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 반발 “검찰, 성완종과 아무 관련없는 나만 옭아매”
검찰의 친박실세 무혐의 맹비난…“대선자금 수사 회피하려고”
등록날짜 [ 2015년07월02일 16시3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故 성완종 전 새누리당 의원으로부터 1억원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홍준표 경남지사는 검찰 수사에 대해 ‘정치적 결정’이라며 유감의 뜻을 밝혔다.
 
홍 지사는 2일 오후 ‘성완종 리스트’ 수사 결과를 검찰이 발표하자, 즉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참소(讒訴)를 밝히지 못하고 정치적 결정을 한 검찰의 수사에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성완종 전 새누리당 의원으로부터 1억 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지사는 지난 5월 8일 오전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았다.(사진-신문고뉴스 제공)
 
홍 지사는 "지난 30여년 공직생활을 하는 동안 권력을 누려본 일도 없고 실세라는 소리를 들어본 일도 없다."면서 "성완종의 메모 중 성완종과 아무 관련이 없고 가장 먼 거리에 있는 저만 유일하게 불법 정치자금 수수로 옭아매어 뒤집어씌운 이번 결정은 그 어떤 이유로도 수용할 수 없다."며 친박 실세들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검찰을 맹비난했다.
 
홍 지사는 "성완종의 메모 중 홍준표에 대한 것만 사실이고 다른 분들 것은 모두 허위였다는 말이냐"며 "대선 자금 수사를 회피하기 위해 억지로 만든 이 사건에 대해서는 앞으로 법정 투쟁으로 진실을 밝히고 저의 무고함을 밝혀 실추된 명예를 되찾겠다.“고 밝혔다.
 
그는 "먼 길을 가다 보면 돌부리에 걸려 넘어질 때도 있고 가시에 찔려 생채기가 날 때도 있다."면서 "등짐 지고 긴 여행을 가는 셈치겠다. 앞으로 더욱 더 도정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검찰은 이날 중간 수사 결과 발표를 통해 홍 지사를 지난 2011년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대표 경선 당시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통해 성 전 의원으로부터 1억원을 받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검찰은 2013년 충남 부여·청양 국회의원 재선거 당시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성 전 회장으로부터 3천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이완구 전 총리 역시 불구속 기소됐다. 
 
그러나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 허태열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비롯, ‘불법 대선자금 수수 의혹’이 일었던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 서병수 부산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등 친박 핵심 인사들에 대해서는 전부 무혐의 처분했다. 또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서도 공소권 없음 처분을 내렸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다가오는 홍준표 주민소환, 10%이상 확인되면 직무정지
검찰이 ‘맹탕 수사’한 ‘성완종 리스트’ 친박 6인방, “즉각 재수사하라”
이완구 ‘유죄’ 인정, 그러나 “정말 재판받아야할 인물들은 재판정에 서지 않았다”
이완구 “비타500상자, 애초부터 없었다”
“성완종 리스트, 왜 계좌추적도 안하고 끝냈나요?”
홍준표, 여론의 따가운 눈총에도 “골프대회 잘 치렀다”
“성완종 리스트에 노영민 있다” 허위사실 유포한 네티즌 약식기소
홍준표, 태풍 피해에도 ‘세숫대야 폭탄주’, 또 노래방에서…
‘성완종 리스트’ 수사 흐지부지 마감한 검찰…역시 “친박실세, 무혐의“
검찰,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홍준표 빼곤 서면조사로 끝?
이종걸 “검찰, 홍준표 ‘공천헌금 폭로’ 협박에 불구속?”
홍준표 지사 검찰 출석…"심려끼쳐 죄송하다"
홍준표 “성완종 돈, 총선-대선 때도 흘러들어갔을 것”
노웅래 “안행부, 홍준표 업무 손뗄것 권고해야”
박지원 SNS에 “홍준표 홧팅!” 응원글 올렸다 삭제 해프닝
홍준표 “언론, 사냥감 몰이하듯 허위보도…참나 기가 차서”
정청래 “성완종 측근은 긴급체포, 이완구-홍준표는 ‘증거인멸’ 대서특필돼도?”
‘성완종 리스트’ 홍준표, 트위터 계정 삭제에 ‘술렁’
홍준표 측근 “성완종에게 돈 받았다” 사실상 시인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B정부 총리후보였던 김태호, 친박보다 더 친박스럽게? (2015-07-02 19:29:36)
‘성완종 리스트’ 수사 흐지부지 마감한 검찰…역시 “친박실세, 무혐의“ (2015-07-02 16:0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