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명박 “빚내기, 후대에 큰 부담 떠넘길 수 있다”
4대강-자원외교-방산비리…‘4자방’은 도합 몇 조원?
등록날짜 [ 2015년07월08일 02시54분 ]
 
【팩트TV】 이명박 전 대통령은 7일 주요 국가들의 확장 재정 정책에 대해 "빚내기를 절제하지 않으면 자칫 경제에 거품을 키우고 체질을 허약하게 만들며 후대에 큰 부담을 떠넘길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MB가 이날 세계중소기업연맹 주최로 중국 산시(陝西)성 시안(西安)에서 열린 '글로벌 뉴 포춘 포럼'(Global New Fortune Forum)에 참석해. '세계 경제 변화와 중국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MB의 수행원들이 전했다.
 
MB와 그 측근들(사진출처-오마이TV 영상 캡쳐)
 
MB는 "선진국들이 '부채에 의존하는 성장'을 지속하는 것도 경계해야 하겠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MB는 이어 "한국과 중국은 외환보유고와 경상수지, 정부와 은행의 관리 역량 등이 탄탄해 재정위기에 처할 가능성이 아주 낮다.“면서 ”다른 나라에서 문제가 불거지면 세계경제가 또다시 큰 어려움에 빠지고 대외 의존도가 높은 두 나라도 덩달아 상당한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MB는 "소득 분배 문제 역시 소홀히 다룰 수 없다."면서 "중국과 인도의 약진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지구촌 중산층은 폭발적으로 늘어났고, 이로 인해 세계 전체로는 소득분배의 형평성이 개선됐으나 같은 기간 개별 국가들의 내부 사정은 오히려 불공평이 심화되는 추세"라고 지적했다.
 
MB는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언급하면서 "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그 어떤 나라보다 빠른 편"이라며 "한국보다는 젊지만 중국도 빠르게 고령화되고 있다. 2040년이면 노인 비율이 OECD 회원국 평균에 다가가 잠재성장률이 둔화할 수밖에 없다."고 전망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풀영상] “토요일은 쥐 잡는 날!” 이명박 집 앞까지 구속 촉구 시가행진
이명박 4대강, 빚더미 올랐다고 이자에 원금까지 혈세로 갚아달라?
“이명박근혜 정권, 참여정부 흔적 지우겠다고 ‘국민안전 매뉴얼’ 2,622개 내다 버려”
낙동강 4년연속 “녹조라떼”…이명박 4대강의 재앙
민병두 “이명박 타겟 벗어났다며 음풍농월하는데…朴은 경고 안하나?”
‘뻔뻔’ 이명박, 대구 4대강 보 찾아 “물, 인류에 가장 주요”
이명박의 재앙, IS 점령 가스전에 3조원 더 투자해야
홍영표 “이명박, 새누리 등 뒤에 숨어서 큰소리”
시민단체들, 이명박 고발 “회고록으로 국가기밀 누설”
이명박 회고록 맞서는 ‘MB의 비용’ 출간된다
새정치연합, 정윤회 국정농단·4자방 국정조사 촉구
이명박 '4자방 비리의혹' 희희락락 테니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정부 추경안 동의 어렵다…메르스·가뭄 피해복구 맞춰 수정해야” (2015-07-08 10:16:51)
사전투표함 CCTV는 무용지물?…부실 방치한 선관위 (2015-07-08 02:1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