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영길 “우병우, 盧 소환해서 이잡듯 수사했던 사람. 그 기준으로 수사해야”
“민정수석 사표 내고 일반인으로서 수사 받아라”
등록날짜 [ 2016년07월26일 10시4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한 송영길 의원은 26일 각종 비리 논란으로 언론을 도배하고 있는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노무현 대통령을 소환해서 이 잡듯이 수사를 했던 사람이 바로 당시에 우병우 중수1과장 아니었나“라며 ”그 기준으로 본인한테도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본인이 즉각 사표를 내고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아 한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출처-채널A 뉴스영상 캡쳐
 
그는 당시 “(우 수석이) 노 대통령을 모욕하고 철저하게 이잡듯 수사를 했나”라고 강조했다.
 
그는 “본인도 법치주의로 동일하게 적용을 해서 자기도 계급장을 떼고 민정수석을 사표를 내고 일반인으로서 수사를 받아야지, 일반 검찰고위직의 인사검증을 감사하는 민정수석을 어떻게 공평하게 수사할 수 있겠느냐”라며 즉각 자리에서 물러날 것을 권고했다. 
 
그는 나아가 “검찰은 우리나라의 무소불위이고 기소독점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사지휘권과 기소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존재의 부정비리를 어떻게 검찰이 통제할 수 있겠느냐”라며 “셀프수사라는 것은 있을 수 없기 때문에 공직자 수사비리처를 만들자는 게 야당의 요구사항입니다. 이것도 해야 할 과제라고 본다”며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를 거듭 압박했다. 
 
더민주가 최근 발표한 공수처 설치안(공수처에 수사권-기소권 부여)에 따르면, 무소불위 검찰권의 원천으로 지목돼온 기소독점주의(검사만 기소), 기소편의주의(검사 재량으로 기소 여부 결정)는 깨지게 된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우병우 수석 아들의 ‘복무 특혜’ 정황이 또 드러났다
‘양파’ 우병우 수석, 이번엔 ‘병역 면제’ 의혹
추미애 “3자 대결해도 이길 강한 야당 만들겠다. 더민주의 강력한 통합이 먼저”
조선일보는 왜 ‘공천개입 녹취록’ ‘우병우 비리 의혹' 때리기 나섰나
‘45일 당무거부’ 논란 이종걸도 당대표 경선 출마
우병우 수석 “주말만 지나면 여론 잠잠해질텐데”
우상호 “우병우, 버티기 적절치않다…자진사퇴가 예의”
이상돈 “우병우, 박근혜가 교체한다고 해도 시간 걸릴 것”
박지원 “박근혜, NSC는 우병우 안전보장회의가 아니다”
참여연대 "청와대, 우병우 즉각 해임하고 특검 실시하라"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문표 “우병우, 스스로 결단할 시점 왔다”…자진사퇴 압박 (2016-07-26 10:49:40)
‘NLL 대화록’ 유출했던 前 국회의원이 새누리당 최고위원에 출마했다 (2016-07-25 16:5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