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창선 “비례대표 ‘칸막이’ 허문 것, 중앙위의 세 과시“
“김종인 대표에 온갖 모욕 줘놓고 사과라니, 문재인 전 대표가 해결해야”
등록날짜 [ 2016년03월23일 12시0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홍창선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은 23일 비례대표 선정문제로 인한 공천파동과 관련 “일단 다 맡기고 이 총선을 잘 치르게 하면 그분(김종인 대표)이 다시 마음을 돌리지, 온갖 모욕을 주고 하면서 사과하고, 이것이 본질은 아니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홍 위원장은 이날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간단하게 우선 말씀드리면, 배후에 연결이 돼서 얘기할 수 있는 분, 누군지는 모르지만 겉으로는 문재인 전 대표만이 해결할 수 있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전 대표가 22일 김 대표를 만나) '우리가 정말 어렵다'는 이런 말만 한 것 아닌가. 그건 듣고 싶은 답이 아니"라며 김종인 대표에게 총선 전권을 맡기라고 거듭 주장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홍 위원장은 당선 확정권 A그룹 (1~10번), 당선 유력권 B그룹(11~20번), 당선과는 무관한 C그룹(21번 이후)으로 ‘칸막이’를 쳐 중앙위에 상정됐던 비례대표 명단이 중앙위에서 뒤집힌 것에 대해 "(후보들간의) 벽을 허물고 몇 백 명의 군중대회 같은 데서 2~3분씩 소견발표를 해서 완전히 뒤바뀌지 않았느냐"고 비난하며 "그 모습을 가지고 총선을 치르라고 하면 (김 대표는) 수락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대표가) '이런 식으로 중앙위에서 비례후보를 전부 투표로 결정하자는 것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고, 나는 절대로 그렇게는 못한다'고 수차례 말했다"며 "'그렇게 총선을 치르려면 당신들이 책임지고 하라는 것'은 대표를 할 수가 없다는 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불만을 다 모아서 한 번 흔들어서 우리가 있다는 것을, 마음대로 안 돼, 우리가 투표를 해야 한다고 주장을 하면 아무리 뭘 가져와도 안 돼, 이렇게 해서 중앙위 파행을 일단 시켜놓고 다음날 중앙위에서는 (수정한 명단에 대해) 비교적 질서정연하게 투표하는 걸로 몰고 간 것“이라며 ”비대위원들이 당 대표 없이 자기네끼리 그렇게 정했는데, 적법성 논란도 있다. 대표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동의하지 않는 방법으로, 또 명단도 들락날락한 것이 있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홍 위원장은 이같은 중앙위에 대해 “중앙위를 혼란과 파행으로 가게 해서 현 지도부가 너희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 세 과시를 한 것”이라며 비례대표 간 ‘칸막이’ 뺀 것을 마치 세 과시한 것처럼 몰아가기도 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홍걸 “김종인 토사구팽? 이미 비례 2번 받으시지 않았나”
더민주 김성주 “호남참패, 김종인 셀프공천-비례대표 공천 파동 때문”
박찬종 “김종인 대표, 다 된 밥에 코 빠뜨리나”
손혜원, 김종인 사퇴설 일축 "총선 앞두고 파격적 결정 않을 것"
"김종인 사퇴의사 밝힌적 없다. 조금 더 고민 할 것"
김종인 대표직 사퇴 가닥 “비대위서 두 달 동안 소회 밝힐 것”
문재인 “김종인 지금 사퇴하면 모두 허사…총선승리 화룡점정 해달라”
문재인 “김종인, 총선 이후 대선까지 경제민주화 하려면 비례대표 들어가야”
정봉주 “김종인, 비판하니까 떠나겠다고? 떠나세요”
김홍걸 “당원 한명이라도 법적 조치하면, 비례대표 공천 무효될 것”
[풀영상] 청년비례후보-홍창선 면담 무산 "명예훼손 고소 불가피"
더민주 청년비례후보들 "홍창선 사퇴 안하면 법적절차 돌입"
노웅래 “김종인 셀프비례…당지도부 민심 반영한 시정조치 나서야”
‘횡설수설’ 홍창선 “청년비례 수준 그것밖에 안 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월호 시체장사’ ‘국정화 전도사’ ‘철도노조 탄압’ 새누리 비례대표 ‘클라스’ (2016-03-23 13:01:54)
“김무성 죽여버려” 윤상현, 당원 3천명과 탈당 후 무소속 출마 (2016-03-23 11:15:59)