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종걸 “박근혜, ‘유체이탈’ 넘어 ‘영혼포기’까지”
“버마 국민의 피가 총선 압승으로 승리를 거둔 데 반해, 청와대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등록날짜 [ 2015년11월11일 11시3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11일 박근혜 대통령이 ‘진실한 사람만이 선택을 받아야 한다’며 노골적인 총선개입 발언을 한 데 대해 "습관적으로 선거개입 발언을 하고 있다"며 "측근 공천에만 몰두하는 대통령의 발언은 유체이탈을 넘어 '영혼포기' 발언"이라며, 박 대통령의 주특기인 ‘유체이탈’을 넘어 ‘영혼포기’까지 왔다고 힐난했다.
 
사진출처-한겨레TV 영상 캡쳐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박 대통령의 분노조절장애가 나날이 심해지면서 국민 분노조절도 한계에 달했다“고 질타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6월, 세월호 특별법 무력화가 담긴 ‘시행령 강행’과도 관련된 국회법 개정안을 거부하면서, 유승민 당시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겨냥해 ‘배신의 정치를 심판해달라’며 노골적인 찍어내기식 발언을 해 빈축을 산 바 있다.
 
그는 "민주주의를 위해 흘린 버마 국민들의 피가 마침내 총선 압승으로 승리를 거둔 데 반해 우리 청와대의 시계는 거꾸로 가고 있다."고 질타한 뒤, 박 대통령이 ‘역사를 바로 바르게 배우지 못하면 혼이 비정상이 된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박 대통령 스스로가 국민에 대한 정신감정을 자처해 국정화에 반대하는 국민을 제정신이 아니라고 진단했다."고 성토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한 "서민들은 하루하루가 힘겹다고 하는데 출마 대기표를 뽑은 장관, 참모들과 그 속의 대통령이 무슨 염치로 민생을 입에 담나"라며 “스스로를 대구지역 공천위원장으로 위치시키고 있다"고 힐난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진박과 가박 자가진단법’ ‘친박 8대 족보’까지…21세기에 ‘한심한심’
박근혜의 ‘혼이 비정상’에, “이젠 무속사의 세계로?”
사학법에 발끈해, 53일 장외투쟁-1년 반 국회 태업 벌였던 박근혜
민주노총 “김무성 막장발언, 박근혜 유체이탈 화법과 어찌 그리 닮았는지”
국정원도 유체이탈? “카톡-갤럭시폰 해킹, 대북 정보업무 일환”
새정치 “박근혜 ‘유체이탈’ 때문에, 박원순-이재명 나선 것”
‘유체이탈’ 조선일보, 강기훈 마녀사냥 사과는 ‘역시’ 없었다
유승희 “박근혜 대국민 메시지? 유체이탈, 물타기, 화제전환 뿐”
‘유체이탈’ 박근혜 “난 ‘성완종 리스트’와 아무 관련 없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학법에 발끈해, 53일 장외투쟁-1년 반 국회 태업 벌였던 박근혜 (2015-11-11 12:43:30)
문재인, 박근혜의 ‘총선개입’ 발언에 “과거 한나라당이 盧에 어떻게 했는지 돌아보라” (2015-11-11 10:5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