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野 “정홍원 또 유임되는 거 아니냐”
이완구, 해명자판기→의혹자판기…안대희·문창극 이어 세 번째 낙마?
등록날짜 [ 2015년02월08일 16시55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새정치민주연합은 8일 "최근 세간에는 정홍원 총리의 임기가 또 연장되는 것은 아니냐는 웃기기도 하면서 슬프기도 한 ‘웃픈’ 이야기가 회자되고 있다."며 이완구 총리 후보자의 낙마 가능성을 경고했다.
 
이 후보자는 부동산 투기, 삼청교육대 근무, 시급 천만원 황제특강, 10년간 교수특혜채용, 병역 소홀 논란 등을 비롯해 최근엔 자신의 땅투기 의혹을 보도하려한 언론사를 협박한 논란까지 불거지며 사면초가에 몰린 형국이다. 
 
만약 이 후보자까지 낙마한다면 안대희-문창극 후보자에 이어 세 번째 낙마이며, 마땅한 대체자를 찾지 못한다면 정홍원 총리가 또다시 유임될 수 있는 초유의 상황이 벌어진다. 
 
지난해 4월 말, 세월호 참사의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던 정홍원 국무총리, 그러나 안대희-문창극 후보자의 연속 낙마 이후 유임됐다.
 
정 총리는 이미 지난해 4월 세월호 참사가 벌어진 뒤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사임의사를 밝혔지만, 안대희-문창극 후보자가 연속 낙마하자 지난해 6월 유임됐다.
 
서영교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완구 총리 후보자가 ‘해명자판기’라는 별칭을 얻으면서 보기 좋게 출발했지만, 최근 ‘고장난 자판기’를 넘어 '의혹자판기'라는 별명을 얻고 있더니, 이제는 언론관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며 이 후보의 언론 협박 발언을 문제 삼았다.
 
그는 이어 "이완구 후보자는 기자들 앞에서 본인이 언론을 쥐락펴락할 수 있다고 호언장담했다고 한다. 이 후보자의 발언 녹취록을 보면 방송사 토론자 교체는 물론이고, 기자의 장래마저 본인 손바닥 안에 있다는 것을 과시했다."면서 "이틀 앞으로 다가온 청문회를 제대로 진행할 수 있을지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일"이라며 청문회 보이콧도 경고했다.
 
서 원내대변인은 "분당 땅 투기, 강남 타워펠리스 투기, 투기과열지구 집중매매, 6천만원 황제특강, 10년간 교수특혜채용, 본인과 차남 병역기피, 동생 비리, 박사학위 논문표절, 국보위 삼청교육대 관여, 지방의원 고액후원, 부실 재산신고 등 나열하기도 어려울 만큼 많은 의혹이 불거졌지만, 어느 하나 제대로 해명되지 않았다"며 이 후보자 관련 각종 논란을 열거했다.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이완구 후보자가 국민의 눈높이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고, 포털사이트에서는 사퇴여론마저 돌고 있다."며 낙마 가능성을 거듭 시사했다.  
 
서 원내대변인은 끝으로 “안대희, 문창극 총리후보자는 야당이 아닌 언론검증을 통과하지 못해 청문회에 서지도 못하고 낙마했다는 사실을 상기해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드디어 ‘집으로’ 정홍원 “작년 4월 16일 잊을 수 없다”
‘역사책’ 펴낸 문창극 “만일 이승만·박정희 없었다면…”
심상정 "이완구, '대독총리' 자격도 안 돼“…자진사퇴 촉구
'연봉 2억3천' 이완구 차남, 건보료는 0원?
野 “언론인 협박한 이완구, 총리 부적격”
이완구 “내가 언론사 의혹보도 막았다”…녹취록 공개
이완구 “내 한마디면, 기자 생명 끝장낼 수도”
진선미 “이완구, 10년간 강의 한 번 안하고 경기대 교수 재직?”
이완구, 이번엔 병역 소홀 의혹…“최초 신검선 1급 판정”
이완구, 시급 천만원씩 받는 ‘황제특강’ 논란
진성준 “이완구, ‘삼청교육대’ 사건 핵심역할 했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신임 대표 “당 새로운 역사 쓰겠다” (2015-02-08 18:40:48)
문재인 “朴 정권 맞설 힘 몰아달라” vs 박지원 ”대역전 이뤘다“ (2015-02-08 16: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