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파’ 우병우 수석, 이번엔 ‘병역 면제’ 의혹
사시 합격후 고도근시로 병역면제, 박주민 “현재 기준이라면 현역 판정”
등록날짜 [ 2016년07월28일 17시27분 ]
 
【팩트TV】 각종 비리 의혹으로 언론을 도배하고 있는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사시 합격후 고도 근시로 병역 면제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8일 보도자료에서 “병무청으로부터 확인한 바에 따르면, 서울대 법대 84학번인 우 수석은 1986년 징병검사 연기 신청을 한 뒤 이듬해인 1987년 만 20세에 사법고시에 통과했다"라며 "우 수석은 사시 통과 뒤 신체검사를 받아 ‘질병 또는 심신장애’를 이유로 신체등급 5급 제2국민역을 판정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기준에 따르면 고도 근시를 이유로 병역 면제를 받으려면 시력이 마이너스 7이상이어야 했다"라며 "이후 고도 근시로 인한 시력 기준은 점점 강화됐다. 3년 뒤인 1990년 1월부터는 마이너스 8이상, 1994년부터는 마이너스 9이상으로 강화됐고 99년 1월 30일부터는 근시로 인한 병역면제가 폐지됐다"고 지적했다.
 
사진-채널A 뉴스영상 캡쳐
 
그는 이어 "현재는 마이너스 11이상이 돼야 4급 처분을 받아 보충역이 된다. 현재는 근시를 이유로 병역을 면제받을 수 없다"라며 "따라서 현재 기준대로라면 우 수석은 현역판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 수석이 졸업한 영주중학교와 영주고등학교에 생활기록부 등을 확인했으나, 보존된 생활기록부 상에는 시력란이 없었고, 내용이 담겨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건강기록부는 폐기된 상태라 확인이 어려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우병우 수석 장남이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의경으로 복무 도중 보직 특혜를 받고 잦은 외박-외출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서울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우 수석의 장남인 우모 상경은 지난해 2월 입대 후 지난 20일까지 511일을 근무하면서 복무 기간의 11.5%에 해당하는 59일 간 외박을 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또 같은 기간 외출 횟수도 85회에 달했다.
 
박주민 의원은 “우병우 수석도 석연치 않은 사유로 병역을 면제 받았다”며 “정권과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우 수석은 병역 면제 관련 정황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거취에 대해 시급히 결단을 할 필요가 있다”고 촉구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우병우 수석-박경호 내정자, 盧 죽음의 두 주역”
더민주 “우병우 수석이 인사 검증한다면 누가 신뢰하겠나”
우병우 수석 아들의 ‘복무 특혜’ 정황이 또 드러났다
우상호 “세월호 특조위-백남기-검찰개혁, 국민의당-정의당과 적극 공조하겠다”
더민주 “우병우 버티면 국정조사 청문회 가겠다” 자진사퇴 압박
"우병우 특별감찰은 면죄부 발급용…특검 실시하라"
조선일보는 왜 ‘공천개입 녹취록’ ‘우병우 비리 의혹' 때리기 나섰나
정청래 "박대통령 휴가서 돌아오면 우병우 파면할 것"
우병우 수석 “주말만 지나면 여론 잠잠해질텐데”
홍문표 “우병우, 스스로 결단할 시점 왔다”…자진사퇴 압박
송영길 “우병우, 盧 소환해서 이잡듯 수사했던 사람. 그 기준으로 수사해야”
우상호 “우병우, 버티기 적절치않다…자진사퇴가 예의”
이상돈 “우병우, 박근혜가 교체한다고 해도 시간 걸릴 것”
박지원 “박근혜, NSC는 우병우 안전보장회의가 아니다”
참여연대 "청와대, 우병우 즉각 해임하고 특검 실시하라"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선숙·김수민·박준영 구속영장 재청구, 국민의당 “檢, 검찰개혁 막으려 마지막 저항” (2016-07-28 17:48:09)
더민주 “우병우 버티면 국정조사 청문회 가겠다” 자진사퇴 압박 (2016-07-28 12: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