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근혜, 구속 중인 한상균 위원장에 연하장…“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해엔 ‘통합진보당 해산’ 직후, 이정희 前 대표에 연하장
등록날짜 [ 2015년12월21일 15시1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박근혜 대통령이 구속 중인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에게 연하장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경찰은 한 위원장에게 지난 86년 이후로 29년만에 ‘소요죄’를 적용해 구속한 바 있다.
 
이영주 민주노총 사무총장은 2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 위원장에게 보낸 박 대통령의 연하장 사진을 공개했다. 이 연하장은 서울 중구 정동길 민주노총 사무실에 우편으로 보내졌다. 받는 사람은 ‘민주노총 한상균님’이라고 돼 있다.
 
사진출처-이영주 민주노총 사무총장 페이스북
 
연하장 내용으론 “2016년 원숭이해, 희망의 새해가 밝아오고 있다. 지난 한 해 국내외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국민의 여러분이 보내주신 신뢰와 믿음으로 국가혁신과 경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새해에는 국민들의 삶이 보다 편안하고 넉넉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큰 결실을 거두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돼 있다.
 
지난해 12월 19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판결 직후. 박 대통령은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에게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 등의 내용이 담긴 연하장을 보내 논란이 일었다. 청와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구설수를 자초한 것이다.
 
한편 서울구치소에 수감돼 있는 한 위원장은 조계사 피신 시기부터 이날까지 노동개악과 민주노총 등에 가해지는 탄압 등에 항의하며 22일째 물과 소금만을 섭취하며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한상균 위원장에 8년 구형한 검찰, 어버이연합 건은 어떻게 처분할까
백남기씨 딸 “50일째 사과 한마디 없는 정부, 인간이길 포기한 것인가”
한상균 위원장의 옥중서신 “정권의 협박에 무릎꿇지 말고 싸우자. 감옥 안에서도 함께하겠다”
“민주노총 요구=박근혜 대선공약” “노동개악 5법 절대 불가”
“노동자들 사람답게 살게 해달라던 한상균, 농사 짓게만 해달라던 백남기”
민주노총 "한상균 체포, 지금의 분노가 총파업 불씨 될 것"
“한상균 위원장 체포영장에 적혀있는 혐의? 겨우 ‘일반교통 방해’”
“오후 5시에 한상균 체포하겠다“…‘도로교통법’ 위반에 수천 병력 배치한 경찰
‘수배 중’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 “구속 각오하고 나서겠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2월 21일) (2015-12-21 16:27:58)
민주노총 “검찰, 현대차 불법파견 무더기 불기소…역대급 면죄부” (2015-12-21 14:5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