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우용 “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동안 '기가 막힌 제품' 하나 발명 안하고 뭐했답니까”
“초등생 질문은 분명하나 박근혜 대답은 횡설수설”
등록날짜 [ 2016년05월12일 17시5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전우용 역사학자는 11일 박근혜 대통령이 "경제위기를 극복하려면 '기가 막힌 제품'을 만들면 된다"고 말한 데 대해 "개그맨이 이런 말을 한다면, 틀림없이 '바보' 역할"이라고 일침을 날렸다.
 
전 씨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개그맨이 이런 말을 하는 건 희극이지만, 대통령이 이런 말을 하는 건 비극"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한 “이제 동남동녀 3천 명 뽑아 기가 막한 제품 개발하는 일만 남았네요. '불로초만 구한다면 영생불사할 수 있다'의 21세기 버전"이라며 과거 진시황의 사례와 비교하기도 했다.
 
사진출처-한겨레 영상 캡쳐
 
사진출처-청와대TV 영상 캡쳐

그는 아울러 박 대통령이 어린이날 행사에서 ‘발명가가 되고 싶다’는 초등학생에게 “발명가가 되려면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라”며 횡설수설 답한 것도 거론하며 “이게 한국 사회가 직면한 총체적 위기의 핵심원인일 것이다. 질문은 분명하나 대답은 횡설수설이고, 문제는 명료하나 해답은 흐리멍텅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나아가 “도대체 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동안 '기가 막힌 제품' 하나 발명 안 하고 뭐했답니까”라고 힐난하기도 했다. 
 
그는 12일에도 “대통령이 또 해외순방에 나서는군요. 그렇게 자주 나가는데 답방 온 외국 정상은 몇이나 되죠?”라고 반문하며 이달말 예정되어 있는 프랑스-아프리카 순방을 거론하며 “우리나라에 외국정상이 왔다가면 그 나라 이미지가 좋아지던가요?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는 게 개인 정신건강에는 좋겠지만, 꼭 필요한 일은 아닌 경우가 많다”고 힐난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어버이연합 게이트’ 입 닫는 KBS·MBC, 전우용 “전경련보다 더 나빠”
“박근혜 재정적자 167조는 외면하고, 테러위협 때문에 비상사태라고 난리” 전우용 역사학자의 ‘일침’
“테러방지법 통과? '북한식 일당독재 신분사회' 가는 길” 전우용 역사학자의 ‘일침’
“악마는 그럴싸한 이름을 갖는다” 테러방지법 향한 전우용 역사학자의 ‘일침’
‘콘크리트 35%’(?) 향한 전우용 역사학자의 ‘일침’
“박근혜 약속을 깬 건 언제나 박근혜” 전우용 역사학자의 ‘일침’
전우용 “‘불법집회’란 말 자체가 반헌법적, 모르는 사람 너무 많아”
전우용 “가스통 들고 나오는 1등국민, 얼굴만 가려도 IS 취급 받는 하등국민”
전우용 “‘먹고 살게만 해주면 독재라도 좋다’는 사람이 많으면…”
전우용 “정신이상자, 0.1%가 99%를 비난하는 걸 정상이라 여기는 자”…황교안에 직격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홍걸 “전두환, 광주에서 학살 저질러놓고 전직 대통령 예우 해달라니” (2016-05-13 11:01:21)
‘뻥튀기’ 박근혜 이란외교, “로또 한 장 사면 경제효과 100억?” (2016-05-12 16:5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