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용익 “김한길·박지원, 가장 패권 심하게 휘두른 분들이…”
“두 분이 불출마하면, 후보마다 몇 천표씩은 더 얻을 것”
등록날짜 [ 2016년03월10일 11시29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김용익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우리당에서 패권을 가장 심하게 휘두른 분은 김한길 박지원 두 대표였다”며 국민의당으로 옮긴 김한길·박지원 의원에 직격탄을 날렸다.
 
이미 20대 총선 불출마선언을 한 김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직설을 좀 해야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이걸 누가 모르나? (두 사람은)패권주의 운운하면 안 된다”며 “두 분이 총선을 돕는 방법은 불출마다. 그럴 때가 지났다. 야당정치가 단순해지고 후보마다 몇 천표씩은 더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10일 오전에도 트위터를 통해 “사람은 '있어서' 힘이 될 때가 있고 '없어서' 도움이 될 때가 있다. 김한길 박지원 두 대표님은 이제 후진들에게 정치를 물려주고 사라져 주셔야 한다”라며 “그래야 칭찬받을 때가 왔다. 아름다운 결심을 하라”며 거듭 불출마 결단을 촉구했다.
 
지난 1월 문재인 전 대표의 패권정치가 안철수 의원을 몰아냈다고 주장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한길 의원(사진출처-SBS 비디오머그 영상 캡쳐)
 
앞서 지난 1월, 더불어민주당 온라인입당 프로젝트를 주도한 문용식 디지털소통위원장(경기 고양 덕양을 예비후보)는 김한길 의원의 ‘탈당의 변’과 관련, SNS를 통해 반박 직격탄을 날린 바 있다. 이른바 김한길 의원이 문재인 전 대표의 패권정치가 안철수 의원을 몰아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한 반박이었다.
 
문 위원장은 “문재인 대표는 1년 내내 대표직 사퇴 문제로 시달려왔다. 당직자 한명 대표 맘대로 임명하지 못했다.”면서 “이에 비해 당에서 실제 패권을 행사한 사람은 김한길 전 대표였다. 그는 2013년 4월 전대에서 당선된 이후 모든 인사를 자기 뜻대로 했다.”고 지적한 바 있다.
 
그는 “(김한길 의원이)2014년 3월 안철수 의원과의 합당(새정치민주연합 창당) 이후에도 김-안 공동대표는 실제로 모든 결정권을 독점했다”면서 “그 패권을 가지고 2014년 7.30 재보궐 선거에서 무리한 돌려막기식 전략공천 카드(권은희-기동민)를 휘둘렀다.”면서 “그 결과가 천정배 탈당과 손학규 정계은퇴를 불렀다.”고 꼬집은 바 있다. 
 
그는 그러면서 “김한길 전 대표는 책임을 엉뚱한 데로 돌리지 마라, 가해자이면서 피해자인 척 ‘피해자 코스프레’를 그만 두라”고 직격탄을 날린 바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박지원 또 개헌 주장 “박근혜 정권 때 하는 게 가장 바람직”
박지원 “오늘은 대선 출마 선언한 날”
김홍걸 “어머니, ‘안철수 녹취록’도 그렇고 박지원 대선출마 권유도 없었다는데”
박지원 “박근혜가 요청하면 국회의장직 새누리에 줄 수도”
김한길 또 문재인 원색비난 “야권 분열시킨 책임 벗어날 수 없다”
김한길 불출마 선언, 결국 ‘재선 불가’ 때문?
김용익 “김종인 대표, 사퇴하고 불출마 선언하시라. 이게 총선서 이기는 길”
최재성 “김한길, 야권분열 책임 느낀다면 불출마 선언부터 하라”
정청래 컷오프한 더민주, ‘당깨기 전문가’ 김한길엔 러브콜?
‘정청래 컷오프’ 파문, 산토끼 잡으려다 집토끼 다 놓치나
안철수-김한길, 김종인의 '야권 통합' 제안에 결국 ‘정면 충돌’
박지원 “김홍걸 더민주 입당…솔직히 당혹스럽다”
“한상진 꺾고, 안철수계 조용히 있으라 하고” 김한길계 문자 ‘파동’
박지원 “호남에서 당권 가졌으면 분열 안 됐을 것”
도종환, 김한길 등 탈당파에 “당 떠나는 게 국민에 희망 주는 길?”
문용식 “김한길, ‘피해자 코스프레’ 그만 두라”
진성준 “김한길, 해도 해도 너무 한다. 오로지 문재인 사퇴만 주장하다…”
진중권 “안철수·박지원·주승용, 천정배와 신당 꾸리는 게 어떨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상현 “김무성 죽여버려” 파문, 새누리 윤리위원장은 ‘봉합’ 거론 (2016-03-10 12:08:46)
더민주 2차 컷오프, ‘당대포’ 정청래 탈락 충격 (2016-03-10 10:4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