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월호 특조위 ‘새누리 추천’ 석동현 갑자기 사의표명
“부산으로 생활권 옮겨야…하려는 일도 특조위 양립 어려워” 총선 출마 시사
등록날짜 [ 2015년09월07일 14시4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7일 세월호 특조위(위원장 이석태)의 새누리당 추천 비상임위원인 석동현 위원이 갑작스레 사의를 표명했다. 
 
세월호 특조위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저동 나라키움저동빌딩에서 제12차 회의에서, 특조위 2015년도 예비비 내역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 회의가 끝나기 직전, 석 의원은 사퇴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혔다.
 
석 위원은 "부산으로 생활권을 옮겨야 하고, 앞으로 하려는 일이 특조위 업무와 양립하기 어려운 일인 만큼 위원직을 사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추천 석동현 세월호 특조위 비상임위원, 7일 갑자기 사의를 표명했다.(사진-팩트TV 영상 캡쳐)
 
그는 "특조위가 만들어진 이상 위원회가 생산적인 활동을 하기를 바라는 입장이었다. 비생산적인 논쟁을 피하는 것도 생산적인 활동이라 할 수 있다.“고 말한 뒤 ”지난 8개월 동안 공개적인 석상에서 야당과 대한변호사협회, 유족 추천 위원들로부터 진상조사 과제가 무엇인지 듣지 못한 채 인력이나 예산 문제 등에 대한 논의만 이뤄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사의를 표명했다.
 
그는 지난해 7·30 재·보궐선거 때 새누리당에 부산 해운대·기장갑 지역구 공천 신청을 한 적이 있는 만큼, 내년 총선에서도 같은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한편 세월호 특조위는. 오는 14일부터 6개월동안 세월호 진상규명 등을 위한 조사신청서를 접수받는다고 전했다. 특조위에 따르면, 2015년도 특조위 예비비는 사업비 14억원, 인건비 19억원, 운영비 18억원, 경상경비 5억원 등 총 89억원이 배정됐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세월호 청문회 불참하고, 새누리 공천 신청한 與특조위원들
“세월호 특조위 예산 70% 삭감, 선체 정밀조사 예산은 0원“
[풀영상] 세월호 특조위 부위원장에 ‘뉴라이트’ 이헌 변호사 임명
세월호 특조위 예산 7개월 넘게 끌다 결국 ‘반토막’낸 정부
“새누리, 세월호 특조위 부위원장에 뉴라이트 대표 임명…진상규명하지 말자는 소리”
정부에 발목 잡힌 세월호 특조위, 결국 핵심보직 공무원 파견 요청
‘예산 0원’에, 與측 조대환 부위원장 “세월호 특조위 해체” 흔들기까지…침몰하는 진상규명
세월호 시행령 강행에, 특조위 돈줄도 틀어막은 정부여당
[풀영상] 유기준 “특조위, 세월호 시행령 이미 시행…활동에 집중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득 “김무성, 재벌 아들이라고 티내냐? 나랑 맞짱토론하자” (2015-09-07 16:42:55)
새누리 반대로 ‘성폭행’ 심학봉 의원 제명 무산 (2015-09-07 14: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