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인재영입 ‘가속도’, 이번엔 디자이너 김빈 “청년들에 삶의 주도권을…”
10일 ‘동북아 경제전문’ 오기형 변호사에 이어…문재인 “대한민국의 내일을 준비할 분들 계속 모실 것”
등록날짜 [ 2016년01월11일 19시04분 ]
 
【팩트TV】 11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인재영입 5호’로 디자이너인 김빈(본명 김현빈) 빈컴퍼니 대표가 입당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디자인적 사고를 통해 정치를 재해석하겠다”며 “누구나 알고 싶고, 알기 쉽고,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아름다운 정치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청년들이 자리 잡고 뜻을 세울 자리가 없다"며 "청년들 스스로 자신의 브랜드를 키우며 세계 속에서 경쟁하며 자신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삶의 주도권을 쥐여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팩트TV 영상 캡쳐
 
김 대표는 2004년 LG전자에 입사, 8년간 휴대전화 디자인, 디자인 전략 업무를 담당했고 경영팀을 거쳤다. 그는 LG전자 재직 중이던 2009년 뉴욕현대미술관 데스티네이션 서울 프로젝트에서 ‘드링클립’(DrinKlip)으로 데뷔, 2012년 독일 IF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국내 외에서 10회 이상의 주요 디자인 상을 받았다. 
 
김 대표는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차세대 디자인 리더’로 2006년 2009년 두 차례 선정됐으며, 2011년 파리 메종&오브제의 ‘디자인붐 톱10 디자이너’에도 선정되기도 했다. 그는 지난 2013년 빈컴퍼니를 창업해 전통의 볏짚과 한지 등 전통의 소재와 문양을 이용한 제품을 생산해 해외의 산업 박람회와 전시회에서 30여회가 넘는 작품 전시활동을 벌였다.
 
문 대표는 김 대표의 입당에 대해 “우리 당이 영입한 인재들은 모두 자기분야, 자기영역에서 열심히 노력해서 성취를 이룬 분들”이라며 “우리 당이 특별한 분들의 정당이 아니라 그런 분들의 정당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계속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당의 내일, 또 우리 정치의 내일, 대한민국의 내일을 준비할 분들을 계속 모실 것”이라면서 인재 영입에 더욱 매진할 것임을 강조했다.
 
문 대표는 지난달 27일 ‘영입 1호’인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소장을 시작으로 벤처 신화인 웹젠 김병관 의장, ‘외교전문가’로 불리는 이수혁 6자회담 초대 수석대표를 비롯, ‘중국 및 통상전문 법률가’로 알려진 오기형 변호사를 잇달아 영입헀다. 다만 김선현 차의과대학 교수는 논문 표절, 위안부 할머니의 그림 무단 도용 논란 등으로 자진 사퇴했다.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정원 인사’ 전문가 김병기, 더민주 입당…“국정원, 정권의 흥신소로 전락”
김상곤 위원장의 엄격한 인재영입 기준은? 실력·정체성·도덕성
“여러분 한분 한분이 ‘더민주 어벤져스’가 돼 주십시오”
표창원·양향자 등 더민주 영입인재들이 꿈꾸는 세상은?
김홍걸 “아버지와 호남을 분열의 수단으로 삼지 말라”
문재인 “노동악법 등 저지 위해, 새누리당 과반수 반드시 막아야”
문재인 “선대위 안정후 대표직 물러나 백의종군” “김종인 전폭 신뢰”
문재인 인재영입, 이번엔 ‘생활정치 전도사’ 김민영·오성규
김한길·안철수에 강력반발해 떠났던 ‘조세전문가’ 이용섭, 더민주로 ‘컴백’
문재인 “민주주의와 국민을 지키는 10만 양병이 돼 주십시오”
진성준 의원이 밝힌, 1천명 중에서 고르는 문재인 대표의 ‘인재영입’
문재인 인재영입, 이번엔 ‘상상이 미래를 만든다’ 유영민 前 포스코 사장
친박핵심 김재원 “우린 인재영입 포기하자”
최재성 “김무성, 이미 당적 갖고 있는 사람 ‘영입’이라고 했다 망신당하고…”
표창원, TV조선에 일침 “대북확성기 효과있다면, 국정원 대선개입 댓글도 마찬가지”
문재인의 다양한 인재영입, 이번엔 안보·법률 전문가 하정열-박희승
문재인 인재영입, 이번엔 ‘세금도둑’ 잡는 김정우 교수
‘더민주 입당’ 양향자 삼성전자 상무 “기적같은 변화와 성장이 정치에서 벌어지길…”
표창원 “윤석열-박형철 검사, 존경과 감사드린다. 힘내시길”
표창원 “피해 당사자 의견도 묻지 않고, 돈 몇 푼에 ‘용서와 화해’ 팔아먹다니”
표창원 입당 배경, “문재인 찾아와 ‘도와주십시오’ 하더라”
추미애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혁신위원장도 맡지 않고선…”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병호 “패권친노 빠진 야권통합이 좋은통합” (2016-01-12 10:30:07)
도종환, 김한길 등 탈당파에 “당 떠나는 게 국민에 희망 주는 길?” (2016-01-11 18:2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