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총선 개입 발언’ 논란 최경환 “盧는 국민에게, 난 당원에게 한 것”
“오랜 정치권의, 누가 집권하던 ‘관례’ 아니냐”
등록날짜 [ 2015년08월27일 16시05분 ]
 
【팩트TV】 지난 25일 새누리당 의원연찬회에서 "내년에는 (경제성장률이) 3% 중반 정도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해 (당의) 총선 일정 등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해 ‘총선 개입’ 파문에 휩싸인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7일 "일방적인 정치공세이고 전혀 그렇지 않다."고 반박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최재성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그저께 선거법 위반 발언을 했다."며 새누리당 연찬회 때 발언을 질타하자 이같이 맞받았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있었던 내년도 예산안 관련 당정협의에서 최 부총리가 "당이 제안한 예산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한 발언도 문제삼으며 "모두 연관됐다고 보면 적절치 못한 발언이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최경환 경제부총리(당시 새누리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가 부산에서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사진출처-오마이TV 영상 캡쳐)
 
이에 대해 최 부총리는 "당정협의를 하면 당 얘기를 듣고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것은 정부가 당연히 취할 자세다. 야당과의 협의도 마찬가지"라면서 "일방적인 정치공세에 따른 주장이다. 역대 어느 정권 경제부총리가 그 말을 안했나? 과거 노무현, 김대중 정부에서는 당정협의를 안했나"라고 언성을 높였다.
 
그는 야당의 사과 요구에 대해서도 거부하면서 "당원이 당 행사에서 한 얘기는 선거법상 그런 적용을 안 받는 것으로 안다. 노무현 대통령은 국민을 상대로 한 말이고, 나는 새누리당 국회의원만 참석한 당원집회에서 말했다."며 과거 한나라당의 탄핵을 당한 노 전 대통령과 자신 발언은 다른 문제라고 적극 강변했다.
 
그는 "나는 그것을 문제 삼는 자체에 동의할 수 없다."며 "여당 의원들을 상대로 예산통과와 법안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정기국회를 앞두고 오랜 정치권의, 누가 집권하던 관례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거듭 높였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성남시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 사전선거운동으로 수사? 최경환·정종섭은?”
‘총선 개입 발언’ 최경환·정종섭 ‘무혐의’…檢 “의례적 발언”
‘청년수당은 포퓰리즘’이라는 최경환, TK에 5593억 예산폭탄은?
‘친박 실세’ 최경환의 기재부, 대구·경북 예산 7천여억 증액
경실련, 고영주·최경환·홍준표·현명관 등 ‘불성실 피감기관장’ 선정
새누리 “새정치, 최경환-정종섭 탄핵하면 역풍 맞을 것”
새정치 “최경환·정종섭 탄핵소추안 14일 제출”
새누리 “정종섭, ‘총선’ 외쳤지 ‘필승’은 안 외쳤다…후보도 안 정해졌는데”
새정치 “정종섭·최경환, 관권선거 하겠다는 거냐? 탄핵하겠다”
새정치 “박대통령, 선거중립 위반 정종섭·최경환 거취 표명해야”
최경환 “내년예산에 새누리 현안 최대한 반영”…또다시 ‘총선 개입’ 발언 파문
새정치민주연합 ‘총선승리’ 정종섭 장관 선관위에 고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문재인 “최경환, 총선보다 경제위기 관리 집중해야” (2015-08-28 10:25:55)
또 불거진 ‘현대판 음서제’…새누리 이주영 딸도 네이버 특혜 채용 논란 (2015-08-27 14:3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