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靑, 피해자 할머니들 ‘격노’에도 “대승적으로 이해해달라”
“수용하지 않으면 24년 전으로 되돌아가…어떻게 해 볼 여지가 없게 될 것”
등록날짜 [ 2015년12월31일 12시4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박근혜 정권의 위안부 굴욕적 합의에 대해 피해자 할머니들이 격노한 것은 물론 야권, 시민단체들이 강력히 성토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는 31일 “국민과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대승적인 차원에서 이번 합의를 이해해달라”며 더 이상 일본에 위안부 문제를 거론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못박았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춘추관에서 발표한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양국이 함께 미래로 나가는 중대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고승은
 
그는 언론을 겨냥해서는 “양국의 언론 역시 보도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면서 “사실관계가 아닌 것을 보도해서 감정을 증폭시키는 것은 양국 관계 발전과 어렵게 진척시켜온 문제의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언론 탓을 하기도 했다.
 
그는 정대협 등 민간단체 등에 대해선 “정부가 최선을 다한 결과에 대해 ‘무효’와 ‘수용 불가’만 주장한다면 앞으로 어떤 정부도 이런 까다로운 문제에는 손을 놓게 될 것이며, 민간단체나 일부 반대하시는 분들이 주장하는 대로 합의를 이끌어 내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며 “마치 정부가 잘못 협상한 것 같이 (민간단체가) 여론을 조성해나가는 것은 결코 얼마 남지 않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생애에 도움이 되질 않는다.”고 강변했다.
 
김 수석은 피해자 할머니들과 어떠한 상의도 없었음에도 “정부는 모든 노력을 다했다.”면서 “가능한 범위에서 충분한 진전을 이뤘다는 판단으로 합의했다.”고 거듭 강변했다. 
 
그는 “이제 정부의 이런 합의를 수용하지 못하시고 어렵게 풀린 위안부 문제를 다시 원점으로 돌리고자 하신다면, 이 문제는 24년 전 원점으로 되돌아가게 되고 정부로서도 할머니들 살아생전에 더 이상 어떻게 해 볼 여지가 없게 될 것이란 점을 헤아려주시기 바란다.”면서 거듭 일본과 위안부 문제를 논의하는 일이 없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위안부 피해 할머니 ‘격노’에, 또 기름 끼얹은 박근혜
이재오 “‘소녀상’ 문건 고쳐야지 않나, 개운치 않다”
엄마부대 “박근혜 정권이 아베 무릎 꿇게 했다. 위안부 할머니는 日 사과 받아들여라”
이대 총학 “박근혜, 일본 정부와 장단 맞추느라 위안부 할머니 내쳐”
문재인 “참여정부 때 위안부 해결 전기 마련했는데, 한순간에 물거품 만든 朴 정권”
정청래, 위안부 ‘졸속 합의’ 극찬한 반기문에 “이게 UN입장인지?”
“굴욕적 위안부 합의는 무효다!” 일본대사관 기습시위 대학생 30명 전원 연행
문재인 “10억엔에 할머니 팔아넘길 수 없다. 100억 국민모금하자”
할머니들 ‘격노’에도, ‘불난 집에 부채질’하는 새누리
“소녀상을 지켜주세요” 일본대사관 앞에서 밤샘농성 들어간 학생들
‘쐐기 박은’ 아베 “28일로 모두 끝났다. 약속 어기면 한국도 끝난다”
1211차 수요시위…이용수 할머니 "너무 분하고 억울하고 서럽다"
이재명 시장이 비유한 ‘박근혜 주도’ 위안부 졸속 협상
"한일 외교장관 협상은 위안부 할머니 능욕한 범죄행위"
“소녀상 철거해야 10억엔 낸다. 한국 정부도 적극 나선다”…일본 언론들 ‘줄줄이’ 보도
이인제, ‘격노’한 할머니들에 “이해하고 받아줘야 한다”
표창원 “피해 당사자 의견도 묻지 않고, 돈 몇 푼에 ‘용서와 화해’ 팔아먹다니”
‘굴욕적 협상’에도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성토에도, 새누리는 ‘극찬’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우리 할머니들이 죽기를 바랐는데 안 죽으니까 죽이는 것”
‘법적 책임’ ‘강제 징용’ 모두 빠진 위안부 합의, 할머니들 ‘격노’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한길계’ 주승용, 내달 13일 입장 표명…‘탈당 이력’ 추가? (2015-12-31 15:24:42)
문재인 “10억엔에 할머니 팔아넘길 수 없다. 100억 국민모금하자” (2015-12-31 12: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