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상호 “새누리, 조사대상서 靑 빼주면 세월호 특조위 연장해주겠다더라”
“성역없는 조사가 진행돼야지, 어디는 넣고 어디는 뺄 일인가”
등록날짜 [ 2016년06월22일 17시5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세월호 특조위 조사기간 연장과 관련, "청와대를 조사대상에서 빼주면 조사기간을 연장해주겠다는 제안을 받았지만 거부했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세월호 TF 1차 회의에서 "20대 국회가 시작되면서 새누리당과 세월호 특조위 기간연장에 대해 몇 차례 논의하고 협상했지만, 새누리당은 전혀 성의를 보이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뉴스타파 영상 캡쳐
 
그는 “성역 없는 조사가 진행 돼야지 어디는 넣고 어디는 빼는 협상이 세월호 문제를 놓고 여야간 할 일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특조위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해줄 것을 호소했지만 해양수산부는 3개월 연장이라는 안을 내놓았다"며 "이미 특조위는 6월말이 지나도 3개월 더 보고서 작성 기간이 보장돼 있는데 뭘 연장했다는 것이냐"고 일축했다. 
 
우 원내대표는 “선체정리 작업에 ‘특조위 참여’라는 문구가 있는데, 특조위원이 선체를 정리해야 하나”라고 반문하며 “한쪽에선 정리하고 한쪽에선 알아서 하라는 태도로 나오면 더민주는 더 이상 받아들일 수 없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이런 식의 덮고 넘어가자는 것으로는 국민과 야당을 설득할 수 없다. 정말 오만한 자세”라며 “정부는 지금이라도 연말까지 특조위가 정상적으로 조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인력과 예산을 배정하라”고 촉구했다.
 
TF 간사를 맡은 ‘세월호 변호사’ 박주민 의원도 “대통령과 청와대 조사를 빼주면 (기간을) 보장하겠다는 제안이 있었다는 게 충격적”이라며 “세월호 참사는 여러 사회적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진상규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은수미 “박근혜 정권, 할 수만 있다면 세월호 ‘강제’ 삭제하고 싶겠죠. 노란색 금지하거나”
“세월호 특조위 종료“ 일방통보한 해수부, ‘핵심 증거’ 선체 조사 가로막나
박주민 “박근혜 7시간 제외? 진상규명엔 성역 없어야. 박근혜 담화문에도 나왔잖나”
더민주 김영춘 “박근혜 7시간 조사는 ‘일단 보류’하고, 나머지부터 먼저 진상조사하자”
朴정부 “90일 일정 내놔라”→ 이재명 “박근혜 7시간 일정부터”
검찰은 세월호 특조위의 ‘박근혜 7시간’ 조사를 가로막았다
세월호 특조위, ‘박근혜 7시간’ 본격 조사…‘산케이 전 지국장’ 재판자료 檢서 직접 찾기로
미스터리 ‘박근혜 7시간’, 법원 “보고자료 공개 안 해도 돼”
‘박근혜 7시간’ 조사에 즉각 ‘발끈’하는 靑-새누리
‘박근혜 7시간’ 조사방침 굳히자, 새누리 추천 위원들 '시나리오대로' 집단퇴장
‘박근혜 7시간’만 나오면 ‘초비상’ 새누리, 또다시 ‘세월호 특조위’ 방해공작
청와대 “세월호 당일, 박근혜 7시간 기록 없다”…과연 무엇이 두려워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승춘 보훈처장 해임촉구 결의안이 3번째 발의됐다 (2016-06-23 10:29:55)
위안부 기록물 유네스코 등재사업 예산 '4억4천→0원'…더민주 “도대체 어느나라 정부냐?” (2016-06-22 17:4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