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 "대통령은 정치인의 로망"…대권 도전 시사
“총리? 내가 누구 밑에 들어갈 스타일도 아니고…”
등록날짜 [ 2015년03월22일 17시0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홍준표 경남지사는 “대통령이 되고 싶은 건 정치인의 로망이다. 나라고 왜 없겠나”라며 차기 대권 의사를 드러냈다.
 
홍 지사는 22일자 <중앙선데이>에 올라온 19일 인터뷰에서 “검사로 사법부에 있었고, 4선 의원으로 입법부 생활도 했고, 지자체장으로 행정 경험도 쌓았다. 이런 경험을 살려 국가를 운영하고픈 건 자연스러운 일 아닌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홍 지사는 “국무총리? 내가 누구 밑에 들어갈 스타일도 아니고…. 문제는 오직 대권에만 눈독을 들여 할 일을 내팽개치는 것이지”라고 강조했다.
 
(자료사진 - 신문고뉴스 제공)
 
홍 지사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선 “지난 2년간 결단을 내리지 못했다. 대중에 끌려다녔다. 솔직히 2년간 내세울 업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최근엔 박 대통령이 결단력을 보이고 있다”며 “머뭇거려선 일이 안 된다고 본 거 아니겠나.”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대통령 단임제에선 지지율은 아무 의미가 없다. 다음 대선에 나서지도 않는데, 지지율이 뭐 중요한가. 눈치 보지 말고, 표 의식하지 말고, 치고 나가야 한다. 민주주의 사회일수록 지도자의 결단력이 더 절실하다. ‘결단의 역설’”이라고 목소릴 높였다.
 
 
“무상급식 중단 아니다. 선택적 무상급식으로 전환”
 
홍 지사는 전국 최초 무상급식 중단과 관련해선 “용어부터 분명히 하자. 무상급식 중단이 아니다. 보편적 무상급식에서 선택적 무상급식으로 정책 전환”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홍 지사는 “다시 빈곤층 자제에게만 무상급식을 집중시키겠다는 얘기다. 먹고살 만한 아이들은 돈 내고 먹는 게 형평성에 맞지 않나.”라며 “거기서 남은 예산을 엉뚱한 데 쓰지 않고, 다시 빈곤층 교육지원으로 쓰겠다는 거다. 그걸 왜곡해 ‘가난한 아이들의 밥그릇을 빼앗는다’고 비난하는 건 비열한 정치 공세”라고 비판헀다.
 
한편 홍 지사는 2013년 진주의료원 폐쇄에 대해선 “진주의료원 문제는 강성 귀족 노조와의 전면전이었다. 어디 한번 봐라. 노조가 과거처럼 파업을 툭하면 하는가. 춘투(春鬪)가 성행하나. 진주의료원 사태는 노조가 사회적 약자가 아니라 철밥통이며 또 하나의 기득권이라는 불편한 진실을, 대중에게 인식시키는 계기였다.”라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물론 그때도 ‘멀쩡한 의료원 왜 문 닫게 하나’라는 반대 여론이 거셌다. 일반인들은 당장 불편하기에 감정적으로 반응한다. 하지만 2년이 지난 현재, 오히려 폐업이 잘 됐다는 시각이 경남엔 더 많아졌다.”며 “시간이 지나면서 이성적 판단을 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무상급식도 시간이 필요하다.”고 거듭 자신의 주장을 강조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홍준표, 뜬금없는 ‘공무원 골프대회’ 개최…“사기가 죽어서”
홍준표 ‘주민소환 운동’ 드디어 시작됐다
경남도, 아이들 밥 걱정하는 학부모 ‘종북좌파’ 공격하다 빈축
새정치 "홍준표와 그의 하수 도의원들, 아이들 밥그릇 빼앗아"
정청래 “홍준표, 도민 세금 말고 본인 돈 내고 밥먹어라”
추미애 “내 연수원동기 홍준표, 애들 배고픈데 책 읽히겠나”
문재인-홍준표 무상급식 회동, 설전 끝 '결론없음'
정청래 “아이들 밥그릇 뺏는 홍준표, 주민소환대상감”
이재명 “홍준표, 사춘기 학생들에게 ‘가난 증명하라’니…”
신대철 “무상급식, 미래 위한 최소한의 투자”
새누리 박맹우도 “무상급식 중단한 홍준표, 높게 평가”
이재명 “돈 없어 못한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홍준표에 직격탄
김무성, 홍준표의 ‘무상급식 중단’ 환영…“높이 평가해야”
녹색당 “홍준표, 한 끼 2만8천원 간담회 식비부터 자비로 내라”
홍준표, 전국 최초 무상급식 중단…“4월부터 돈 내고 밥먹어”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야, 오늘 자원외교 청문회 증인 협상…'정치공세' 맞서 합의 난항 예고 (2015-03-23 10:01:21)
박근혜 “청년들 중동 가라”에…“니가 가라! 중동” (2015-03-22 16:2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