탄핵 사유”
이완구 “성완종 돈 받은 증거 나오면 목숨 내놓겠다”
전해철 “성완종 특사, 자민련-이명박 의견 반영한 것”
성완종 “이완구에 3천만원 줬다…사정대상 1호인 사람이 엉뚱한 사람을”
‘성완종 리스트’ 홍문종 “죽으면서 거짓말 하는 사람 있다더라”
노회찬 “성완종 리스트 사실이면 새누리당 해산돼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회찬 “1년간 217차례 통화한 이완구-성완종, 거의 부부관계로 봐야” (2015-04-20 10:33:17)
새정치 “이완구, 금주내 사퇴 안하면 해임 건의안 제출” (2015-04-17 17:2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