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새정치 혁신위 “비정규직 노동자-영세 자영업자, 비례순위 상위 배치”
‘당 정체성’ 6차 혁신안 발표…“‘민생파’만 존재해야”
등록날짜 [ 2015년07월28일 12시4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김상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은 28일 "정체성 확립을 위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이념은 민생제일주의"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6차 혁신안을 발표하면서 당 정체성과 관련한 혁신안을 발표했다. 
 
김 위원장은 "새정치민주연합이 국민의 신뢰 위에 수권정당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는 선거전문정당이 아니라 유능하고 실력 있는 대중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 그 길의 시작은 국민의 삶 속에서 당 정체성을 확립하고 강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이 순간부터 새정치민주연합에는 오로지 민생제일주의로 통합된 '민생파'만 존재해야 한다."며 구체적으로 ▲'갑질 경제' 타파 및 민주적 시장경제체제 당론 확정 ▲선공정조세 후공정증세 등 복지국가 당론 확정-집행 ▲가계소득증대를 통한 국가경제 성장 원칙 당론 확정 등을 주문했다. 
 
김상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이 28일 6차 혁신안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팩트TV 영상 캡쳐)
 
사회적 약자와 노후 보호 정책으로 ▲국회의원-지방선거시 여성 30% 공천 의무화 및 이행강제조항 법제화 ▲고용문제 해결 통한 청년일자리 및 소득증대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및 장애인 탈시설화 촉진 ▲노인요양보호법 개정 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당 정체성 확립의 실행을 위해 ▲민생연석회의 구성 ▲총선과 광역의원 선거에서 당선권 비례후보의 30% 이상을 직능·노동·농어민 등 민생복지전문가와 덕망 있는 현장 활동가로 공천 ▲비정규직 노동자와 영세 자영업자 비례 상위 순번 배치 ▲당직 20% 이상을 민생복지 담당으로 배치 ▲교육연수원을 중심으로 당 정체성 교육 강화 등을 요구했다.
 
이밖에 당헌기구로 민생연석회의를 설치하고 당내 7인, 외부 7인의 인사로 구성해 당대표와 외부인사 1인이 공동의장을 맡는 안을 제안했다. 민생연석회의 결과는 지도부회의를 거쳐 당론화하고 부문별 주요사회경제집단과의 민생정책 의제실행 사회협약 체결토록 했다.\
 
김상곤 위원장은 “불공정사회를 바꾸지 않으면 사회경제의 불평등과 모든 국민의 불안정을 해소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경제구조가 바로 재벌중심 경제성장론에 의해 왜곡돼왔는데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공정사회를 만들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면서 포용정치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민생복지 정당으로 올곶게 나가야한다는 것을 제시한 것”이라며 “경제적인 면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인 측면에서도 갑질 부분이 제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풀영상] 새정치 10차 혁신안 “국민공천단 경선 비중 강화, 신인에 10% 가산점”
김상곤 “계파-기득권 밥그릇, 반드시 깨뜨려야 한다”
[풀영상] 새정치 9차 혁신안 “대표위, 지역-직능별 대표로 구성…최고위는 폐지”
김상곤 “수사·재판 중인 당의 중진들, ‘헌신적 결단’할 것”
영남 새정치 인사들 “권역별 비례대표제로 지역주의 깨자”
조국 “새누리, 망국적 지역주의 원하는가”
새정치 혁신위 “기득권 누리며 분당 운운하는 해당행위 중단하라”
[풀영상] 새정치연합 중앙위, 만장일치로 혁신안 결의문 채택
새정치혁신위, 4차 혁신안 발표…“시·도당에 공천권 이양-국가보조금 2배 지원”
새정치 초재선 22명 “혁신위 적극 지지. 무책임한 분열 언행 중단하라”
문재인 “변화는 시작됐다”…혁신안 당헌·당규 반영 절차 착수
[풀영상] 김상곤 "종이당원 퇴출·상향식 대의원 선출"…3차 혁신안 발표
[풀영상] 김상곤 '최고위원·사무총장제 폐지'…2차 혁신안 발표
[풀영상] 김상곤 1차 혁신안 발표…막말 등 해당행위 공천 불이익
[풀영상] 조국, ‘김상곤 혁신위’ 합류…‘공천개혁’ 시동 거나?
[풀영상] 김상곤 혁신위원장 “혁신 가로막는 세력 용납않겠다"
김상곤 “당대표·혁신위원 백의종군 자세로 임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봉주 “국정원 마티즈? 유병언과 똑같다…사안 본질 가리려는 것” (2015-07-28 14:51:59)
신경민 “어제 국회 정보위는 종교집회 합창…새누리는 백코러스” (2015-07-28 11:5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