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원 댓글사건’ 두고 적대 관계였던 권은희-안재경, 이젠 ‘한솥밥’
‘내부 고발자’와 ‘경찰 수뇌부’였던 이들의 ‘어색한 조우’
등록날짜 [ 2016년01월11일 12시4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권은희 의원(광주 광산을)이 10일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 당’에 합류했다. 
 
‘김한길계’인 그는 11일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기득권에 취해 국민이 처한 현실을 피부로 느끼지 못하고 헌법적 가치를 실현시키지 못한다면 더불어민주당은 60년 역사로 존중받아야 할 정당이 아니라 개혁의 대상"이라며 "국민의 행복과 풍요로움이 특정세력의 기득권을 지키려는 위선적 정치행태보다 최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장, 자신이 몸담았던 더불어민주당을 ‘위선적 기득권세력’이라고 원색 비난했다.
 
안철수 의원이 추진하는 '국민의 당'에 합류한 권은희 의원(사진출처-국민TV 뉴스K 영상 캡쳐)
 
한편 권 의원의 ‘국민의 당’ 합류 이틀 전, 안재경 전 경찰대학장이 먼저 입당했다. 안재경 전 경찰대학장은 2013년 4월 당시 권은희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이 김용판 서울지방경찰청장의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 축소 의혹을 내부고발했을 당시 경찰청 차장이었다.
 
안 전 학장은 지난 2013년 7월 경찰청 차장 신분으로 국정원 댓글사건 관련 국회 국정조사 기관보고에 참석해 부하 직원으로부터 ‘구체적인 사항은 답변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쪽지를 받아 논란이 됐다.  
 
당시 국정원 댓글사건 청문회 당시 경찰 측 증인 모두는 권은희 과장의 주장이 허위라고 주장하며, 권 과장을 거세게 몰아붙였다. 이처럼 경찰 수뇌부였던 안 전 학장과, 내부고발자였던 권 의원은 ‘적대’ 관계에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로부터 2년 반이 지나, 두 사람은 한 지붕에서 생활하게 됐다. 권 의원은 김용판 전 청장이 대법원에서 최종적으로 무죄판결을 받으면서 거꾸로 위증을 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상태다. 현재 김 전 청장은 대구 달서을에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공천 신청을 한 상태다.
 
지난 2014년 7월 당시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로부터 전략공천을 받아 재보궐선거에 출마할 당시, 권 의원은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싶은 사회적 책임감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를 두고 대립했던 경찰 수뇌부와 내부고발자가 조우하는 정말로 어색한 상황이 벌어지게 됐다.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정원 수사 외압 폭로’ 권은희 의원에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
표창원 “테러방지법? 국정원에 과도한 권한 주는 악법”
“윤석열 수사팀이 적발한 좌익효수급 ‘일베’ 국정원 직원 3명 더 있었다“
‘7번째 탈당’ 이력 쌓은 주승용, 장병완과 동반 안철수 신당行
안철수 "신당 목표는 교섭단체 아니다…양당 구조 허무는 것"
김한길, '예정대로' 나흘만에 안철수 신당에 합류
문용식 “김한길, ‘피해자 코스프레’ 그만 두라”
진성준 “김한길, 해도 해도 너무 한다. 오로지 문재인 사퇴만 주장하다…”
이재화 변호사가 김한길에 던진 7가지 ‘돌직구’ 질문
‘김한길계’ 주승용, 내달 13일 입장 표명…‘탈당 이력’ 추가?
‘김한길계’ 최재천, 새정치 탈당하며 총선 불출마 선언
이종걸 “김한길로서도 마지막 호소 아니겠나”…또 문재인 사퇴 압박
‘탈당’ 예고한 김한길 “다시 한 번 마지막으로 문재인에…”
野 권은희 “김용판 재판에서, 검찰 실수-경찰 비협조로 핵심 자료 누락”
野 권은희 “자랑스러운 피고인으로서 국정원 끝까지 물고 늘어지겠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안부 유네스코 등재’마저도 철회, ‘굴욕’ 합의 끝나기가 무섭게… (2016-01-11 14:27:26)
이목희 "쟁점법안 '재벌 편법상속·의료민영화' 방지 장치가 합의 조건" (2016-01-11 12:2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