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슬라보예 지젝, 쌍용차 굴뚝농성 지지…“세계 비추는 등대”
이효리 “해고자 복직되면,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겠다”
등록날짜 [ 2014년12월19일 19시5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세계적인 석학 슬라보예 지젝이 경기 평택 쌍용차공장 내 76m 높이 굴뚝 위에서 고공농성 중인 금속노조 쌍용차지부 이창근 정책기획실장과 김정욱 사무국장에게 지지 메시지를 보내와 화제가 되고 있다.
 
지젝은 17일(슬로베니아 현지시각) ‘친애하는 친구이자 동지인 이창근, 김정욱에게’ 라는 제목의 친필 편지에서 “다시 한 번 당신들의 투쟁에 대해 오롯이 연대를 표명합니다."라며 ”당신들의 견결함과 끈질김은 우리 모두의 귀감입니다. 당신들이 올라간 그 굴뚝은 세계를 비추는 등대와 같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당신들의 동지, 슬라보예 지젝 2014년 12월 17일 루블라냐에서”라고 덧붙였다.
 
슬라보예 지젝이 지난 13일부터 고공농성을 시작한 금속노조 쌍용차지부 이창근 정책기획실장과 김정욱 사무국장에게 지지 메시지를 보내왔다.(사진출처-이창근 기획실장 페이스북)
 
지젝은 지난 2012년 방한 때도 서울 대한문 앞 쌍용차 분향소에 들러 “투쟁을 멈추지 마세요. 그대들의 우리 모두의 희망입니다”라는 방명록 메시지를 남긴 바 있다. 지난 2월 서울고등법원이 항소심에서 쌍용차 해고 무효 판결을 내렸을 때도 “커다란 존경심을 가지고 당신들의 투쟁을 지지해온 사람으로서 당신들의 법정 승리를 축하드린다. 정의는 당신들 편”이라는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석학 슬라보예 지젝(사진출처-슬라보예 지젝 동영상 캡쳐)
 
이창근 정책기획실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젝의 편지를 공개하면서 “지젝 할배 뭐 또 이런 편지를. 아침부터 지금가지 이거 해독한다고 진땀 뺐구만요”라며 “지젝 할배 고마워요. 꼭 이길게요”라고 남겼다.
 
한편, 가수 이효리도 1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쌍용차 해고 노동자들의 복직을 바라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 씨는 “쌍용에서 내년에 출시되는 신차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해고 할 수밖에 없었던 회사가 안정되고, 해고되었던 분들도 다시 복직되면 좋겠다. 그렇게만 된다면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고 싶다.”고 밝혔다.
 
가수 이효리 씨의 18일자 트위터
 
이에 한 트위터 사용자가 “소녀시대랑 걸스데이도 동참하면 좋겠네요”라고 남기자 이효리는 “효과는 그게 더 좋겠네요”라고 말했고, 또 다른 트위터 사용자가 “쓰시는 김에 티볼리 광고 출연 어떠신지요”라고 묻자 “써주기만 한다면 무료로라도 좋지요”라고 답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쌍용차 굴뚝농성 해제’ 이창근, 101일 만에 땅 밟았다
‘쌍용차 굴뚝농성’ 이창근 101일만에 땅 밟는다
[풀영상] 쌍용차 해고자 응원 ‘3.14 희망행동’…“함께 하겠다”
‘쌍용차 굴뚝농성’ 89일째…김정욱 내려오고 이창근 남았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靑 문건 유출’ 의혹 박관천 경정 구속 (2014-12-20 01:51:55)
검경 “진보당 해산 결정 불복하면 강경대응” (2014-12-19 18: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