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정종섭, ‘총선’ 외쳤지 ‘필승’은 안 외쳤다…후보도 안 정해졌는데”
“최경환, '비공개' 장소에서 경제성과 내겠다고 한 것”
등록날짜 [ 2015년08월31일 16시21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새누리당이 31일 ‘총선 개입’ 발언 파문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에 대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적극 감싸고 나섰다.
 
새누리당 법률지원단장인 김회선 의원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최 부총리와 정 장관의 발언에 대한 법률 검토 결과를 보고했다.
 
앞서 정종섭 장관은 지난 25일 새누리당 의원 연찬회에서 "총선 필승" 건배사를 했고, 최경환 부총리도 같은 자리에서 "내년에는 (경제성장률이) 3% 중반 정도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해 (당의) 총선 일정 등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해 논란을 자초했다.
 
새누리당 의원들과 가진 연찬회에서 “총선 필승” 구호를 외쳐 ‘총선 개입’ 발언 파문을 자초한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사진출처-노컷뉴스 영상 캡쳐)
 
최 부총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지난 27일 오전, 새누리당과 가진 내년도 예산안 관련 당정협의에서 "당에서 제시하는 구체적인 민생 경제현안들은 정부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해 또다시 논란을 자초한 바 있다.
 
새누리당 의원들과 가진 연찬회에서 “경제성장률 3% 중반 복귀” 발언을 하고, 내년도 예산안 관련 당정협의에서 “새누리 현안 예산 최대한 반영” 발언을 해 역시 ‘총선 개입’ 발언 파문을 자초한 최경환 경제부총리(사진출처-노컷뉴스 영상 캡쳐)
 
김 의원은 최 부총리가 ‘경제성장률 3% 중반 정도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언한 부분에 대해 ‘국민들이 총선에서 열린우리당을 압도적으로 지지해줄 것을 기대한다’는 노무현 전 대통령 발언과 비교하며 걸고 넘어졌다. 당시 노 전 대통령은 위 발언으로 한나라당 등에 탄핵을 당한 바 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은 공개적 기자회견에서 (당시) 열린우리당을 지지해줄 것을 국민들에게 호소했기 때문에 헌법재판소가 선거중립 의무 위반을 판시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김 의원은 “최 부총리는 새누리당 의원 연찬회에서 공개된 장소도 아닌 곳에서 경제부총리로서 선거 운동이 아니라 경제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를 한 것이라 노 전 대통령 사례와는 다르다.”고 강변했다.
 
김 의원은 정종섭 장관의 ‘총선 필승’ 건배사와 관련해선 “정 장관은 연찬회에서 총선 승리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총선’ 건배를 하고 의원들은 ‘필승’을 한 것”이라고 강변했다.
 
김 의원은 이어 “정 장관의 자발적인 건배 제의가 아니라 의원들의 강력한 요청을 받고 수동적이고 피동적으로 건배사를 한 것”이라 “과거 헌재는 노 전 대통령의 발언이 ‘기자회견에서 기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수동적이고 비계획적으로 행해진 점을 감안하면 선거운동을 향한 능동적 요소와 계획적 요소를 인정할 수 없어 능동적·계획적으로 선거운동을 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고 이미 결정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새누리당) 총선 후보도 안 정해졌는데, 총선이라고 한 것은 헌법이나 법 위반이 아니다.”라고 거듭 강변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총선 개입 발언’ 최경환·정종섭 ‘무혐의’…檢 “의례적 발언”
“정종섭, ‘총선 필승’은 셀프 건배사?”…고향인 경주엔 ‘특교세’ 폭탄까지
경실련, 고영주·최경환·홍준표·현명관 등 ‘불성실 피감기관장’ 선정
새누리 “새정치, 최경환-정종섭 탄핵하면 역풍 맞을 것”
“‘총선 필승’ 정종섭 사임하라“…새정치 국감 ‘보이콧’
새정치 “최경환·정종섭 탄핵소추안 14일 제출”
새정치 “정종섭·최경환, 관권선거 하겠다는 거냐? 탄핵하겠다”
‘총선 개입 발언’ 논란 최경환 “盧는 국민에게, 난 당원에게 한 것”
새정치 “박대통령, 선거중립 위반 정종섭·최경환 거취 표명해야”
최경환 “내년예산에 새누리 현안 최대한 반영”…또다시 ‘총선 개입’ 발언 파문
새정치민주연합 ‘총선승리’ 정종섭 장관 선관위에 고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유철 “특수활동비, 오히려 김대중·노무현정부때 대폭 증가” (2015-09-01 10:22:44)
박근혜, 10년전 참여정부 땐 “국정원 예산 철저히 공개하라” (2015-08-31 14:0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