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원샷법’ 적극 협조한 국민의당 극찬. 더민주엔 맹비난
김무성 “국민의당, 국정의 중대함 알고 적극 협조한다는 실천 의지 보여줬다”
등록날짜 [ 2016년02월04일 11시0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새누리당은 4일 원샷법(기업활력제고법) 처리 본회의에 참여 의사를 밝힌 국민의당을 극찬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극렬 비난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민주가 오늘도 경제 법안 처리에 협조를 안 하고 당리당략에 따라 국회를 외면하면 이것은 곧 민생을 외면하는 것"이라며 "기존 틀을 벗어나지 못하는 더민주와 달리 국민의당은 국정의 중대함을 알고 적극 협조한다는 실천 의지를 보여줬다"며 더불어민주당을 비난하면서 국민의당은 극찬했다.
 
사진출처-YTN 뉴스영상 캡쳐
 
김 대표는 “국민의당은 여야 합의가 완벽한 만큼 처리에 적극 협조한다고 했다."며 "주승용 원내대표도 원샷법은 대기업 특혜 소지를 없애기 위한 충분한 안전장치를 만들었는데 발목을 잡으면 안 된다고 했다"며 거듭 국민의당을 극찬헀다.
 
김 대표는 "더민주는 원샷법이 법사위를 통과한 만큼 더 이상 본회의를 무산시킬 명분이 없다."고 주장하며 더민주의 선거구 획정 우선처리 주장에 대해서도 “국회는 개인의 경제 철학을 펼치는 것보다 민생과 경제 무엇보다 국가의 안전을 챙겨야할 곳”이라며 “온갖 미사여구를 갖다 붙였는데 포장만 착한 얼굴의 이면을 들여다보면 떼쓰는 정치만 있다"고 질타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도 "국민의당은 원샷법이 법사위를 통과한 만큼 본회의 처리에 협조한다고 했지만 더민주는 아직도 정신 못 차리고 본회의 불참 의사를 보인다."며 "이는 우리 국민과 경제를 두 번 죽이는 것"이라고 가세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의 경제통인 홍종학 의원은 2일 오마이TV <장윤선-박정호의 팟짱>과의 인터뷰에서 새누리당 측이 원샷법은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법이라 주장하는 데 대해 “원샷법은 전세계적으로 선례가 없는 법”이라며 “한국의 원샷법의 경우 수익이 안나 구조조정할 때 자산 매각 등으로 이익보는 것에 대한 세금을 깎아주는 것”이라며 노골적인 재벌 특혜법임을 강조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조국 “새누리, 국민의당, 친여 무소속 합치면 모든 악법 다 통과되고 말 것”
안철수, 잡스-샌더스에 이어 이번엔 힐러리 클린턴
국민의당의 ‘야당 심판론’에 직격탄 날린 심상정 대표
野·이재명·박원순·교육감·노동계 탓으로 일관한 경제부총리 “질문은 안받겠다”
참여연대 "원샷법 '주주권 약화' 독소조항 삭제해야"
조경태 “박근혜 관심법안, 하루빨리 통과시켜줘야”, 새누리에 '러브콜’ 요청?
‘안철수 신당’행 김영환 “노동 5법 등 쟁점법안, 교섭단체 되면 일괄처리하자”
“노동 5법 찬성하라” 청년들에 ‘답정너’ 인터뷰 요구한 박근혜 정권
‘박근혜 관심법안’에 또 굴복하는 김무성 “대통령 긴급명령 검토”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태호 “상향식공천 명분과 현실 너무 달라…천하의 인재영입 나서야” (2016-02-04 11:03:40)
더민주, 이용빈 광주외국인노동자건강센터 이사장 영입 (2016-02-04 10:3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