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근혜 “기운이 온다”에, “짧은 문장조차 저 따위니…국사 이전에 국어가 슬퍼”
“‘신의 딸’로 숭배하며 다스림 받는 선사시대에…” “그냥 콘크리트”
등록날짜 [ 2015년10월23일 16시3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5자 회동'에서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부끄러운 역사로 보이는 게 어떤 부분인가"라고 묻자, "전체 책을 다 보면 그런 기운이 온다.“고 말하며 국정화 강행 방침을 밝혔다.
 
이에 역사학자 전우용 씨는 23일 자신의 트위터에서 “우리는 지금 사람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이한 '기운'을 받는다는 사람을 '신의 딸'로 숭배하며 다스림 받는 '선사시대'에 살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는 이어 “김일성을 신격화하는 북한 주민들과 박정희를 반인반신으로 섬기는 남한 주민들의 의식을 지배하는 건 똑같은 ‘원시적 샤머니즘’”이라면서 “그런 북한 주민이 노예이면, 그런 남한 주민도 노예다. 원시적 샤머니즘의 유구한 전통으로 통일된 민족”이라며 남북한 주민들이 세계적으로도 악명 높은 두 독재자를 숭배하는 것을 비꼬았다.
 
그는 나아가 “선사시대 '무당 숭배 의식'에 젖은 사람들이 역사시대를 이해하지 못 하는 건 지극히 당연하다. 문제는 원시인들이 현대인을 '교육'하겠다고 나서는 황당한 현실”이라며 국정교과서를 밀어붙이는 사람들을 거듭 비판했다.
 
사진-김빙삼 씨 트윗 캡쳐
 
김영삼 전 대통령을 패러디한 파워 트위터리안 김빙삼(金氷三)씨도 트위터에서 같은 내용을 언급한 뒤, “1. 책 전체면 몰라도 전체 책? 2. 다 보니도 아니고 다 보면? 3. 기분이나 느낌도 아니고 웬 기운? 4. 기운이 든다 도 아니고 온다? 이 짧은 문장조차 저 따위니, 국사 이전에 국어가 슬프다.”고 개탄했다.
 
그는 이어 “국어도 제대로 못하는 주제에 몇 개 국어를 한다는 거는, 스케이트 신고 일어서지도 못하는 주제에 3단 플립에 3단 토룹을 연속 뛴다고 헛소리 하는 꼴”이라면서 “질문을 못 알아듣고 어벙하게 버벅대면서 쪽 다 팔고도 부끄러워 할 줄 모르는 뻔뻔함은 대단하더라만”이라고 비꼬았다.
 
‘나꼼수’ 출신의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해당 내용을 언급한 뒤, “벽을 보고 이야기한 거 같다는 문재인 대표의 말을 실감한다.”면서 과거 2004년 천정배 의원(당시 열린우리당 원내대표)가 박 대통령(당시 한나라당 대표)과 국가보안법 개정 관련해 협상했을 때 밝힌 소감을 언급하기도 했다. 
 
김 씨는 “당시 천정배 의원은 ‘(朴이) 수첩에 적어온 것만 반복해서 읽는 것 같았다’라고 이야기했지요. 그 분은 그냥 콘크리틉니다.”라고 비꼬았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박근혜의 ‘혼이 비정상’에, “이젠 무속사의 세계로?”
박근혜 다녀간 여성대회, 남긴 건 ‘쓰레기’…이대생이 치웠다
문재인 “아직 집필도 안 된 국정교과서?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나”
‘국정교과서 거부’ 교사·학생들에, 교육부는 ‘가만히 있으라’ 엄포
정청래 “답없는 F학점 박근혜, 덩칫값 못하는 김무성”
박근혜, 검정교과서 비난하며 “전체 책을 다 보면 그런 기운이 온다”
안민석 “국정화 예산 44억중 25억이 홍보비…충격적”
북한 말투로 쓰인, 연대에 맞선 고대 ‘국정화’ 대자보…“경애하는 지도자 박근혜 동지의 혜안”
노회찬 “박근혜, 청와대 진돗개 이름도 공모하면서 국정화는…”
“박근혜 최고지도자 동지께서 력사교과서 국정화를 선포하시었다” 련세대 립장 화제
정청래 “박근혜가 원하는 건, 김일성 우상화 보는듯한 뉴라이트 대안교과서”
정청래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북한 욕하면서 북한 따라하기…종북정권이냐?”
이재명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전국민 ‘일베 만들기’냐?”
‘유체이탈’ 박근혜 “난 ‘성완종 리스트’와 아무 관련 없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철호 “역사가 음료수냐…위험천만한 검정제 중단은 당연” (2015-10-23 16:52:22)
김관진 “KF-X, 기술이전 불가 대통령께 보고 안했다” (2015-10-23 15:5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