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검찰, 이완구-홍준표만 조사하고 김기춘 등 실세는 열외?”
“성완종 리스트, 전원 출국금지하라”…김기춘 일본 출국 논란
등록날짜 [ 2015년04월20일 16시5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정의당은 20일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일본 출국 논란과 관련, "검찰은 마땅히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어야 했다."며 검찰을 질타했다.
 
김제남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불법 대선자금으로 미화 10만 달러를 받은 것으로 폭로된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급작스러운 출국은 도피성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지난 두 번의 대선 때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등 친박 핵심인사들이 불법 대선자금을 받았다는 것이야말로 ‘성완종 리스트’ 스캔들의 본질"이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그는 "검찰수사가 이완구 국무총리와 홍준표 경남도지사 등에게만 집중된 사이, 성완종 리스트에 언급된 전현직(김기춘, 허태열,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 등 박근혜 대통령 주변의 권력실세들에 대한 수사는 사실상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친박실세들 봐주기 의혹을 제기했다.
 
‘성완종 리스트’에 올라있는 두 전직 청와대 비서실장, 성완종 전 새누리당 의원은 김기춘 전 실장에겐 2006년 10만 달러, 허태열 전 실장에겐 2007년 7억원을 건넸다고 밝혔다.(사진출처-SBS 뉴스영상 캡쳐)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 검찰이 제대로 수사할 수 있겠냐는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다."면서 "검찰은 이제라도 허태열.이병기 등 전현직 청와대 비서실장과 홍문종 전 새누리당 사무총장 등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인사 전원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리고, 피의자 신분으로의 소환조사 및 계좌 압수수색 등 강도 높은 수사에 즉각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 전 실장은 이날 오후 다시 귀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실장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 전 실장은 오래전에 잡혀 있던 개인적인 일정으로 어제 출국해 일본에 갔다."며 "용무를 보고 오늘 오후 귀국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야당에서 주장하는 '도피성 출국'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그런 주장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김 전 실장은 자신의 아내와 함께 전날 낮 12시 35분경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편으로 일본 하네다 공항으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8명 중 1명이 어제 해외로 출국해 핸드폰이 해외로밍 됐다는 제보가 있다”며 김 전 실장의 도피성 출국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박 의원은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게 “해외로밍이 됐다는 것은 (출국이) 확실하기 때문에 어떤 경로로 출국했는지 자료를 제출해 달라”고 요구한 뒤 “검찰에서 리스트에 거론된 이들의 출국금지 조치를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상당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 이 와중에 출국했다는 것은 큰 의혹을 살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황 장관은 “출국금지는 개인 신상에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말씀드릴 수 없다.”며 “다만 필요한 조치는 필요한 때에 정확하게 하겠다.”고 답변해 의혹을 증폭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메르스 대란’ 와중 “성완종 리스트, 친박 무혐의” 발표 시기만 간보는 검찰?
홍준표 “성완종 돈, 총선-대선 때도 흘러들어갔을 것”
‘총리 잔혹사’ ‘홍준표 1억 의혹’ 다룬 개콘 ‘민상토론’
‘유체이탈’ 박근혜 “난 ‘성완종 리스트’와 아무 관련 없다”
‘사퇴’ 이완구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거라 믿는다”
홍준표 “언론, 사냥감 몰이하듯 허위보도…참나 기가 차서”
새누리 “이완구 사퇴했으니 ‘성완종 리스트’ 정쟁 중단하자”
새정치 “이완구 사퇴? 끝이 아닌 시작…핵심은 박근혜 불법대선자금”
박지원 “김기춘 일본출국, 검찰이 의혹 키웠다”
서영교 "검찰, 성완종리스트 연루자 출국금지 안했나?"
前 진보당 의원들, ‘성완종 리스트’ 허태열·홍준표·홍문종 檢에 고발
노회찬 “성완종 리스트 사실이면 새누리당 해산돼야”
김기춘 “성완종 리스트는 조작…한 점 부끄러움 없다”
문재인 “성완종 리스트 주인공들, 총사퇴하라”
‘성완종 리스트’…김기춘·허태열 등 당사자 모두 의혹 강하게 부인
새누리 정병국 “성완종 자살, 김기춘·허태열 당연히 수사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뻔뻔’ 이명박, 대구 4대강 보 찾아 “물, 인류에 가장 주요” (2015-04-20 18:35:08)
‘성완종 리스트 3억’ 유정복 “난 관련 없다” 거듭 부인 (2015-04-20 16: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