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킹팀 파일서 KBS·KT·서울대·카톡 등 한국 인터넷 IP 138개 존재”
새정치 신경민 “국정원의 대북용, 고작 20명 대상 주장은 거짓말”
등록날짜 [ 2015년07월19일 16시3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탈리아 '해킹팀'의 유출자료의 로그파일에서 한국 인터넷 IP주소가 총 138개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KBS·KT·서울대·카카오톡 등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드러나 파장이 예상된다.
 
신경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9일 당내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기자간담회에서 “‘해킹팀’의 유출자료를 분석하다 발견한 'log.csv', 'log(2).csv' 2개의 로그파일에서 한국 인터넷 IP가 138개 존재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log.csv 파일은 지난 2014년 3월 4일 오후 1시 4분부터 5분 사이, 전세계 약 70개국의 인터넷 IP 주소로부터 이탈리아 해킹팀 본사 등으로 특정 데이터가 전송된 것의 결과 파일이다. ‘log(2).csv’ 파일은 같은 날 15시 44분에서 45분 사이의 기록이다. 
 
사진출처-뉴스타파 영상 캡쳐
 
이 두 로그파일의 분석 결과, 한국에 할당된 IP는 총 138개로 중복 건을 포함하면 총 2천290건이었다. 총 138개의 IP중 'log.csv[ 파일에만 존재하는 것은 50개, ‘log(2).csv’ 파일에만 존재하는 것은 5개 였으며, 두 파일 모두에서 찾을 수 있는 IP는 83개였다.
 
신 의원은 “할당된 IP가 138개 중 KT, 서울대, KBS 같은 공공기관과 다음카카오 같은 일반기업도 있다.”며 “이 파일 내용을 갖고는 이유를 파악하기 어렵지만, 국정원이 주장하는 대로 연구개발과 대북용이라거나 (대상이) 고작 20명이라는 것은 거짓말일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은 "국가의 사이버 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국정원이 자행한 일이라면 이는 심각한 국기문란 행위이며, 모르고 있었다 하더라도 해외 해킹업체에게 우리나라를 마음대로 들여다 볼 수 있도록 고속도로를 깔아준 격이 된다."며 "국정원은 국가 사이버 보안을 무너트린 책임을 절대로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朴 정부 들어 경찰의 카톡-네이버 밴드 등 압수수색 2배 폭증
“이탈리아 해킹팀, 국정원 서버 열어봤을 수도”
국정원 관계자 “자살한 국정원 직원, 대북 분야서 근무 안했다”
이재명 “국정원 구입 해킹프로그램, 북한 OS에 작동 안 돼…오로지 국내용”
국정원, 불법사찰 파문에 입 열다…“사악한 감시자로 만들지 말라”
카톡 게임하다가도 ‘국정원 해킹’ 걸려든다?
[풀영상] 새정치, 국정원 불법 해킹 시연…문재인도 안철수도 ‘화들짝’
새누리 “국정원이 민간사찰 아니라잖나?”…‘대변인’ 자처
“국정원, 미디어오늘 기자 사칭해 천안함 전문가 해킹 시도“
“북한에게만 썼다” 국정원 ‘유체이탈’에, 이종걸 “믿을 국민 달나라에도 없다”
국정원도 유체이탈? “카톡-갤럭시폰 해킹, 대북 정보업무 일환”
전우용 “국정원 사찰 들통났지만, 약속이나 한 듯 입 다문 조선·동아·종편”
“박근혜의 국정원, ‘카톡 사찰-휴대폰 해킹’ 요청“
“국정원, 모든 PC와 휴대폰-SNS 감청 가능”
국정원, 지난 총·대선 앞두고 인터넷 감시프로그램 구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국정원 구입 해킹프로그램, 북한 OS에 작동 안 돼…오로지 국내용” (2015-07-19 18:06:11)
새정치혁신위, 4차 혁신안 발표…“시·도당에 공천권 이양-국가보조금 2배 지원” (2015-07-17 15:2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