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상곤 “계파-기득권 밥그릇, 반드시 깨뜨려야 한다”
“도덕하자 있는 자, 막말·해당행위자, 분열·불신 조장자 스스로 거취 결정하라”
등록날짜 [ 2015년09월07일 11시4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김상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은 7일 "계파주의와 기득권 위에 놓인 밥그릇은 보호받지 못할 것"이라며 "그런 밥그릇은 마땅히 깨져야 하고 반드시 깨뜨려야 한다.“며 혁신안에 대한 당내 반발을 일축했다.
 
그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10차 혁신안 발표 기자회견에서 "아직도 우리당은 변화된 모습을 실천하고 있지 못하다. 계파주의와 기득권은 지금도 우리당의 목을 죄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혁신위원들은 계파주의와 기득권의 척결 없이 당을 바로 세울 수 없고, 당이 바로 서지 않고 국민을 위할 수 없다는 현실을 직시했다."고 강조했다.
 
김상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이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차 혁신안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팩트TV 영상 캡쳐)
 
김 위원장은 "국회의원을 포함한 우리 당의 정치인들은 계파와 기득권, 개인의 이익을 뛰어 넘어 선당후사, 백의종군, 결초보은을 결단하고 실천해야 할 것"이라며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 막말과 해당 행위자, 분열과 불신을 조장하는 자는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고 당은 관용 없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라며 강력한 물갈이를 언급했다.
 
그는 10차에 걸쳐 발표한 당 혁신안에 대해선 "혁신위원회는 민생복지정당이라는 정체성을 세웠다. 국민을 위하는 일에 그 어떤 일도 우선할 수 없음을 천명하여 계파기득권을 부수고자 했다"며 "이는 국민의 국회, 국민을 위한 정치, 국민에 의한 국가를 만들기 위함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우리당이 목표하는 것은 이기는 정당, 수권정당, 민생복지정당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혁신위원회의 혁신안은 최소한의 제도일 뿐"이라며 "국민의 눈높이는 그보다 훨씬 높은 곳에 있다. 우리당은 혁신안의 실천을 넘어 더 노력하고 희생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비로소 국민과 당원에게 사랑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문재인, 광주 찾아 “박원순·안철수와 당 대표권 공유” 제안
문재인 “혁신은 이제 시작이다. 혁신안 받아들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문재인 ‘혁신안 통과’ 간곡히 호소…“총선승리, 정권교체 진심으로 바란다면…”
[풀영상] 새정치 10차 혁신안 “국민공천단 경선 비중 강화, 신인에 10% 가산점”
김상곤 “안철수, 당 위기에 일말의 책임 있지 않나”
김상곤, 김한길-안철수 등에 “당 책임졌던 사람들이 분열 조장” 반격
[풀영상] 새정치 9차 혁신안 “대표위, 지역-직능별 대표로 구성…최고위는 폐지”
김상곤 “수사·재판 중인 당의 중진들, ‘헌신적 결단’할 것”
김상곤 혁신위원장 “당론거부도 해당행위…공천 불이익 주겠다”
[풀영상]새정치연합 혁신위 “현역의원 평가후 하위 20% 물갈이 한다”
[풀영상] 새정치 혁신위 “비정규직 노동자-영세 자영업자, 비례순위 상위 배치”
새정치 혁신위 “기득권 누리며 분당 운운하는 해당행위 중단하라”
[풀영상] 김상곤 "종이당원 퇴출·상향식 대의원 선출"…3차 혁신안 발표
[풀영상] 김상곤 '최고위원·사무총장제 폐지'…2차 혁신안 발표
[풀영상] 김상곤 1차 혁신안 발표…막말 등 해당행위 공천 불이익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새정치 10차 혁신안 “국민공천단 경선 비중 강화, 신인에 10% 가산점” (2015-09-07 12:25:09)
‘피닉제’ 이인제 “파업은 핵폭탄이다” (2015-09-07 11: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