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주민 “박근혜 7시간 제외? 진상규명엔 성역 없어야. 박근혜 담화문에도 나왔잖나”
“청와대가 컨트롤타워로서 제대로 작동했는지 점검하자는 이야기”
등록날짜 [ 2016년06월21일 14시49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세월호 변호사’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세월호 특조위의 조사 대상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을 제외하자는 주장에 대해 "진상 규명에 있어서 성역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반박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교통방송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이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문에도 나와있던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사진-노컷뉴스 영상 캡쳐
 
박 의원은 "우리나라는 대통령제 국가로서 대통령이 최종적인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돼 있다. 그리고 참사 당시의 해양사고 매뉴얼과 법에도 그렇게 돼 있다"며 "(7시간이) 점검되는 것이 오히려 당연한 것이고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조위가 7시간의 사생활을 조사를 하겠다고 나서는 게 아니다"며 "청와대가 (컨트롤타워) 시스템으로서 제대로 작동했는지 점검하자는 이야기인데, 그런 부분을 배제한다는 것은 진상규명의 의미를 퇴색시키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강조헀다. 
 
앞서 같은 당 김영춘 의원(국회 농해수위위원장)이 '7시간 조사를 제외하자'고 제안한 데 대해서 "김 위원장과 통화해보니 본인도 그런(조사할) 의지와 뜻이 있는데, 워낙 새누리당과 정부가 반대하는 상황이어서 제외해서라도 협상의 물꼬를 터야 하지 않겠느냐는 고심 끝에 나온 이야기(라고 하더라)"고 자신과의 통화 내용을 전했다.
 
그러면서 “(김영춘 의원이) 개인적인 고민에서 나온 이야기일 뿐, 당과 의논된 이야기는 아니라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우상호 “새누리, 조사대상서 靑 빼주면 세월호 특조위 연장해주겠다더라”
더민주 김영춘 “박근혜 7시간 조사는 ‘일단 보류’하고, 나머지부터 먼저 진상조사하자”
朴정부 “90일 일정 내놔라”→ 이재명 “박근혜 7시간 일정부터”
검찰은 세월호 특조위의 ‘박근혜 7시간’ 조사를 가로막았다
세월호 특조위, ‘박근혜 7시간’ 본격 조사…‘산케이 전 지국장’ 재판자료 檢서 직접 찾기로
‘대통령의 7시간’ 제작한 이상호 기자에 또 중징계 ‘논란’
‘박근혜 7시간’ 조사에 즉각 ‘발끈’하는 靑-새누리
‘박근혜 7시간’ 조사방침 굳히자, 새누리 추천 위원들 '시나리오대로' 집단퇴장
‘박근혜 7시간’만 나오면 ‘초비상’ 새누리, 또다시 ‘세월호 특조위’ 방해공작
청와대 “세월호 당일, 박근혜 7시간 기록 없다”…과연 무엇이 두려워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지원 "신공항, 10년간 돌고돌아 백지화…국회서 문제점 짚어볼 것" (2016-06-21 15:38:43)
정의당 "김종인 '거대경제세력' 발언에 공감…개혁은 말 아닌 실천의 문제" (2016-06-21 14:2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