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친박 홍문종 “반기문 영입은 상수”, 옹립 기정사실?
“김용태 혁신위원장? 과연 구성원들이 얼마나 받아들일 수 있을까”
등록날짜 [ 2016년05월16일 11시4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친박핵심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은 이원종 전 충북지사가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으로 임명된 것이 반기문 UN 사무총장을 염두에 둔 것이란 시각과 관련 "하여간 반기문 총장이라는 분이 새누리당에게는 상수다, 변수가 아니다"라며 반 총장 영입을 기정사실화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반기문 총장을 의식해 만든 비서실장은 아니다, 어떻게 오비이락이 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당 내에서도 대권주자가 있고, 당 내에서 사람을 키워야 한다는 사람도 있다. 그것도 뭐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당 내에서 키웠건 당 외에서 모셨건 당의 정강정책에 맞고, 대한민국과 새누리당의 미래에 필요하다 싶으면 우리가 어느 분이라도 모셔올 수 있다”고 반 총장 영입의사를 밝혔다. 
 
사진출처-YTN 뉴스영상 캡쳐
 
그는 거듭 "반기문 총장을 모셔오는 것도 우리 새누리당이나 대한민국을 위해서 좋은 선택이 아니냐?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제가 보기에는 반기문 총장은 상수"라며 거듭 반 총장 영입 의지를 분명히 했다.
 
한편 그는 비박계인 김용태 의원이 당내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된데 대해선 "한쪽 계파에 쏠려 있는 시선을 가지고, 어떤 특정 계파 때문에 뭐가 잘못되었다든지, 아니면 특정 계파가 일을 몽땅 그르쳤다든지, 이렇게 판단을 원초적으로 가지고 문제를 진단하기 시작한다면, 그 결과물에 대해서 구성원들이 과연 얼마나 많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라고 강력 반발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아무리 좋은 제안을 해도 구성원들이 ‘이건 진짜 우리를 위해서 좋은 제안이고, 우리가 아무리 어려워도 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시행해야 한다.’ 이렇게 생각하지 않는 혁신안은 결국 아무 의미가 없는 혁신안으로 전락할 수 있지 않나"라면서 "하여간 공감대를 이뤄야 한다. 이건 정말 객관성을 담보로 하고, 우리 당에 정말 필요한 이야기들, 그리고 정말 우리가 그동안 잘못했던 것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 이런 것에 대한 동의가 일어나야 하는데, 그런 면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다"며 거듭 반발했다.
 
홍 의원은 자신의 당대표 출마 가능성에 대해선 “제가 당 대표에 나가야 할 순서가 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을 많이 한다”고 출마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 상황을 볼 때, 이제는 당원들의 목소리를 잘 수렴해 제가 일을 해야 할 때가 아닌가”라며 “그러나 저 혼자만 결정을 내리고, 저 혼자만 갈 수가 없는 일이라 당원들의 중지를 모아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적극 ‘반기문 띄우기’ 나선 김종필-윤상현
친박 홍문종 “우리가 친박 계파 결성한 것도 아닌데, 억울하다”
정세균 “반기문, UN 사무총장으로서 ‘유종의 미’ 거두시길”
박지원 “반기문, 총선 패배 뒤 궁지에 몰린 새누리당 평정”
정청래 “반기문 새누리 대선후보 된다한들, 야권으로선 나쁘지 않다”
새누리, 반기문 출마 시사하자 일제히 “대환영”
“새누리 당권은 최경환, 대권은 본인 의사와 ‘관계없이’ 반기문 구도”
“반기문, 혹독한 검증 절대 견뎌낼 분이라 확신” 새누리 안홍준의 단언
우상호 “반기문, 모호하게 하는 분 중에 성공한 분이 없어서”
“반기문, 역대 최악의 사무총장” 외신 혹평, 김홍걸 “더 한심한 우리 언론”
김무성측 “반기문만 믿고 다른 선수들은 제대로 하나 끼우지도 못해”
박근혜, 이원종 靑비서실장 임명. 적극 반기문 밀어주나
반기문 방한 예정, 다급해진 새누리
반기문, 전두환에 부역 논란. 미국에서 ‘김대중 동향’ 보고
일본 “반기문도 환영했잖나”, UN에서 ‘위안부는 조작’ 생떼
정청래, 위안부 ‘졸속 합의’ 극찬한 반기문에 “이게 UN입장인지?”
이상돈 “윤상현 ‘김무성 불가론’ 배경은 반기문 대통령 시나리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이개호 “전두환, 특혜 누리기 위한 얄팍한 노림수 아니길” (2016-05-16 12:12:52)
5.18 껄끄러운 박근혜 정권? 임을 위한 행진곡 ‘역시나’ 제창 거부 (2016-05-16 11:2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