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쌍용차 굴뚝농성’ 89일째…김정욱 내려오고 이창근 남았다
김정욱 사무국장 “내려가 회사와 교섭하겠다”
등록날짜 [ 2015년03월11일 18시2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해고자 복직 등을 요구하며 지난해 12월 13일부터 평택 쌍용차 공장에서 굴뚝 농성을 해오던 김정욱 금속노조 쌍용차지부 사무국장이 농성 89일째인 11일 오후 농성을 중단하고 굴뚝에서 내려왔다. 한편 이창근 정책기획실장은 농성을 계속한다.
 
김득중 금속노조 쌍용차 지부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70m 굴뚝 고공농성 89일째 5번의 실무교섭과 이유일 사장과의 본교섭에도 26명의 희생자 문제와 해고자 복직 교섭이 해결의 실마리를 열지 못하는 상황에서 김정욱 사무국장이 교섭 돌파구를 열기 위해 오후 2시 10분 굴뚝에서 내려오는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김 지부장은 이어 “굴뚝농성으로 건강이 심각히 악화되기도 했지만, 힘이 남아 있을 때 신임 최종식 대표이사를 만나 쌍용차 교섭의 돌파구를 열어보겠다고 판단한 것”이라며 “응급치료를 받고 나면 회사에 연락해 만남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쌍용차 공장 70m 높이의 굴뚝(사진출처-KBS 뉴스영상 캡쳐)
 
김 지부장은 이어 “굴뚝 농성 중인 두 사람의 건강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굴뚝에서 내려와 줄 것을 요청했다”며 “이창근 실장은 26명의 희생자 명예회복을 위해 농성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굽히지 않았다.”며 “우리에게 시간이 얼마 남아있지 않다. 회사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여전히 굴뚝 농성을 진행하고 있는 이창근 기획실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그는 “오르는 결심보다 내려가는 결심이 더 어렵다. 문제해결 없이 내려갈 때 따라오는 책임의 무게 때문이었을까”라며 “일주일 침묵 속에서 오늘 아침 내뱉은 그 첫 한마디. ‘내려가서 대화를 해야겠다.’ 그 말 믿고 전 버틴다. 힘든 결정 내린 정욱형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정욱 사무국장과 이창근 정책기획실장은 지난해 12월13일 새벽 ▲해고자 복직 ▲쌍용차지부를 상대로 제기된 손해배상 가압류 철회 ▲쌍용차 정상화 ▲희생자 26명 지원 대책 등 4대 의제를 요구하면서 평택 쌍용차공장 76m 굴뚝 위에 올라 농성해왔다.
 
이들은 굴뚝 농성 7일차인 지난해 12월 19일부터 페이스북 페이지 '굴뚝일보'를 통해 굴뚝 위아래 세상 소식들을 전해오고 있다. 쌍용차 해고노동자들은 지난 2009년부터 7년째 복직투쟁을 벌이고 있다. 해고노동자와 그 가족들은 파업투쟁 이후 스트레스성 외상 증후군과 우울증을 앓았고, 이 과정에서 26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질병 등으로 사망했다.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7년만에 출근한 쌍용차 해고노동자들, “아직 복직 기다리는 우리의 내일이 되도록…”
‘쌍용차 굴뚝농성 해제’ 이창근, 101일 만에 땅 밟았다
‘쌍용차 굴뚝농성’ 이창근 101일만에 땅 밟는다
[풀영상] 쌍용차 해고자 응원 ‘3.14 희망행동’…“함께 하겠다”
경찰, ‘89일 굴뚝농성’ 중단 쌍용차 김정욱 구속영장
문정현·송경동·백기완 “14일, 쌍용차 희망행동 함께가자”
'쌍용차' 외면하는 정부, 이효리 한 사람만도 못하다
쌍용차 마힌드라 회장 "해고자, 흑자 전환 후 순차적으로 복직"
‘일하고 싶다’는데…쌍용차 “굴뚝 농성자, 하루 200만원 내라”
이창근 금속노조 쌍용차지부 정책 기획실장의 '외침'
[풀영상] 쌍용차 고공농성자 "해고자가족 죽음에 내몰린다"
이효리 비키니댄스 공약 "쌍용차 해고자 복직된다면"
‘굴뚝농성’ 쌍용차 해고노동자들의 ‘굴뚝일보’
슬라보예 지젝, 쌍용차 굴뚝농성 지지…“세계 비추는 등대”
‘3번째 고공농성’ 쌍용차 해고자 “동료 곁으로 가까이 왔다”
김득중 쌍용차 지부장의 '외침'
김정우 전 쌍용차 지부장의 '외침'
25명 죽음 부른 쌍용차.. 외면한 대법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문피해’ 故 김근태 前 의원 유족, 형사보상금 2억 받는다 (2015-03-11 18:44:45)
양대노총, 정부 '노동시장 구조개혁'에 ‘4월 총파업’ 경고 (2015-03-11 17: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