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 결국 주민소환 되나? 경남주민 10% 이상 '서명 완료'
주민소환운동본부 “권력은 도민에 있다는 진리를 새삼 확인”…30일 경남선관위에 자료 제출 예정
등록날짜 [ 2015년11월23일 15시52분 ]
 
【팩트TV】 전국 최초 무상급식 중단, 진주의료원 폐원을 비롯, ‘성완종 리스트’ 연루 의혹으로 불구속 기소되는 등 숱한 논란을 일으킨 홍준표 경남지사가 결국 주민소환 심판대에 오를 전망이다.
 
홍준표경남지사 주민소환운동본부는 23일 “지난 120여일간 추진돼 왔던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 청구인 서명이 지난 20일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지난 7월 2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서명활동을 벌인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전체 유권자 10%(26만 7416명) 이상의 요건을 갖춘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10%이상의 서명을 달성한 지역은 진주, 하동, 거창, 합천, 통영, 밀양 등 총 11곳이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서명부 취합 작업을 거쳐, 오는 30일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정식으로 자료를 제출할 예정이다. 
 
홍준표 경남지사(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이들은 "이번 서명과정은 아집과 독선으로 일관하는 홍준표 지사 소환을 통해 도민 주인 되는 새로운 경남, 무상급식이 회복되고 보편적 복지가 실현되는 살기 좋은 경남을 만들어 달라는 도민들의 바람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권력은 도지사가 아니라 도민에 있다는 진리를 새삼 확인 시켜주는 과정이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제 우리는 주민소환 청구인서명 마무리를 통해 민주도정을 실현을 위한 그 첫걸음을 마무리했다"며 "그런 만큼 지난 120여 일간의 도민들의 실천이 헛되지 않도록 경남도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한 행동들을 계속해서 벌여나갈 것"이라면서 “앞으로 남은 과정 속에서도 끝까지 함께 해주시라”고 요청했다.
 
반면 공교육 지키기 경남운동본부 등 일부 시민단체들은 홍 지사의 주민소환에 맞불을 놓는다는 의미로, 지난 9월 14일부터 박종훈 경남교육감에 대한 주민소환 서명에 나섰다. 박 교육감 주민소환투표 촉구서명 활동 마감 기한은 내년 1월 12일까지다
 
<경남도민일보>에 따르면, 박 교육감 주민소환 추진본부는 수임자 9000여 명을 모집해 11월 8일까지 11만 명 정도 청구인 서명을 받았다고 추산했다. <경남도민일보>는 “추진본부가 주로 관변단체 등 조직력을 이용해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면서,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 서명 운동이 각종 행사장이나 길거리에서 불특정 다수 도민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이뤄지는 것과는 대조적”이라고 언급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홍준표 “이런 사람들 때문에 새누리가 방향 못잡고 표류하고 있다”
또 등장한 막말준표 “쓰레기가 단식한다고, 개가 짖어도…”
다가오는 홍준표 주민소환, 10%이상 확인되면 직무정지
홍준표, 국감자료 제출 요구에 “어허~참!” 호통
홍준표, 여론의 따가운 눈총에도 “골프대회 잘 치렀다”
홍준표, 태풍 피해에도 ‘세숫대야 폭탄주’, 또 노래방에서…
홍준표, 뜬금없는 ‘공무원 골프대회’ 개최…“사기가 죽어서”
홍준표 “성완종 돈, 총선-대선 때도 흘러들어갔을 것”
홍준표 “언론, 사냥감 몰이하듯 허위보도…참나 기가 차서”
‘성완종 리스트’ 홍준표, 트위터 계정 삭제에 ‘술렁’
홍준표 “무상급식 시위 때 아이들까지 동원하다니…”
경남 시민단체들, 홍준표 ‘주민소환’ 추진
홍준표, 무상급식 중단은 '빚'때문…학부모·시민단체 반발
정청래 “홍준표, ‘골프 접대’한 주모 씨에 숙박료는 내셨습니까?”
정청래 “홍준표, 경남도청 직원도 금요일 오후 2시면 ‘사실상 퇴근’ 가능?
이재명, 홍준표에 공개토론 제안…“밥과 공부는 ‘선택’ 아닌 ‘능력’ 문제”
홍준표 지사 '비즈니스석' 논란 이어 '골프접대' 파문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말도 김무성 말로 반박 가능”…그의 14년전 발언은? (2015-11-23 18:07:00)
직사물대포, 불법조업 중국어선엔 '금지' 국민에겐 '허용' (2015-11-23 14:5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